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살펴보는 2022년 주방 트렌드

Juyon Gang Juyon Gang
이유있는가, 소하 건축사사무소 SoHAA 소하 건축사사무소 SoHAA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삶의 웰빙이 중요한 오늘날에는 식생활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끼니를 해결하는 것의 이상으로 주방은 다양하게 삶의 질을 향상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다정하게 요리를 하거나 가족들과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하는 곳. 또는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가득 찬 정갈한 음식을 먹는 곳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2022년에 사랑받는 다양한 주방 트렌드를 아래 글에서 살펴보자.


밝고 화사한 채광

조명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인테리어 요소이다. 상부장 아래에 은은하게 번지는 LED 조명은 주방을 안정적이고 밝게 유지한다. 어두운 밤에 이 불만 켜 두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밝기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천장에 매달린 조명도 인테리어에 무시할 수 없다. 오늘날에는 다양한 조명이 편견 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는데 일반적인 방법은 주방의 인테리어 색상과 재질에 맞추어 어울리는 조명을 선택하는 것이다.


미니멀 무드

언제 어디서나 사랑받는 미니멀 인테리어는 주방에서도 꾸준히 인기 있다. 상부장을 없애고 간단한 선반만 설치하여 최소한의 소품만 나열해두는 디자인을 많이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유광처리가 된 하얀 톤의 주방 캐비넷과 아일랜드, 그리고 깔끔한 우드 계통 식탁의 조합은 항상 매력 있다.


밝고 아늑한 북유럽 무드

밝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북유럽 스타일의 주방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일이다. 정교하게 짜 맞춘 듯 완성도 놓은 디자인과 상부장이 없이 선반으로 마감하여 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자랑한다. 가스레인지보다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인 인덕션도 북유럽 무드의 주방에 잘 어울린다.


소박하며 따뜻한 러스틱 무드

시골집의 아늑한 분위기가 연상되는 러스틱 인테리어 주방도 인기몰이다. 딱딱하고 차가워 보이는 재질보다는 따뜻하고 정감 가는 우드 및 천연 섬유를 조화롭게 믹스 매치하면 좋다. 서툰 느낌이 매력적이게 어둡고 거칠게 마감된 목재도 좋고 밝은 색상의 부드러운 목재도 좋다.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자. 또한 천연 섬유는 황마 소재와 같이 꾸미지 않은 소박한 멋이 있는 재질로 램프나, 쿠션, 러그 등을 꾸며보자.



믹스매치의 멋, 에클레틱 무드

다채로운 스타일을 다양하게 믹스 매치하여 매력을 뽐내는 에클레틱 풍의 인테리어도 관심을 가져보자. 색감은 물론 텍스처와 형태, 그리고 마감처리까지 서로 각각의 다른 멋을 가진 것들이 조화롭게 만나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도전적인 선택이 다소 복잡하고 정돈되지 않은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지만 잘 완성된 에클레틱 무드는 오묘하며 독창적인 멋을 선보인다.


기사가 재밌으셨나요? 질문은 아래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