알찬 거실을 위한 인테리어소품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온 가족이 모이는 곳 ’거실’ 거실은 공간이 넓은 만큼 다양한 소품과 가구를 수용할 수 있는데, 매번 새로운 가구와 소품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내기에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이런 넓은 공간을 채우기 위한 거실은 전체 스타일링과 메인가구의 선택이 중요하다. 메인가구의 형태와 색상을 잘 선택해야 거실의 분위기를 자연스럽고 원하는 분위기의 스타일링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배치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공간이 넓다면 자신의 취향에만 맞춘 인테리어가 아니라 거실은 손님이 자주 드나드는 공간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모던한 인테리어도 좋은 방법이다. 

알찬 거실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내추럴한 분위기의 거실을 위한 소품

H 아파트 17평형 리모델링 ( 다락과 고양이): IDÉEAA _ 이데아키텍츠의  거실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H 아파트 17평형 리모델링 ( 다락과 고양이)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나무가 주는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은 실내 분위기를 한층 편안하고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목재소재를 이용해 거실을 꾸며냈다. 일단 기본 벽의 기본컬러는 화이트를 사용하고, 바닥재와 기본소품들은 통일된 목재소재를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다. 거실의 메인가구인 소파는 어두운 톤의 쿠션형식의 소파를 선택하고, 바닥에는 목재마루와 비슷한 계열의 컬러인 러그를 깔아 포근한 느낌을 준다. 거실의 탁자는 작은 목재원형제품을 선택하고, 수납장 또한 통일감을 주었다. 

안정감있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사진 속 인테리어처럼 전체적으로 통일된 목재소재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통일된 컬러로 거실 꾸미기

33평형 모던 아파트 인테리어: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의  거실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

33평형 모던 아파트 인테리어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

국내 회사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 스타일링으로 파스텔톤의 블루와 그레이를 믹스매치해 모던하게 연출했다. 일단 거실의 메인가구인 소파를 패브릭그레이로 선택해 전체인테리어와 통일감을 주고, 지루할 수 있는 컬러에 3가지 색의 다른 쿠션을 레이어링 했다. 소파 옆에 놓인 그레이 스탠드 조명은 거실의 분위기와 인테리어소품으로 자리잡고 있고, 거실 바닥재는 그레이톤의 목재마루를 선택했다. 이때 어두울 수 있는 거실 분위기를 크림색의 러그를 깔아 밝고 따뜻한 느낌으로 연출했다. 블루계열의 벽면에 매립식 수납공간을 만들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거실을 위한 소품을 놓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파리의 감성을 담아 낸 소품

(주)강경숙칠판의 제품으로 파리의 가장 멋진 건축물 에펠탑을 실루엣 시킨 흑칠판이다. 이 제품을 중심으로 화이트인테리어 거실에 블랙소품을 여기저기 놓아 유니크한 블랙&화이트 인테리어로 연출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하게 연출한 이 거실은 블랙컬러를 빛이 드는 창가에 세워 차가운 거실에 무게감을 주었다.

이국적인 느낌의 거실로 표현하고 싶다면, 그 나라의 상정적인 제품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놓아보면 어떨까?

시원한 거실로 꾸미는 인테리어

homify의  거실
homify

Woonhuis Huis ter Heide

homify

시원한 블루톤을 이용한 거실인테리어. 거실에 놓인 소품들은 밝은 블루톤과 어두운 블루톤을 믹스매치해 거실을 꾸며냈다. 일단 거실의 메인가구인 소파는 하늘빛의 패브릭 소파를 놓고, 그 위에는 같은 톤의 쿠션을 레이어링했다. 바닥재는 어두운 목재마루를 사용해 밝은 느낌을 한톤 눌러주었다. 거실 창가 앞에는 놓인 목재원형 테이블과 채도가 높은 블루계열의자를 믹스매치해 포인트를 주었다. 생기있는 거실을 만들기 위해 테이블 위에는 작은 화분을 올려놓았다. 

조명으로 포인트 준 거실

모던한 거실에 패던트 조명을 선택해 포인트를 주었다. 일단 거실인테리어는 튀지않는 기본 컬러인 베이지컬러를 사용해 편안하고 아늑한 거실로 표현해 냈다. 화이트 거실 벽에는 주인의 취향이 담긴 블랙&화이트 액자를 걸어두고 천장에는 집 안을 밝히는 팬던트 조명과 간접조명으로 꾸며냈다. 자연스럽게 흘러내린 팬던트 조명의 선이 멀리서 보면 조형적인 요소로 작용되 마치 하나의 오브제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주방테이블 위에는 다른 모양의 팬던트를 달아 깔끔한 거실을 표현했다. 거실의 컬러는 그레이와 브라운계열 두가지를 사용해 차분한 느낌의 거실로 만들었다. 

