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믿음이 있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팁

Juyon Gang Juyon Gang
수국마을, 건축사사무소 오퍼스 건축사사무소 오퍼스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조상 대대로 지켜오는 풍수지리는 무엇일까? 예로부터 하늘과 땅, 그리고 모든 자연에 존재하는 것을 존중하며 이의 기운을 중요시 여겼다. 우리, 인간은 대지 만물의 일부이며 자연에 대한 숭배 했다. 또한, 집을 짓고 사는 공간에도 자연의 영향에 순응하고 극복하여 좋은 기운만을 받으려는 의지가 오늘날의 인테리어에 곳곳이 남아있다. 집의 방향부터 시작하여 가구와 소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배치하며 풍수지리를 지켜오고 있는데 아래 기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


넓은 대문

풍수지리설에 따르면 외부와 내부의 연결 중점인 입구는 좋은 기는 가두고 나쁜 기는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금송건축에서 설계한 이 입구는 기와지붕과 나무 재질이 조화로우며 풍수지리설에 안성맞춤이다. 좋은 기운을 집 안으로 몰고 올 수 있도록 대문이 열리는 방향이 집 안쪽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널직한 대문으로 보이는 내부가 시원시원하게 보인다. 또한, 부부의 연에 좋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대문 양 옆으로 설치된 벽의 좌우 대칭도 중요하다. 


환한 거실 공간

가족 구성원이 모여 오손도손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곳은 거실이 아닐까? 모두가 모여 긍정적인 기운을 받기 위해서는 자연 채광을 중요시해야 한다. 인위적인 조명에 의한 밝기보다는 해로부터 받는 채광은 신체 및 정신 건강에도 좋다.


청결한 주방

맛있는 식사를 하는 주방은 깔끔하며 청결도를 유지하기 좋은 인테리어여야 한다. 카라멜 디자인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위 이미지의 주방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을 배경으로 미니멀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레이 블루 톤의 다이닝 테이블 의자를 포인트로 두어 재미를 더했다. 풍수지리설에 따르면 이처럼 너저분한 주방보다는 정돈된 주방이 좋은 기운을 이끈다고 한다. 또한, 모서리가 진 다이닝 테이블보다는 둥글고 부드러운 것을 추천한다.


아늑한 침실

풍수지리설에 따르면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 장소는 침실이다. 그만큼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는 필수이다. 큰 창문에 블라인드나 커튼을 달아 숙면을 할 수 있게 하고 너무 밝은 조명보다는 무드등이나 워크 램프 같은 은은한 조명을 사용하여 기의 흐름이 원활하게 하자. 다채롭고 밝은 침구보다는 모노톤의 차분한 분위기의 침구를 추천한다.


정돈된 드레스룸

풍수지리설을 따르는 모든 공간은 정리정돈이 중심이다. 드레스 룸이 가장 대표적인 공간이다. 무의식의 일상에서도 흐트러진 잡념보다는 곧은 생각들로 가득 찰 수 있게 도와주는 반듯하고 청결하게 정돈된 드레스룸을 가져보자.


기사가 흥미로우셨나요? 질문은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