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성과 멋을 동시에 지닌 블랙 톤의 서재

Juyon Gang Juyon Gang
"스타시스" 사무실, STARSIS STARSIS 인더스트리얼 서재 / 사무실 철 / 철강 그레이
Loading admin actions …

재택근무로 업무를 보는 날이 많아진 요즘에는 서재가 침실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되었다. 이전에는 집중해서 독서를 하거나, 컴퓨터를 하는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효율적인 생산성과 지루하지 않게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나만의 취향을 고스란히 담은 인테리어가 필요한 공간이 되었다. 오늘 기사에서는 고풍스럽고 세련된 멋을 지닌 블랙 톤으로 포인트를 준 서재를 살펴보자.


블랙 톤의 가구

책상과 책장을 적절하게 블랙 톤으로 사용하여 밝고 어두움의 중도를 찾은 인테리어부터 살펴보자. 바닥과 천장은 밝지만 채광을 받기 위해 벽을 유리 벽으로 설치했다. 미닫이 형태의 벽문은 통풍에도 효율적이다. 또한, 한자리에서 앉아서 오랫동안 업무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책상과 의자도 매우 중요한 요소다. 내 몸에 맞는 편안한 의자를 찾기 위해 의자를 포함한 가구 전문가 페이지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웅장한 책장

시선을 벽면으로 돌려 깔끔하며 웅장하게 설치된 블랙 톤의 책장도 서재 인테리어에 필수이다. 정리정돈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는 테이블 주변은 업무 성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책은 책장에 차곡차곡 정리하는 것이 좋다. 이왕이면 작은 책장보다는 벽면을 다 채우는 큰 책장이 어떨까? 웅장한 멋도 있고 블랙 톤을 주로 다채롭게 채워지는 책들이 서재 인테리어에서 큰 몫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블랙과 원목의 만남

테이블의 디자인 역시 서재 인테리어에 매우 중요하다. 테이블의 컬러, 종류, 디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세련되고 중후한 블랙 톤과 잘 맞는 톤은 단연 우드가 아닐까 생각된다. 자연스럽게 표현된 나무의 결이 다소 심심할 수 있는 블랙 톤의 배경에 리듬감을 실어주기도 한다. 또한, 테이블 선택 시, 공간효율과 편리한 동선을 고려해야 한다. 각종 필기도구 등을 정리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포함된 것이 좋으며 서재의 크기가 제한적이라면 무게감이 적은 변형식 테이블도 좋다.


집중력을 높히는 조명

조명은 단순히 공간을 밝히는 용도를 넘어 어둡고 칙칙해 보일 수 있는 블랙 톤의 서재의 포인트이기도 하다. 높은 집중력이 중요한 공간인 만큼, 개인이 좋아하는 조명의 컬러와 색온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너무 밝은 조명보다는 눈부심과 눈 피로도를 높이는 플리커 현상을 초래한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LED 조명이 중요하다. 또한, 시력 저하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작은 스탠드 조명도 함께 켜 두는 것도 추천한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공간이기에 조명 디자인도 중요하다.


다양한 소재의 만남

정돈된 가구 배치로 구성된 서재의 고정관념을 깨고 나의 취향을 담은 서재 인테리어도 추천한다. 다양한 소재를 믹스 매치하여 연출할 수 있다. 남성적인 매력을 가진 메탈과 블랙 톤이나 여성적인 분위기를 가진 소프트 패브릭 쿠션이나 푸른 식물들을 블랙 톤의 배경에 배치하여 분위기를 조정할 수 있다.


기사에 대한 질문이 있으신가요?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