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땅을 읽어내고 자연의 즐거움을 담은 집, 경기도 장상동 전원주택

전원주택 디자인에서는 도시의 단독주택 못지않게 다양한 맥락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산속의 전원주택은 땅의 형태를 꼼꼼하게 읽어내면서 자연의 풍경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대부분 자연에서 비롯되는 대지 조건과 더불어 즐거운 전원생활을 영위할 실내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만나는 국내 전원주택은 이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2018년 07월 21일

내 욕실에 맞는 세면대 찾기. 이것만 알면 쉽다 6

욕실에 당신의 개성과 감각을 넣고 싶다면 가장 먼저 거기에 맞는 세면대를 선택하라. 세면대는 욕실의 성격과 표정을 드러내는 얼굴과도 같다. 그 규모와 디자인에 따라 욕실의 분위기가 전환되고 스타일이 살아나며, 욕실의 전체적인 실용도가 결정된다. 하지만 아무리 예쁜 옷이라도 내 체형에 맞지 않으면 아무 쓸모가 없는 법.

2018년 07월 21일

슬로우 리빙에 담긴 느림의 미학, 킨포크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

한 템포 느린 삶 – 슬로우 라이프를 추구하는 '킨포크 매거진'은 다람쥐 쳇바퀴 돌듯 빠르고 반복적인 일상에 익숙해져 버린 현대인들에게 작은 일침을 가한다. 킨포크는 삶의 속도를 한 템포 늦추어 잃어버렸던 삶의 여유를 되찾고 이를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자연과 공존하는 소박한 삶, 슬로우 라이프를 통해 얻은 소소한 행복을 지인과 공유하는 공유적인 삶을 지향하며 많은 양보다 높은 질을 추구하기에 빠른 대량 생산을 거부하고 철학이 담긴 제품을 선…

2018년 07월 21일

일과 주거를 동시에, 작은 안마당을 품은 사무실 겸 주택 디자인

과거와 달리 요즘은 집에서 근무하는 재택근무자가 많은 편이다. 그들의 주거공간 겸 업무공간을 유심히 살펴보면, 성격이 다른 공간을 함께 배치하면서 각 영역의 특징을 살리는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다. 예컨대 두 공간을 다른 층에 배치하거나, 독립적으로 현관을 내는 등의 방식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만나볼 일본의 사무실 겸 주택은 건축가의 세심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사례다.

2018년 07월 21일

누구에게나 소개하고픈 멋진 집. 평촌 32평 아파트

아파트를 리모델링 하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한 첫 단계는 바로 '컨셉'을 잡는 것이다. 하지만 뚜렷하게 원하는 바를, 선명하게 넣을 색채를 바로 정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깔끔하고 세련되고 실용적인 무언가, 라고 해야 할까. 내가 좋아하는 것은 분명 있지만, 그것을 딱 꼬집어서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 때, 당신은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혔다고 느낄지 모른다.

2018년 07월 21일

도심에서 누리는 편안한 일상, 도시형 주택의 여섯 가지 핵심

도심의 주택은 규모가 작아도 통근과 통학이 편리하고 주변 기반시설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예비 건축주가 편의성이 높은 도심에 집을 짓고 싶어 한다. 물론 도심에 집을 짓는 데는 다양한 매력이 있겠지만, 이에 따른 단점도 꼼꼼하게 고려해야 한다. 특히 건축법과 대지 조건 등 여러 가지 제약을 극복하면서 편안한 생활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2018년 07월 20일

독특한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경남 사천시 53평 전원주택

독특한 외관으로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경남 사천시에 위치한 53평 전원 주택을 소개한다. 국내 전문가 (주)그린홈예진이 디자인한 오늘의 주택은 연면적 175.99㎡(53.23평)으로, 조형미 넘치는 외관을 선보인다. 외장재로 화이트 컬러의 스타코와 에코브릭 타일 벽돌을 사용하여 클래식한 주택의 질감을 뽐내는 가운데, 조형미 넘치는 외관 디자인으로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오늘의 주택! 이제부터 그 매력을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자. 

2018년 07월 20일

비앙코 타일과 골드 포인트로 완성한 22년된 아파트 리모델링

오래된 집을 새롭게 리모델링할 때, 인테리어 자재 선택에 따라 전체적인 컨셉과 분위기가 결정된다. 오늘 소개하는 집은 건축한지 22년 된 33평형 아파트로, 국내 인테리어 전문가 봄디자인이 모던 클래식을 컨셉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낡거나 오래된 자재와 설비를 철거하고 비앙코타일 시공과 골드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세련된 집으로 새롭게 완성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2018년 07월 20일

현관과 포치를 갖춘 경기도 파주시 전원주택

전원주택에서 현관 주변 공간은 자연과 만나는 통로가 된다. 그래서 활기찬 기운과 함께 집 밖을 나서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 다시 돌아올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하다. 예컨대 현관 옆에 넓은 테라스를 마련하거나, 외부활동을 준비하는 현관 포치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만나볼 단독주택은 넓은 현관 포치가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는 집이다.

2018년 07월 19일

아름다운 정원을 갖춘 국내외 주택 8

아름다운 정원이 딸린 큰 전원주택. 모두가 한 번쯤 꿈꿔본 적 있는 집일 것이다. 아름다운 꽃과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정원. 귀촌 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답답하고 같은 모양의 아파트가 아니라, 자신의 생활 스타일에 맞게 만들어진 자신만의 공간을 꿈꾸는 것이다.

2018년 07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