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의 유러피안 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Jihyun Hwang Jihyun Hwang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인테리어 디자인은 생각보다 그 종류가 많아 어떤 스타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무척 다양한 분위기의 실내를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단아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개성 넘치는 독특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므로 인테리어 디자인은 그 공간에 거주하는 사람의 성격과 분위기를 고스란히 드러낼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오늘은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기능적이면서도 깔끔한 형태로 매력을 방출하는 유럽풍의 실내를 원했던 한 신혼부부의 보금자리를 소개한다.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의 우정아파트로 24평형이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지금부터 살펴보자.

국내 Designstudio Lim ( 디자인스튜디오 림) 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단아한 거실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부담감 없이 편안하고 쉴 수 있으면서도 화창하고 밝으며 기분 좋은 설렘이 더해진 거실 공간이다. 벽과 천장은 흰색으로 통일했으며 벽과 천장을 받히고 있는 바닥은 연한 색감의 목재로 시공했다.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게 연출했다. 공간의 왼쪽에는 수평의 긴 TV 테이블을두었고, 오른쪽에는 소파를 두었다. TV 테이블은 바닥과 비슷한 색감의 목재와 흰색이 균형감 있게 어우러져 감각적이다. 한쪽에는 작은 화분을 두어 유럽 특유의 감성적인 소품으로 활용했다. 공간 오른쪽의 소파는 목제 다리에 검은색과 상아색으로 구성되어 있고, 좌석에 빨간색 쿠션을 두어 감각적으로 완성했다.

거실은 구조상 베란다와 직접 연결된다. 흰색의 문틀을 한 폴더형식의 유리문을 설치해 다양한 공간감을 만들어낼 수 있게 했다. 환한 햇빛이 실내를 가득 채워 기분 좋은 설렘이 더해진다.

거실이자 베란다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앞서 살펴본 사진 속 거실에서 정면으로 걸어 폴더형 유리문을 열면 마주하게 되는 베란다 공간이다. 실내지만 바깥을 유감없이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며 유리문을 열 때와 닫을 때 각각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공간이다. 유리 중문을 모두 열었을 때는 거실이 확장된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고, 손님이 많을 땐 조금 더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아늑한 공간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반대로 유리 중문을 닫으면 베란다 공간을 조금 더 개인적이거나 카페 공간과 같은 느낌으로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현관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현관은 비교적 작은 편이다. 그러므로 장식적 요소를 줄이고 색감을 통일해 답답하거나 좁아 보이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했다. 현관은 거실과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거실의 중심색상을 따라 흰색의 문, 벽, 천장으로 채워졌다. 벽면의 맞은편에는 흰색의 수납장을 두었고, 수납장은 높이를 낮춰 시야가 트일 수 있게 연출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베란다를 통해 햇빛이 현관 공간까지 직접 닿으며 시야가 트여 공간이 너무 좁아 보이지 않게 되었다.

소박한 공간 디자인

homify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수납장의 폭은 넓지 않으며 상판은 수납장의 폭보다 넓어 작은 테이블처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도 있고, 차를 마실 수도 있을 공간이 되었다. 상판 위로는 목제 책꽂이를 두었고, 그 위로는 작은 화분으로 공간을 채웠다. 그 위 벽면에는 책꽂이와같은 재질의 목재로 선반을 설치해 아기자기함을 더한다. 흰색 커버를 두른 노란 조명이 공간을 아늑하게 밝힌다. 오른쪽의 검은색 금속은 냉장고의 벽면으로 메모나 사진을 붙여 장식적인 요소로 활용했다.

거실에서 주방으로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거실에서 주방으로 가는 길목에는 벽면에 흰색의 모던한 감각의 수납장을 바짝 붙인 공간이 있다. 대개 스쳐 지나갈 작은 공간이지만 클라이언트가 바랐던 북유럽 특유의 포근함이 따뜻하게 전달되는 아늑한 공간이다.

주방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앞서 살펴본 수납장과 같은 디자인의 수납장으로 채워진 주방이다. 조리대가 있는 자리의 벽면에는 수평의 창문을 두어 조리 중 환기가 바로 될 수 있게 했다.

주방, 다이닝 룸에서 거실을 바라본 광경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감각적인 디자인의 식사 공간에서 거실을 바라본 광경이다. 왼쪽으로 침실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거실이 보인다. 모든 공간에 채워지는 색감을 줄여 흰색과 연한 색감의 목재, 빨간색으로 통일해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이다.

침실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바닥과 같은 색감의 목재 바닥을 둔 침대가 있고, 맞은 편으로 같은 색감의 목재와 흰색이 어우러진 세련된 디자인의 화장대를 두었다. 오른쪽으로는 붙박이 형식의 흰색 옷장을 두어 공간을 완성했다.

또 다른 인테리어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시간이흘러 구식이 되어버린 실내 모습과 실내를 채운 가구와 장식품들 등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세련된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살펴볼 수 있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