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 homify

Magazine

결혼은 현실이다. 현실적인 신혼집을 위한 인테리어 조언

말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 그 달콤함으로 흠뻑 젖게 만든 단어 '신혼'. 오늘은 그 신혼을 위한 러브 하우스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자. 신혼은 신기하게도 당사자의 성향이나 경제 상황을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특별한 의미를 주는 시간이다. 그 시작과 끝에 대해서 누군가가 정의하지는 않는 개념임에도 불구하고, 분명 인생의 격변과 행복을 체험하는 특별한 기간이기도 하다.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는 두 사람을 위한 보금자리.

2017년 04월 24일

사소한 공간의 재발견, 베란다 사용설명서

경치 좋은 곳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가족들과 살아가는 것은 많은 사람의 꿈이다. 우리가 아파트 생활에서 벗어난 단독주택을 꿈꾸는 이유는 독립적이면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이 바로 여유로움이다. 하지만 이 단독주택만의 여유로움을 쟁취하기에는 많은 사람이 현실적인 문제와 직면한다.

2017년 04월 24일

새롭게 태어난 다세대 주택이 들려주는 이야기

오늘은 서울과 독일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인 수파 슈바이처 송(SUPA Schweitzer Song)의 Renovation House RS를 소개한다. 본 프로젝트는 1996년에 완공된 다세대 주택을 리노베이션하는 작업이었는데, 건축주가 은퇴 후 생활할 ‘살기에 좋은’ 집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되었다.기존의 주택은 지하, 1층 그리고 2층에서 세 가구가 각각 생활하는 방식의 주택이었으며, 각 층에 주어진 공간은 모두 비슷한 크기였다.

2017년 04월 23일

모두가 외면했던 5채의 집, 각자의 매력으로 새롭게 변신하다.

처음엔 반듯하고 단정했던 집이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더는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게 된 집, 오랜 세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채 방치된 집, 비바람에 노출되는 주택 외관을 관리하지 않아 낡아 버린 외관의 집 등 여러 이유로 많은 사람이 얼굴을 찡그리거나 외면했던 집들 5채가 있었다. 이유는 조금씩 달랐지만, 더는 건축주가 애착을 갖지 못한다는 점은 같았다. 그들 모두가 주택의 새로운 변신을 선택했다. 어떻게 변했는지 지금 바로 살펴보자.

2017년 04월 23일

집 안에서도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하는 소형주택

꽃 피는 봄이면 많은 이들이 도시를 떠나 자연을 찾는다. 매캐한 매연과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나무가 가득한 숲에 있으면, 어느새 가슴 한구석이 시원한 바람으로 가득하다. 물론 우리의 시각적인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푸른 잎사귀는 지친 눈의 피로를 덜어내고,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은 춤을 추듯 눈으로 들어온다.그럼 도시에서 푸른 자연이 있는 곳을 찾아 집을 짓는 방법은 어떨까? 사실 도시의 공원이나 작은 화단도 잘 활용하면 좋은 재료가 될 수…

2017년 04월 23일

삶의 지혜를 구하다, 주택 아이디어 13

일본의 건축 형태는 과거와 같이 현대에도 여전히 소박하고 가정 위주로 설계되어 있다. 비록 일본의 전통 주택은 실내 공간이 서로 분리되어 있고 나무 프레임으로 만들어져 단열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춥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테라스를 함께 설치함으로써 실내에서 외부로 편리하게 드나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다. 이러한 일본의 전통적인 주거 형태는 현대 일본인들의 주거 형태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 더욱 효율적이고 실용적…

2017년 04월 23일

홈 스타일링, 빠르고 합리적으로 공간을 변신시키는 방법

공간을 새로운 얼굴로 메이크오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시간상으로, 경제적으로 여유롭다면 공간의 구조를 바꾸거나 벽지를 새로 바르는 등 비교적 큰 규모로 시공하는 리모델링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홈 스타일링에 눈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홈 스타일링은 리모델링에 비해 시공 규모가 비교적 작으며 가구, 소품, 패브릭 등과 같은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핵심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활용하여 단기간에 더욱 합리…

2017년 04월 23일

주간 최고의 기사를 모았다, Top 5

지난 한 주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기사를 모두 모았다. 금주의 키워드는 '주택', '아파트 인테리어', 그리고 '모던 스타일'이다. 평창동의 한 단독주택에서부터 외국의 조립식 주택까지, 다양한 주택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가 궁금하다면 스크롤을 내려 살펴보도록 하자! 

2017년 04월 23일

내 집 짓기에 대한 설렘이 가득한 집. 가평 주택 '시간과 공간'

앞으로 살아갈 단독 주택을 짓는 사람들은 건축 설계 과정에서부터 저마다의 방식으로 깊은 애정과 진심을 담아낸다. 아직 공사는 시작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정원을 구상해 미리 씨앗과 모종들을 수집한다거나, 집 안을 꾸밀 장식품을 계획하고 수작업으로 제작하거나 혹은 직접 발품을 팔아 예쁜 소품들을 찾아보며 행복해하는 사람도 있다.

2017년 04월 23일

자연과 모던의 조화, 가족을 위한 35평 주택

ARQUITECTURA MAS가 멕시코에 116.16 평방 미터(약 35평) 규모의 주택을 지었다. 자연적인 요소에 모던한 포인트를 더해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다. 가족을 위한 주택이므로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가족을 위한 주택을 찾고 있다면, 오늘의 아이디어 북을 놓치지 말자! 주택이 가진 장점을 제대로 살려낸 오늘의 주택은 분명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2017년 04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