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함을 담은 단독주택 디자인

Juyon Gang Juyon Gang
동화같은 마당을 품은 아기자기한 전원주택, 한글주택(주) 한글주택(주) 클래식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따뜻한 햇살과 선선한 바람의 긍정적인 기운을 받으며 살 수 있는 단독 주택의 삶을 누구나 한 번쯤은 고려해 볼 것이다. 바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조용한 공간말이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특히 클래식한 멋을 담은 단독 주택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 실증나지 않는 클래식한 매력은 담은 단독주택은 어떤 모습일까?


깔끔한 외관과 푸른 정원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개인시간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많다는 점이 정원 주택의 가장 좋은 특징이 아닐까? 개인 텃밭을 일구어 신선한 채소를 직접 길러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잔디밭 정원, 뜨거운 햇살에 말리는 빨래 등 다양한 활동을 남의 시선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위 이미지의 주택은 넓은 정원, 화단, 복층 구조, 채광을 위한 큰 창문이 특징이다.


빨간 대문

또 다른 눈에 띄는 특징은 빨간 대문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화단의 심은 빨간 꽃이 이 단독주택의 매력을 확고하게 선사한다. 지대를 조금 높혀 우뚝 선 주택 모양이 클래식하다.


전통 한옥

지난 세월과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담긴 한옥 단독 주택은 어떨까? 전통 한옥의 불편한 점을 현대 기술로 개선했다. 예를 들며 지붕의 누수가 쉬운 기와 지붕과 창호 창문보다는 튼튼한 유리 창문으로 바꿨다.


기와 지붕

한옥 단독 주택에서 빠질 수 없는 기와 지붕을 다시 한번 자세히 살펴보자. 사람으로 치면 머리인 지붕은 단독 주택의 전체 분위기와 멋을 좌우한다. 우아하게 떨어지는 곡선이 멋진 기와 지붕은 오늘날에는 살짝 변형되어 디자인되었다. 소재에 따라 색감과 질감도 함께 달라지지만 지붕의 여전한 멋은 고스란히 담을 수 있다. 보통 기와는 솔잎이나 솥가지를 태워 표면에 색을 입히거나, 유악을 발라 고운 청색 광택을 내는 기법을 사용하여 만든다. 다소 무겁고 부식이 쉬운 이 방법보다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색상과 뒤들리거나 부식이 느린 천연 슬레이트 형태의 기외도 많이 사용된다. 클래식한 기와 지붕을 고려한다면 이곳 지붕 전문가와 상의를 추천한다.


클래식한 외벽과 정원

복층 구조와 푸른 나무가 심어진 넓은 정원은 물론 빛물 흐름이 쉬운 'ㅅ'자 지붕의 단독 주택은 매우 클래식하다. 이러한 클래식한 멋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의사항이 있다. 볕이 잘 들어 따뜻한 내부를 위해 남향을 바라보아야 한다. 아파트보다 위아래가 단독으로 우뚝 서 있는 구조로 아파트보다는 조금 추우니 단열이 매우 중요하다.


기사가 흥미로우셨나요? 코멘트는 아래에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