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스타일의 아파트 인테리어

Juyon Gang Juyon Gang
BBQスタイルのキッチンとインナーテラス, 株式会社ブルースタジオ 株式会社ブルースタジオ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과거의 추억이나 기억을 회상하여 향수를 느낄 수 있게 재연하는 분위기를 레트로 스타일이라고 한다. 빠르고 편리해 보이는 디지털 세상에서 잠시 느긋하게 쉼을 선사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안락함이 매력적인 아날로그 감성의 레트로 스타일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래 기사에서 레트로 풍의 아파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투박하지만 따스한 벽돌 벽면

투박하지만 울퉁불퉁한 텍스처가 정감 가는 벽돌 벽면은 인터스트리얼 분위기를 넘어 7-80년대의 느낌을 준다. 보통 벽돌 벽면은 아파트의 거실 및 주방과 같이 공간이 넓은 곳에 많이 사용하여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한다. 또한, 브라운 색상은 어떤 색감과도 잘 어울리며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패턴

정감 가는 조부모님의 집을 연상하듯 레트로 스타일의 아파트는 다양한 패턴과 텍스처를 지닌다. 가장 쉽게 살펴볼 수 있는 이 특징은 바로 주방이다. 위 이미지와 같이 싱크대나 캐비넷 등 다양한 공간에 디자인된 프린트는 자칫하면 오래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귀엽고 앙증맞은 포인트로 가득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한 포스터 벽면 액자

앞서 말했듯 7-80년대의 풍의 무드를 지닌 레트로 스타일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알록달록하며 재미있는 폰트 디자인이 엿보이는 포스터 액자이다. 테트리스 게임과 같이 벽면에 쌓여있듯 장식된 액자는 다채롭고 나만의 취향을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요소다.


한땀한땀 정성이 느껴지는 소품

위 이미지와 같이 위트있으며 집주인의 키치한 개성이 드러나는 소품도 레트로 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요소에 빠질 수 없다. 알록달록한 인형놀이 소품이 가구이 매치되면서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다.


차곡차곡 쌓아둔 CD

커다란 티비와 오디오 세팅보다는 차곡차곡 쌓아둔 앨범도 레트로 인테리어에 적합한 소품이다. 세월의 기록과 같이 나만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귀한 인테리어 요소다. 위 이미지와 같이 앨범과 같이 깔끔하고 아기자기하게 식물을 함께 배치한다면 느긋하고 잔잔한 일요일 오후가 생각나는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규칙적인 타일 디자인

위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패턴을 모자이크처럼 모은 타일 디자인도 레트로 스타일 인테리어에 빠질 수 없다. 넓은 공간의 주방 싱크대 벽면이나, 신발장, 혹은 욕실과 같이 공간에 포인트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좋다.


기사에 대한 질문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아래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