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욕실을 위한 세면대 디자인

Park Eunji Park Eunji
'Hyehwa1938' - korean modern traditional house, 참우리건축 참우리건축 아시아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기존의 틀에 박힌 세면대가 아닌 참신한 디자인의 세면대가 우리 집 욕실에 있는 모습을 떠올려본 적 있는가? 기능에만 충실했던 세면대를 인테리어 오브제로 바라보는 것만으로 욕실의 품격을 달리할 수 있다. 새로 짓는 집이나 이사할 집의 세면대에 힘을 주고 싶다면 평소에 다양한 세면대 디자인을 항상 접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기존 욕실의 리모델링을 위해서도 참신한 세면대를 염두에 두자. 오늘은 조형미를 더한 참신한 세면대 아이디어들을 소개한다. 이를 참고하여 내 욕실에 어울리는 세면대를 떠올려 보자.


독특한 감성을 담은 세면대

'Hyehwa1938' - korean modern traditional house, 참우리건축 참우리건축 아시아스타일 욕실
참우리건축

'Hyehwa1938' – korean modern traditional house

참우리건축

먼저 살펴볼 사진은 혜화동의 한옥을 리모델링한 욕실이다. 이 공간을 꾸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짙은 청록색의 타일과 우드를 재료로 디자인한 인더스트리얼 욕실에 넓은 우드 선반을 설치한 뒤 카운터탑 형식의 독특한 디자인의 세면대를 설치하여 감각을 더했다.


예술적인 세면대

Sky blue Vanity Ceramic sink object, 이헌정 이헌정 욕실싱크
이헌정

Sky blue Vanity Ceramic sink object

이헌정

이번에는 세면대에 물을 틀러 가는 것이 아닌, 물 자체에 가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하는, 색다른 색감과 질감을 가진 세면대 디자인이다. 표면은 사람 손을 많이 거친 듯이 섬세한 변화와 질감을 가지고 있고, 색감 역시 물감을 퍼트린 듯한 신비로운 터키색의 블루와 빛바랜 박하 색을 넘나든다.


우아하고 정겨운 세면대

다옴공방 Daom 욕실화장실
Daom

다옴공방

Daom

이번에는 색채가 다소 짙은 톤으로 연출된 욕실에 바구니의 질감과 무늬를 한 수조가 놓여 있다. 기존의 화이트 수조의 이미지를 제거한 둥근 바구니는 다름 아닌 세면대이다. 물을 길어서 퍼 올릴 듯 한 수도꼭지가 우측 뒷면에 설치되어 바구니 안에 물이 잘 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수도꼭지와 수도, 세면대마저 어두운 색감과 고풍스러운 질감의 모습으로 디자인하여, 전체적으로 우아하면서도 컨트리풍인 욕실, 두 가지 이미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욕실의 모습을 만들어냈다.


모던한 디자인

현대적인 욕실에서 추구하는 세면대의 가장 기본적인 모습은 무엇일까. 선반의 너비가 확보된 넓은 공간, 하얗고 매끈매끈하여 청결을 잘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대리석 소재 그리고 매끈하게 파인 물을 잘 담고 흘려보낼 수 있는 수조가 그 기본 형태를 이루는 요소일 것이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그 위에 여러 가지 재치나 디자이너의 철학을 담은 수도를 설치하면, 그야말로 현대적인, 언젠가는 또 하나의 빈티지로 기억될 하얀 세면대가 완성된다.


강렬한 컬러

진료실 세면대 DECORIAN 모던 스타일 공항 병원
DECORIAN

진료실 세면대

DECORIAN

마지막으로 살펴볼 세면대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튀는 색상을 사용해서 욕실에 포인트를 줬다. 거기에 물이 흐르는 듯한 유려한 곡선이 예쁜 그릇처럼 우아하고 감각적으로 공간을 채운다. 현대적인 감성을 강조하고 싶은 욕실 공간에 잘 어울릴만한 세면대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