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을 화사하게 밝히는 정원

Park Eunji Park Eunji
homify 모던스타일 정원
Loading admin actions …

대문과 현관 사이에 여유 공간이 있거나 현관 앞에 뜰이 있는 주택이라면 매력적인 프런트 정원을만들기 좋은 조건이다. 정문에서 현관에 이르는 프런트 정원은 주택 안에 들어서기 전부터 첫인상을 좌우한다. 따라서 집안 내부 깊숙이 들어오지 않는 타인에게는 인테리어보다 전체 이미지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주택을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운 프런트 정원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아름다운 동선을 만드는 정원

처음 살펴볼 집은 큰 이층집과 함께 집으로 향하는 돌 바닥 길 그리고 따뜻한 조명이 집을 더 아름답게 밝혀주고 있다. 넓은 정원뿐만 아니라 곳곳에 놓인 꽃이 멋진 조경을 완성하였다. 주택 앞에 마련된 정원은 어떻게 사용하길 원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할 수 있다.


공원 같은 느낌의 정원

한국의 건축가가 설계한 사진 속 주택은 넓은 정원과 함께 집 앞의 큰 공터가 인상적이다. 강아지가 있거나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정원을 원할 경우에는 이처럼 큰 공간을 확보하여 집을 완성할 수 있다. 전문가는 적절한 높이의 나무를 심고, 꽃을 곳곳에 배치하여 커다란 공원 같은 이미지로 연출했다.


미니멀 정원

이 주택은 군더더기 없이 담백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준다. 넓은 면적의 프런트 정원은 기타 요소는 배제하고 잘 다듬어진 잔디밭과 부드럽게 휘어진 소나무만으로 꾸몄다. 주택의 외관이 온전히 시야에 담기며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외관에 편안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정원이다.


넓은 전망을 보여주는 정원

대문부터 건물 입구까지의 거리가 있어 넓은 프런트 정원을 포함하는 이 주택은 구획을 구분하여 실내로 진입하는 동선을 넓고 단정하게 구성하고 관상수는 자제하여 대문 너머로 보이는 숲과 하늘로 향하는 시야를 확보했다.


모던 정원 아이디어

잔디가 아닌 석재 바닥을 깔고 화단과의 경계를 뚜렷하게 설정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프런트 정원이다. 질서정연하고 정갈하게 손질된 식물들 사이로 아웃도어 가구를 배치해 야외 휴식 공간으로 활용했다. 정원 가운데 꾸민 수공간은 물이 주는 특유의 부드럽고 여유로운 모습으로 경직된 느낌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