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경관 속 여유롭게 살아가는 하늘 집

Jihyun Hwang Jihyun Hwang
Casa en el Cielo , Villar Watty Arquitectos Villar Watty Arquitectos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기분이 정말 좋아 행복할 때 꼭 하늘을 나는 것 같다고 하는 말이 있다. 반대로 기분이 많이 처지는 날이면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라는 말도 있다. 그만큼 하늘은 어떤 문화권이든 비슷한 이미지를 갖는다. 우리가 발을 대고 걸으며 사는 지상과는 다른 특별한 공간, 힘듦과 고단함이 없는 공간으로 다뤄지는 공간 중 하나다.

오늘은 그런 특별한 하늘을 떠올리는 주택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만약 하늘에도 사람들이 사는 마을이 있다면 어떤 집들이 있을까? 모두가 각기 다른 이미지의 주택을 떠올리겠지만, 이미지는 비슷하지 않을까? 오늘은 멕시코 구와달라하라의 한 건축가와 건축주가 하늘을 상상하며 만든 주택을 찾아가 본다. 초록 풍경과 흰색, 옅은 회색, 나무, 하늘이 만들어낸 우아함과 따스함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때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고급스러움이 어우러진 멕시코의 하늘 집, 지금부터 공개한다.

멕시코의 건축 회사 VILLAR WATTY ARQUITECTOS 에서 설계했다.

주택 정면

매우 현대적이고 분명한 선으로 주택의 경계를 명쾌하게 그려냈다. 가능한 한 많은 나무와 기존에 있던 식물들이 보존될 수 있길 바랐던 건축가는 주택을 구상하기 전 먼저 기존 지형과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함께 통합될 수 있는 주택에 대해 고민했다. 

건물 외관은 구름을 닮은 흰색의 공간과 돌로 된 회색 공간, 나무, 창문으로 구성된다. 바쁜 세상에서 동떨어진 듯 초연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주택 측면

건축물을 계획하면서 주변을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조화롭게 기존의 풍경과 적응하는 주택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다. 

사진 속 주택은 주택 전체를 옆에서 본 모습이다. 흰색의 외관이면서 나무의 높이를 넘어서지 않으며 창문을 많이 내어 주변과의 시선이 닿는 모습이다. 

전망

주택 전반에 걸쳐 많은 창문을 내어 실내외가 이어지게 했다. 사진 속 공간은 주택 후면으로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 곳곳에 이와 같은 돌출부를 설계해 다양하고 조금 더 직접적인 방식으로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자연을 향해 열린 시야

실내로 들어서면 마주하게 되는 거실 공간이다. 주택 정면에서 볼 수 있었던 외관의 큰 창문은 실내로 주변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남아내어 목가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뿐만 아니라 낮 동안에는 따뜻한 햇살 또한 이 넓고 큰 창문을 통해 실내로 들어올 것이다. 햇볕이 너무 강한 여름날에는 흰색의 커튼으로 강한 햇볕을 차단해 실내 온도를 유지하도록 했다. 

실내 가구는 장식적인 요소를 줄인 깔끔한 디자인의 목제 가구를 선택한 모습이다. 

모던하고 편안한 분위기

이번에 살펴볼 곳은 주방과 다이닝 룸이다. 두 공간은 닫지 않은 채로 한 공간에 설계되었다. 다이닝 룸을 구성하는 벽면에도 거실에서 본 것만큼이나 크고 높은 창문이 설치되어 있고, 주방에도 크고 넓은 창문이 설치되어 있어 사방으로 햇볕이 들어오는 화사한 느낌이다. 공간 전체에 사용하는 색감을 줄여 흰색의 바탕에 나무의 색과 옅은 회색 등으로 차분하게 연출한 점이 눈길을 끈다. 그만큼 실내보다 실내에서 바라볼 실외의 자연환경이 더 강조되기 때문이다.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침실

나무의 머리와 같은 높이에 있는 침실은 멀리 계곡까지 탁 트인 전망이 보인다. 침실에서도 역시 다른 실내 공간에서와 같이 창문을 통해 들여온 주변 환경이 공간에서의 가장 큰 장식적 요소로 작용한다. 실내에 특별한 인테리어 소품을 두지 않아도 충분히 가득 찬 느낌으로 공간을 채운다. 

밤하늘을 바라보며 잠들 고요한 밤, 밝은 햇살을 느끼며 일어날 화창한 아침이 그려지는 매력적인 침실이다.

또 다른 주택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정말 누구와도 다른 나만의 집을 갖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에클레틱 스타일의 주택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