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레스토랑 인테리어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시각, 미각, 촉각 모든 감각을 자극해줄 레스토랑 인테리어가 있다면 어떤 형태일까? 상업적이어야 하는 레스토랑은 그 나름의 분위기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물론 음식 맛이 좋은것이 우선시 되어야 하지만 음식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 한 곳이라면 또한 높은 평점을 주게 되고 다시금 그곳을 찾게 된다. 

쉬어갈 수 있는 곳, 식사가 가능한 곳, 만남이 있는 곳. 레스토랑은 우리에게 그런 곳이다. 주변에 추천할 만큼 기억에 남는 레스토랑은 단순한 식사가 아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해준다. 장소와 주제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는 레스토랑만의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무엇보다 큰 역할을 한다.

럭셔리 오리엔탈 데코

Giles Miller Studio의  상업 공간
Giles Miller Studio

Sukhothai Restaurant

Giles Miller Studio

영국에 위치한 이 태국 식당은 럭셔리한 웅장함과 통일된 컬러톤이 전체적으로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이 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벽이 주는 느낌이다. Giles Miller Studio에서 제작된 이 벽은 도금된 세라믹 타일과 부드러운 월넛 목재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여 식당 분위기와 어울리는 연꽃 디자인을 연출하였다. 

천장에 달린 간접조명과 테이블에 있는 포인트 조명은 그 빛이 도금된 타일 벽에 반사되면서 식당에 우아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부드러운 초콜렛 컬러의 가죽 소파는 레스토랑의 품격을 한결 높여주고 있다.

캐쥬얼한 다이닝

사진으로 봤을 때 미니어처 같이 아기자기한 이곳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루프 탑 식당이다. 주방이 오픈 에어(open-air)로 되어있으며 건물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는 장점을 이용해 시원시원한 인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주방과 손님들이 식사하는 공간은 선반으로 나누고 있다. 싱그러운 화분과 요리에 쓰이는 재료들을 선반에 가지런히 올려놓은 것이 보기에 좋다. 흰색의 긴 벤치와 명암 대비를 이루는 파란색 타일의 바닥이 시원한 느낌을 더해 준다.                                               

지중해의 아이스크림 집

volta의

이곳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차를 마시고 있을 것 같은 재미있는곳이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곳에선 허브차와 색색 가지의 과일을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판다. 

특히 모네의 미술을 연상시키는 워터컬러의 예술적 감각의 벽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 이 가게에서 쓰는 허브나 과일 등의 주재료를 컨셉으로 스타일링되었다. 색색 가지의 편안한 느낌의 의자들이 이 달콤한 공간에 위트를 더한다.

밝고 오픈된 공간

Luzestudio Fotografía의  레스토랑
Luzestudio Fotografía

Interior del restaurante Marieta.

Luzestudio Fotografía

스페인에 위치한 이곳은 밝고 오픈된 공간이 특징이다. 이 장점을최대화하기 위해 천장을 그대로 이용하며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무리를 지었다.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춘 인테리어부터 작은 소품,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쓴 게 보인다. 식당 곳곳에 화분을 두어 화사함을 더했으며 눈에 띄는 패턴의 파란 가죽 의자가 인상적이다. 

눈이 부시지 않게 은은한 톤의 조명뿐만 아니라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이 식당의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한껏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바다가 보이는 풍경

MGA LAB의  레스토랑

시원하게 파도 치는 것을 보면서 식사를 하는 것은 상상만 해도 멋지다. 

바깥의 흰색 파도를 실내로 옮겨놓은 것 마냥 천장에 걸려있는 부드러운 벨벳 재질의 데코가 눈에 띈다. 특히 빈티지 스타일의샹들리에는 전체적인 식당 분위기를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있다.

인더스트리얼 무드

19세기 산업혁명 시대에 시작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은 주로 공장 같은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철재 등의 소재를 이용한 인테리어를 말한다. 

전체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전해주는 이 레스토랑은 클래식한 기품이 느껴지는 철재를 이용해 제작된 의자와 소품들이 인상적이다. 특히 따뜻한 느낌을 더하는 천연 목재로 제작된 스탠드바는 전체 분위기를 책임지고 있다. 벽돌로 제작된 아치형 천장은 레스토랑에 친근함을 더해준다. 

남성적인 매력이 풍기는 실내가 언뜻하면 차가워 보이지만 철재와 목재가 함께 연출되면서 자연스러움에서 묻어나는 따듯한 분위기가 다시금 찾고 싶게 만들어 준다.

어떤 요소가 마음에 드시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