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비용으로 완성한 욕실 리모델링 아이디어

Juyon Gang Juyon Gang
LEBENSRAUM ERWEITERT II, ONE!CONTACT - Planungsbüro GmbH ONE!CONTACT - Planungsbüro GmbH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고 마감할 수 있는 욕실은 우리의 일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는 공간에 취향을 녹인 욕실 용품을 배치하여 나만의 개성을 멋지게 표현할 수 있다. 매일 사용하는 이 공간은 실증이 나기도 쉬워 다양한 욕실 리모델링 인테리어가 사랑을 받고 있는 추세다. 리모델링 시공은 금전적인 부담이 많이 되기도 한다. 그러면 어떠한 방법으로 적은 비용으로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까? 오늘 이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자.


미니멀한 분위기 1

욕실 리모델링에 앞서 비용이 걱정이라면 심플하지만 견고한 멋을 지닌 미니멀 인테리어를 눈여겨보자. 깔끔하지만 청결한 분위기를 선보이는 미니멀리스틱한 인테리어는 누구나 선호하며 실증이 잘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만약 실증이 난다면 개성있는 욕실 용품으로 분위기를 살짝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니멀한 분위기 2

미니멀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리정돈은 필수다. 가지런하게 놓인 수건과 욕실 용품이 모든 분위기를 완성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 어떠한 방법으로 욕실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지 살펴보자.


높낮이

적은 비용으로 다른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욕조로 들어가는 공간에 높낮이 차이를 줘보는 것은 어떨까? 목욕 후 미끄러운 바닥으로 바로 내려오지 않아도 될 수 있도록 작은 높이 차이를 두는 것이다. 안전함은 물론 분위기 변화에도 탁원하다.


침실 내 욕실의 변화

침실 내 욕실이 있고, 그 공간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위 이미지와 같은 아이디어를 살펴보자. 답답한 벽을 없애고 깔끔한 유리벽으로 신선한 분위기 연출을 선보였다. 유리가 주는 세련된 느낌이 멋지다. 얼룩이 잘 지는 유리 소재 특성 상 주기적인 청소는 필수다.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진 않을 수도 있어도 비용 대비 새로운 분위기 연출이 주는 기쁨이 클 것이다.


욕실 소품 1

규모가 큰 시공이 부담스럽다면 욕실에 있는 작은 소품에 변화를 줘보자. 예를 들면, 변기 뚜껑 커버를 바꿔보거나 라디에이터에 커버를 씌우거나 페인트로 색을 바꿔보는 방법이 있다. 분위기를 바꾸는 데에 큰 효과를 누릴 수는 없겠지만 적은 비용으로 기분 전화을 할 수 있도록 욕실에 작은 변화를 이룰 수 있다.


욕실 소품 2

수도 꼭지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래된 수도 꼭지에는 물때가 끼여 청소를 해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 욕실 리모델링을 꿈꾼다면 이러한 작은 소품에 변화를 주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욕실 소품 3

샤워 부스에도 변화를 줘보자.


조명 1

조명은 인테리어의 마지막 업무이자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다. 조명만 바꿔도 분위기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적은 비용으로 리모델링을 완성하려면 전구부터 바꿔보자. 전구가 내비치는 색감이 또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전등의 디자인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 사용이 잦은 욕실이기에 안전을 고려한 전구 디자인을 추천한다.


타일 1

도화지에 그림을 그릴 때 배경화면이 중요하듯 욕실에서도 벽면 타일에 변화를 주어 전체적인 인테리어 무드를 달리 해보자. 생각하고 있는 무드가 있다면 이에 맞춰 타일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예를 들면, 깔끔한 미니멀 분위기를 원한다면 새하얀 타일을 추천한다. 개성있는 화장실을 원한다면 이에 맞는 타일 디자인을 선택하자.


타일 2

벽면은 넓어서 비용 걱정이 된다면 바닥을 바꿔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 외 다양한 욕실 리모델링 팁이 궁금하다면 이 기사를 참고하자.


질문이 있으신가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