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채색의 미니멀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많은 사람을 받고 있다. 차분하지만 감각적인 미학이 일상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반대의 매력도 살펴보자. 화려하면서 개성을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색깔로 가득한 인테리어도 멋이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컬러가 주는 무드와 이를 구성하는 인테리어에 대해 살펴보자.
전체적인 배경에 과감한 색을 선택하기 부담스럽다면 포인트가 되는 가구에 독특한 색감을 사용해보자.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가 될 뿐만 아니라 단조로운 분위기에 쾌활한 분위기를 선사할 것이다.
과감한 색감이 부담스럽다면 잔잔한 베이지 색의 벽과 가구를 선택하고, 평소에 좋아하는 색감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위 이미지와 같이 핫핑크의 쿠션이 베이지 톤의 쿠션에서 매력을 뽐낸다.
화려한 패턴이 완성하는 컬러 팔레트도 개성있지만 단조로운 패턴으로 완성된 화려한 팔레트는 어떠한가? 넓은 공간에서 더욱 잘 어울리며 세련되고 현대적인 멋을 연출한다.
전체적인 분위기에 화려한 색감으로 무드를 잡는게 부담스럽다면 실증이 날때마다 쉽게 색상을 변화할 수 있는 액세서리에 집중해보자. 예를 들면 이불보에 보색의 조합을 주고 침실의 화분 및 캔들에 같은 색상으로 맞춰보자.
노란색과 화이트의 조합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지만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수 있는 색 조합이다. 벽면을 노란색으로 선택하고 소파 쿠션 및 화분, 혹은 액자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다양한 색감으로 연출한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이 기사도 참고해보자. 화려한 색감을 사용하면 실증이 났을때 쉽게 바꿀 수 있는 공간인지, 그렇지 않은 공간인지에 대해서도 고민해보자. 예를 들면 벽면의 색상은 쉽게 바꿀 수 없지만 작은 가구의 색상은 쉽게 바꿀 수 있다. 이를 참고해서 나만의 아늑한 공간을 완성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