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즐거움 – 식기 디자인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아무리 음식이 맛있어도 담긴 그릇이 조악하면 음식 맛까지 반감되듯, 예쁜 식기에 잘 담긴 음식은 먼저 시각적으로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일 뿐만 아니라 준비한 사람의 정성까지 고스란히 전해진다. 

유행이 지나고 다시 찾아오고 또 지나면서 식기의 종류와 디자인도 무척 다양해졌다. 변하지 않은 우아함이 클래식한 디자인부터 모던 감각의 심플한 식기까지 손이 가기 전에 눈이 먼저 행복한, 다양한 식기 디자인을 만나보자.

Elegant

도자기에 대한 열정과 창의력으로 뭉친 도자기 전문 회사 Fürstenberg 는 대부분의 생산이 여전히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며 전통을 담은 클래식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모던한 느낌의 심플한 식기와 믹스 매치하여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Funny

하얀 바탕이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파란 발자국, 마시는 사람으로 하여금 재미있는 상상을 하게 만드는 재치 있는 디자인이다. 따분할 수 있는 평범한 물잔에 프린트가 더해져 음식의 테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컵으로 재탄생하였다.

Graphic

지오메트리(도시적 기하학 구조)를 모티브로, 모던하고 절제된 패턴부터 실험적이고 아티스틱한 패턴까지 현재 유행하는 북유럽 감성의 식기들이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니멀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은 식탁의 분위기를 캐주얼하면서도 격식에 벗어나지 않는 깔끔한 테이블 세팅을 보여주고 있다.

Corners and edges

접시가 항상 사각이거나 원형이여야 할까? 디자이너 벤자민 루스 (Benjamin Rousse)의 컬렉션이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다. 그가 디자인한 접시, 컵 등은 기존의 형태에 벗어나 독특한 형태로 재탄생되어 깔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특별함을 담고 있다.

Animals

디자이너 아네드 드 니콜라이 (Inès de Nicolay)는 동물을 사랑하는, 자연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사랑받을 만한 식기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자연을 모티브로 제작된 그의 제품들은 자연을 아끼는 디자이너의 따듯한 마음마저 전해져 식기를 사용하는 사람마저 행복해지는 센스있는 컬렉션이다.

Black and white

Non Sans Raison의  다이닝 룸
Non Sans Raison

Service d'art de la table Teatro

Non Sans Raison

블랙앤화이트, 모던 감각의 미니멀한 디자인은 프랑스 파리의 NON SANS RAISON 의 제품이다. 밝은 색상과 화려한 패턴의 컬렉션만이 식탁에 포인트를 주는 것은 아니다. 깔끔하면서 세련된, 모던한 디자인 자체에서 오는 매력은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Vintage

변하지 않는 사랑스러움, 모든 디자인에 빠질 수 없는 복고풍 스타일은 그릇 컬렉션에서도 단연 식지 않은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클래식하면서 고급스러운 골드 테두리와 로맨틱 플라워 패턴으로 장식된 컬렉션은 레비쉬 슈스트링 (LAVISH SHOESTRING)의 디자인이다.

마음에 드는 식기 디자인이 있나요? 그렇다면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