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씩 따라가는 우드 데크 만들기

Park Eunji Park Eunji
Taras drewniany przy basenie. Realizacja w Polkowicach., PHU Bortnowski PHU Bortnowski
Loading admin actions …

이 아이디어 북에서는 정원에 우드 데크를 만들기 위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우드 데크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여기를 눌러 우드 데크가 설치된 주택 사진 10개를 볼 수 있다.

우드 데크를 설치하는 것은 정원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다. 우드 데크는 러스틱 스타일의 작은 구조물이든, 건축가 Alejandro Sticotti가 만든 수영장 옆의  데크든 상관없이 언제나 매력적인 장점을 많이 갖고 있다.

데크 자체의 공정은 그다지 복잡하지 않지만, 튼튼한 데크를 위해선 엄격하고 철저하게 설치 단계를 따라 해야 한다. 그럼 지금부터 이 데크를 설치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가 보자.

1단계 : 주변을 정리하고 지지대를 설정하라

먼저 우리는 데크를 덮을 범위를 결정해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재료를 얼마나 구매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그 후엔 콘크리트 블록을 놓아 목조 구조물이 놓일 위치를 설정한다.

2단계 : 조립과정

각 콘크리트 블록의 간격에 맞춰 목조 구조물을 올려 조립한다. 이때, 나무 드릴을 사용해서 블록과 구조물을 조립, 단단하게 고정하도록 하자.

2단계 : 조립과정

명심할 점은 모든 구조물이 완벽하게 수평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블록과 구조물은 서로 평행해야 하며 각 부품 사이의 모든 간격과 높이는 동일해야 한다.

2단계 : 조립과정

위의 목조 구조물은 데크가 설치될 모든 범위에 수직, 수평으로 꼼꼼하게 조립되어야 한다.

3 단계 : 자갈로 땅을 채워라

데크 아래의 땅은 비가 올 때 배수가 잘되는 물질로 채워져야 나중에 습기와 관련된 문제를 피할 수 있다. 이땐 보통 자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자갈을 깔 때, 제초제를 살포하면 잡초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4 단계 : 패널 설치하기

데크를 설치할 때는 겉으로 보이는 곳에 패널을 꼼꼼하게 덮어 아래의 지지구조물이 보이지 않게 하는 작업이 필수적이다. 패널과 패널 사이에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설치하는 것을 잊지 말자.

5 단계 : 절단 및 끝부분 정리

패널이 모두 설치된 후엔, 끝 선을 맞춰 같은 크기로 깔끔하게 잘라내야 균일하고 정돈된 데크를 만들 수 있다.

6 단계 : 사포질 및 연마작업

데크를 설치한 후엔 나무 패널의 표면을 사포로 갈아 튀어나온 파편이나 가시를 제거하자. 이 작업을 거쳐야 균일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데크를 만들 수 있다.

7 단계 : 니스 코팅

마지막으로, 필요한 만큼의 니스 또는 페인트를 칠해 단열코팅 및 색상조절을 완료한다. 

8 단계 : 새 데크를 장식하자

일단 데크가 완벽하게 설치됐다면 이제 각자의 취향대로 장식할 시간이다. 진짜로 데크를 즐길 시간이 된 것이다.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