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공간 활용은 이렇게!- 계획적으로 원룸 꾸미기

Jinsol Lee Jinsol Lee
PARIS 4 30m2, blackStones blackStones 스칸디나비아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공간의 영역이 제대로 나눠져있지 않은 곳, 하얀 도화지같은 원룸, 스튜디오는 처음 가구를 배치하고 생활영역을 구분하는 것이 쉽지 않다. 거실과 침실, 주방이 한 곳에 모여있기 때문에 편리할 수도 있지만 애매한 공간 활용 때문에 불편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적절히 공간을 분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로 벽을 세우거나 할 수 없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가구 등을 활용해야 한다. 오늘은 여러 형태의 원룸을 찾아보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공간을 나눌 수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과연 어떤 방법으로 편리하고 스타일리시한 공간을 가질 수 있는지 살펴보고, 똑똑하고 실용적으로 꾸며, 다른 어떤 곳도 부럽지 않은 원룸을 가져보자.

이상적인 공간 연출

사진 속의 원룸은 프랑스 파리의 한 스튜디오이다. 싱글 남녀 혹은 신혼부부에게 매우 좋은 스타일의 집이다. 원룸 스튜디오이기 때문에 주방, 거실, 침실이 한 공간 안에 있지만, 전혀 복잡하거나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자신의 생활 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공간을 나누고 인테리어 하는 것이 원룸은 특히나 매우 중요한데, 이 경우에는 분리된 침실 공간을 위해서 커튼을 설치하여 답답하고 좁은 느낌 없이 분리된 침실을 만들었다.

수납장

사진 속 집은 얼핏 보면 주방과 거실이 적절히 분리된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사실 중앙의 벽이 집을 받치는 동시에 좋은 분리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답답하게 공간을 가로막는 곳이 아니라, 수납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쓰임이 인상적인 집이다. 전체적으로 연한 파스텔톤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여 좁은 느낌 없이 깔끔하고 감각적인 원룸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집 중앙의 벽을 활용하거나 수납장을 배치하여 공간을 나눠도 좋다.

한 공간, 두 콘셉트

사진 속 집은 회사 Genghis Studio가 연출한 공간으로 한 공간에 다른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공간이다. 주방과 다이닝룸, 거실이 한 공간에 있지만, 각각의 인테리어 스타일이 달라 분리된 방을 가진 것 같다. 먼저 주방, 다이닝룸은 좀 더 원색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각각 다른 조명, 러그를 사용함으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이처럼 다른 느낌의 가구, 색을 사용하여 한 원룸 안에 여러 역할의 공간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도 좋다.

인테리어 스타일

한 집 안에 모든 공간이 들어있는 원룸의 경우에는 인테리어에 좀 더 신경을 써서, 복잡하거나 답답한 느낌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커튼과 주방의 가벽을 활용하여 공간을 나누었다면 인테리어 콘셉트를 정하여 공간을 좀 더 감각적으로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쉽게 방을 꾸미는 방법이다. 또한 조명도 포인트 팬던트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슬라이딩도어 사용하기

집을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실 한 공간에 모든 것이 섞여 있는 것은 좋지 않다. 특히 주방의 경우 요리 때문에 위생과 냄새에 특별히 조심해야 하기 때문이다. 침실 또한 아늑하게 나뉜 공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하면 원룸에서도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꼭 나뉜 공간을 갖고 싶다면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보자. 때론 확 트인 넓은 공간을 가질 수도 있고, 분리된 공간을 원할 때는 손쉽게 방을 나눌 수 있다. 이처럼 여러 가지 가구나 문을 사용하면 편리하고 실용적인 원룸을 가질 수 있다.

로프트 침대

작은 원룸의 경우에는 공간 활용이 매우 중요하다. 침실과 거실, 주방을 모두 한 원룸 안에 넣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공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 이럴 경우에는 편리하고 똑똑한 가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침대와 소파, 혹은 공부방을 함께 만들 수 있는 로프트 침대가 그중 좋은 예이다. 최근에는 로프트 침대 밑을 여러 용도로 활용하여 공간을 꾸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진 속 침대처럼 남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넓고 편리하게 원룸을 사용할 수 있다.

아늑한 공간

원룸에서 공간을 계획할 때 어느 부분에 특별히 포인트를 주거나 좀 더 넓은 영역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침실에 좀 더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침실에 좀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하거나, 사진 속 집처럼 거실, 소파 부분에 집중하고 싶다면 아늑한 조명을 함께 설치하여 침실의 영역을 줄이고 넓은 거실을 만드는 것이 좋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부분에 좀 더 신경을 쓰면 된다.

화이트 인테리어

Vivienda, DECLASE DECLASE 미니멀리스트 다이닝 룸

원룸을 어떻게 꾸밀까 고민하고 있다면 화이트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자. 깔끔하고 깨끗할 뿐만 아니라 어렵지 않게 원룸에서 정돈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속 집처럼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고 소파나 가구에 포인트 색을 넣어주면 좀 더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이처럼 원룸은 공간을 잘 계획하고 인테리어 콘셉트를 정해서 꾸미는 것이 좋다. 똑똑하게 공간을 활용하여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원룸을 가져보자. 좀 더 다양한 공간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전문가와의 상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