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화려한 색감의 향연, 컬러풀한 컬러 인테리어 21

색감은 가히 분위기의 마법사라도 불러도 무방하다. 같은 공간에 다른 조명을, 다른 벽지를 더했을 뿐인데 분위기를 완벽하게 바꾸어 놓는다. 쉽게 피로해진다면, 싱그럽고 상큼한 녹색과 연두색으로 방을 꾸밀 수도 로맨틱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색감이나 러블리한 핑크색으로 방을 꾸며보는 것이 좋겠다. 공간마다 어울리는 색감이 있다.

2018년 11월 14일

작은 집에 어울리는 컬러 콤비 12

작은 집에는 잘 어울리는 색은 과연 무엇일까. 규모가 작은 집은 시선의 범위가 제한적이고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두 가지 이상의 색을 선택하고 매치하는 작업이 쉽지 않다. 서로 부딪히는 느낌의 색을 매치할 경우, 전체적인 공간감이 축소될 뿐 아니라 산만한 분위기가 집을 장악한다. 그렇다고 해서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해 버린다면, 다소 지루하고 개성이 없는 공간으로 머물 가능성이 커진다.

2018년 11월 13일

온 가족이 지중해의 여유를 즐기는 집, 인천 청라 단독주택

개성 만점의 외관은 마을 풍경에 톡톡 튀는 활력을 더한다. 어딜 가나 흔히 볼 수 있는 집에서 벗어나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하는 디자인은 어떨까? 최근 국내 주택시장에서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집이 인기를 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소개하는 단독주택을 눈여겨보자. 한국의 주택 전문가 하우스톡에서 완성한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의 단독주택은 지중해의 여유와 낭만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2018년 11월 13일

비비드함이 살아 있는 모던 앤 미니멀한 아파트 인테리어

실내공간에 따른 크고 작은 변화를 준다는 점에서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의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삶의 터전을 변화시키고 싶어 하는 이유는 각자의 환경과 여건에 다르지 않을까. 오랜 시간 함께했지만 드라마틱 한 변화 없이 색이 바랜 벽지만을 교체하고 싶은 가구도 있고, 일 년에도 열두 번씩 기분에 따라 색다른 공간을 기획하는 사람도 있다. 오늘은 큰 변화 없이 마감 부분과 컬러, 가구로 본인의 스타일을 만들어간 집으로 들어가 본다.

2018년 11월 13일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집 인테리어 준비 가이드 10

많은 커플이 결실을 이루는 결혼이 한창이다. 더 이상 혼자가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인생을 결정하고 작은 부분도 함께 고민하게 된다. 모두 결혼에 대한 환상과 꿈이 있듯이, 결혼하는 부부에게는 함께 새롭게 인생을 시작하게 될 신혼집에 대한 환상도 있을 것이다. 부모님과 함께 살거나, 혼자 살 때는 해보지 못했던 것들을 시도하기도 하고, 로맨틱하고 감각적인 신혼집 꾸미기에 집중하고 싶을 것이다.

2018년 11월 13일

삼각형 대지에 숨어 있는 일곱 가지 매력과 장점 찾기

삼각형 대지는 어딘가 불편하고 비좁은 공간으로 여겨진다. 대개 삼각형 대지는 개발과정에서 남는 자투리땅에서 비롯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누구나 단점이 많고 디자인하기 힘든 땅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발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더하면 어떨까? 평범한 직사각형 대지에서 벗어나 색다른 공간감을 연출해보자. 그래서 이번 기사는 삼각형 대지에 숨어 있는 일곱 가지 매력과 장점을 찾아보는 시간이다.

2018년 11월 13일

은은한 무드를 연출하는 간접조명 활용 방법 21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를 자주 찾는다면, 짐의 분위기를 카페처럼 부드럽게 바꾸어보자. 조명이 좌지우지하는 힘이 큰 만큼 조명의 선택을 더욱더 신중히 해야 할 것이다. 특히 간접조명으로 꾸민다면 그의 디자인 또한 관심 있게 바라보자. 철제 프레임이 마음에 든다면 그에 걸맞은 얇은 천을 덧대어 빛을 반사시켜 프레임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선물해줄 것이다. 한가지 색감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자.

2018년 11월 13일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인테리어, 작은 주방 편

작은 주방을 인테리어 할 때 기억해야 할 단어는 선택, 그리고 집중이다. 원하는 모든 것을 넣기에 주방이 너무 작다면, 우선순위를 정하고 어느 부분부터는 미련 없이 포기하거나 공간적 제한이 구애받지 않을 만한 대안을 찾도록 하자. 최선의 결과를 위해서는 현실과 타협하는 유연성도 필요한 법. 작은 공간에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에 대한 작은 미련이나 욕심, 그리고 무지가 인테리어의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2018년 11월 12일

민트색 인테리어로 활력을 더한 강원도 봉산리 주택

마음의 안정과 심리적 여유를 찾는 공간, 스트레스를 완화해줄 수 있는 곳, 그 곳은 바로 집이다. 안정감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집을 청량함이 느껴지는 민트색으로 꾸민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자. 민트색은 차분하고 정리된 느낌을 주고 채도가 높지 않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식물 색상과도 잘 어울리는 색이기에 포인트 컬러로 민트를 사용하고 화초나 식물과 함께 꾸며주어도 좋다.

2018년 11월 12일

와비사비의 유니크함을 지닌 강화도 게스트 하우스 2

덜 완벽한 것이 아름답고 못나고 낡은 모습이 오히려 사랑받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한다. 바로 '와비사비'가 지향하는 수수하고 투박한 새로운 가치이다. 여기에 고스란히 흐른 시간을 담아낸 스토리의 가치를 환영한다. 오늘은 오래된 가옥을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하여 길에서 잠시 머무는 여행자의 안락한 숙소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살펴보자.

2018년 11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