거실 벽면에 수납장으로 포인트

전체적으로 화이트를 기본베이스로 잡은 거실인테리어에 독특한 모양의 수납장이 눈에 띈다. 수납장의 소재는 목재지만 부분적으로 파스텔톤의 그린색이 첨가되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느낌을 자아낸다. 벽에 걸린 수납장은 수납의 역할도 하지만, 멀리서 보면 벽면에 놓인 하나의 조형물 역할을 한다. 전체적으로 포인트 컬러가 없는 이 거실에 수납장은 하나의 포인트인테리어소품으로 선택했다. 거실의 조명도 튜브형태의 제품을 선택해 공간에 재미를 준다. 

자질구레한 소품보다 눈에 띄는 독특한 소품이나 가구를 선택해 포인트를 주면, 깔끔하고 모던한 거실을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소품으로 꾸민 거실

LAVRADIO DESIGN의  거실
LAVRADIO DESIGN

Sala de estar

LAVRADIO DESIGN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사용한 거실 인테리어에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멋을 낸 거실 인테리어. 일단 거실의 메인가구인 소파 위에는 다양한 패턴이 그려진 쿠션을 사용해 모던한 소파 위를 장식했다. 거실에 높인 탁자 위에는 실내분위기를 자아내는 독특한 모양의 촛대위에 초를 꼿아 포인트 소품으로 놓았다. 거실 조명으로는 스탠드 조명과 벽등을 두 가지 제품을 사용했다. 생기있는 거실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종류의 두 가지 식물을 올려 놓고, 바박에는 공간에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펫트를 깔았다. 

인더스트리얼 풍의 거실로 표현

시멘트 벽면의 거친느낌을 가구와 소품으로 중화시킨 멋스러운 거실 인테리어. 거실창문에는 은은한 두가지 컬러가 깃든 커튼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거실소파는 브라운 톤의 가죽을 선택했다. 소파 위에는 다양한 컬러가 깃든 패브릭 쿠션을 레이어링해 화사하면서도 풍성한 느낌의 거실로 만들어냈다. 시멘트의 차가운 느낌이 목재가구와 브라운컬러로 따뜻함을 만들어 냈다. 거실 벽면에는 6가지 다양한 컬러와 그림이 그려진 그릇을 걸어두어 개성있는 거실로 표현했다. 이 거실의 포인트는 유리로 덮여진 바닥재인데, 유리 안에는 깨진 유리들로 가득차 평소 생각지도 못했던 과감한 인테리어로 시선을 끈다. 인공적인 소재와 자연적인 소재의 두 가지를 잘 매치해 세련된 거실로 연출했다. 

포인트 컬러를 이용한 거실

전체적으로 모던한 컬러와 가구를 선택한 인테리어에 포인트 컬러를 이용해 꾸며 낸 거실. 거실의 메인소파는 그레이와 옐로우를 믹스매치해 유니크한 거실로 표현했다. 그레이 소파 위 에는 밋밋함을 없애기 위해 두가지 컬러가 들어가 쿠션을 레이어링해 포인트를 주었다. 거실 벽면에는 자연스러운 일러스트 그림을 걸어두고, 목재바닥재로 마무리된 마루 위에는 쿠션컬러와 같은 카펫을 깔아 통일감 있는 인테리어로 마무리 했다. 포인트 컬러를 집중시키기 위해 거실의 수납장은 간결한 라인의 철제 수납장을 매치했다. 

선으로 꾸민 거실

깔끔하게 꾸며진 화이트 인테리어에 독특한 라인으로 만들어진 소품을 이용해 꾸며냈다. 일단 거실의 메인 조명으로 별 모양을 한 선으로 만들어낸 조명을 선택해 공간에 재미를 준다. 선을 이용한 재미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데, 바닥에는 5 가지의 컬러로 만들어낸 선이 들어간 카펫을 깔아 독특함을 준다. 벽면에는 다양한 사진과 그림들을 크고 작은 액자에 자유롭게 걸고, 화이트 소파 위에는 화이트와 대비되는 컬러의 쿠션을 함께 레이어링했다. 

기사 속 거실인테리어소품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