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가 있는 공간 만들기에 대한 팁

Juyon Gang Juyon Gang
interior & architecture by INARK 대구 북구 침산동 다은하우스 대구 상가주택 인아크 건축 설계 인테리어 디자인, inark [인아크 건축 설계 디자인] inark [인아크 건축 설계 디자인] 미니멀리스트 서재 / 사무실
Loading admin actions …

자투리 공간을 현명하게 잘 사용한다면 풍요로운 여유로 가득찬 일상을 살아갈 수 있다. 바로 여유가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공간의 규모에 제약받지 않고서도 일상에 여유를 선물할 수 있을까? 방법은 어렵지 않다.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잘 살펴본 후 어떠한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때 행복한 지에 대한 연구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 행동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다. 그럼 아래 기사에서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독서

독서만 하는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 보자. 독서는 삶의 지혜와 여유를 가져다 준다. 이러한 행위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둔다면 삶의 질은 향상될 것이다. 어른의 공간은 물론이며 아이방에도 독서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을 추천한다. 편안한 의자와 책장만 배치되어 오롯이 독서를 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공간말이다.


확장 베란다 – 폴딩 도어

베란다에 폴딩 도어를 설치하여 확장된 공간을 즐겨보자. 위 이미지와 같이 데스크를 배치하여 티타임을 즐기는 등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식물을 좋아한다면 다소 삭막할 수 있는 실내에 푸른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식물이 주는 특유의 여유로움과 쾌활함이 일상을 밝혀줄 것이다.


확장 베란다 – 폴딩 도어 2

이어서 정원과 거실이 맞물린 공간에도 폴딩 도어를 설치하여 확장된 공간을 즐겨보자. 정원이 있는 주택에 거주한다면 추천하는 방법이다. 환기에 탁월하며 편안한 나만의 공간에서 야외에서의 느낌도 즐길 수 있다.


드레스룸

드레스룸 공간 만들어 옷장을 정리해보자. 다소 이곳저곳 엉망으로 정돈될 수 있는 옷을 드레스룸이라는 획일화된 공간에 정돈할 수 있다면 일상이 한 층 더 가지런해질 것이다. 색깔에 맞춰 정돈을 할 수도 있고 계절에 따라 입을 수 있는 옷을 정돈해도 좋다. 


키친 아일랜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키친 아일랜드나 주방에 미니 바를 설치해보자. 주방 악세서리를 아기자기하게 배치하여 인테리어 격을 향상시킬 수도 있는 좋은 방법이다. 


야외 테이블

정원이 있는 집이라면 야외 테이블을 배치하여 여유를 즐겨보자. 가족 및 친구들을 초대하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식사를 할 수도 있고 간단하게 게임을 하는 등 레저를 즐겨보자. 이색적인 정원 가구가 궁금하다면 이 기사를 살펴보자.


질문이 있으신가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