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 homify

Magazine

주간 최고의 기사를 모두 모았다, Top 5

점점 나빠지는 경기 탓일까? 금주에는 유난히 저비용으로 지어진 주택들이 주목을 받았다. 나만의 집을 꿈꾸지만 현실적인 벽에 부딪혀 엄두를 낼 수 없었던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기사를 한 자리에 모았다. 당장 집을 짓기가 어렵다면, 인테리어 팁을 아낌없이 알려주는 기사를 읽고 작은 변화부터 시도해보자. 그럼 시작해보자!

2017년 03월 26일

지중해 분위기와 컨트리의 포근함이 만났다. 용문 삼성리 주택

직사각형의 바닥은 일반 주택과 같지만, 외관에 표현한 특유의 웅장한 느낌과 절묘한 대칭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주택들이 있다. 빨간 지붕과 아치형 혹은 원형의 창문, 겉으로 드러낸 발코니 공간 등도 특유의 요소들도 마찬가지다. 바로 지중해풍 주택이다. 20세기 초에 특히 스페인과 이탈리아 등지에서 유행했던 디자인으로 보는 사람에 따라 궁전 같다고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유럽의 고급 빌라 같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2017년 03월 26일

주방의 변신은 무죄, 우중충한 주방의 화려한 변신

오늘 기사에서는 오래된 주방의 화려한 변신 사례를 소개한다. 사실 기존의 주방도 사용하는 데는 별로 문제가 없었지만, 주방 전체의 분위기가 우중충하고 칙칙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약 18 제곱미터의 이 주방은 십 년도 더 전의 낡은 가구와 촌스러운 러스틱 스타일로 디자인돼있었다. 물론, 러스틱 스타일은 전통을 답습하며, 친근한 매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기존 주방은 애매한 색상과 낡은 가구가 공간 전체의 분위기를 흐리고 있었다.

2017년 03월 26일

붉은 기와지붕이 매력적인 조립식 주택

공기 좋은 한적한 마을에 전원주택을 짓고 살고 싶은 로망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 기사에 주목해보자. 조립식 주택은 일반 주택 건축 방식보다 훨씬 간편하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단독주택에 대한 로망을 비교적 쉽게 이룰 수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세련된 주택 디자인뿐만 아니라 넓고 아름다운 정원이 시선을 사로잡는 주택을 준비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주택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구조도 함께 참고해볼 수 있다.

2017년 03월 25일

다양한 이야기로 도시를 그리다, 한국 도심 속 아름다운 공간 만나기

도시를 여행하는 최고의 방법은 ‘걸어 다니기’ 라고 전문 여행가들은 말한다. 여행가들이 걷기 여행 방법을 추천하는 이유는 그만큼 도시 곳곳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수많은 공간이 공존하기 때문이며, 미로 같은 도심 속을 직접 발로 걸어 다니며 숨은 보물과도 같은 공간을 찾았을 때 얻는 뿌듯함을 통해 진정한 도시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 아닐까?오늘 homify의 기사는 평소와는 달리 마치 함께 ‘도보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으로 한국 도…

2017년 03월 25일

오랫동안 머물고픈 힐링공간으로 욕실 리모델링하기

계약을 마치고 이사를 결정하기로 마음 먹은 뒤 바라본 집은, 거실이나 방 그리고 주방은 어느 정도 가구와 페인팅만 제대로 하면 그럴듯하니 모던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꾸밀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마치 게임의 마지막판 왕과 같이, 어떻게 꾸며도 절대로 전문가의 손길이 없다면 100% 변신할 수 없는 공간이 있으니, 바로 욕실이다. 차마 쉽게 손을 뻗칠 수 없는 공간인 욕실.

2017년 03월 25일

조립식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건축한 럭셔리 드림 하우스

집을 볼 때 다른 무엇보다도 깔끔한 것이 우선인 경우, 오래된 주택보단 사용 흔적이 없는 신축 주택을 선호할 것이다. 폴란드에 위치한 프로젝트 주택은 최근에 건축된 2층 저택으로 당신의 꿈의 하우스가 될 것이다. 이 폴란드의 조립식 주택은 우아한 가구와 최신 가전제품을 사용하여 모두에게 편안한 거주 공간을 형성했다. 또한 가족이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넓은 정원과 차고도 포함하고 있다.

2017년 03월 25일

15가지 사례와 함께 알아보는 컨테이너 주택 완벽 가이드

대부분 컨테이너를 생각하면 항구에 일렬로 세워 놓은 철제 상자를 떠올릴 것이다. 물론 컨테이너 주택에서는 공사장 주변의 임시 숙소, 주차장 관리실, 농업 창고를 연상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요즘 들어 주택 시장에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컨테이너 주택은 낡고 허름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는 안전하고 쾌적한 집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그동안 발견하지 못한 다양한 잠재력과 기발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2017년 03월 25일

15평 집은 작지 않다. 당신의 평수 개념을 바꿔 줄 아파트

작은 아파트에 사는 것은 사실 도심에서는 아주 흔하고 평범한 일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작은 집의 단점들까지 익숙하고 편하게 느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작은 집에서 사는 현실을 긍정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인테리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이탈리아 로마에 본거지를 둔 건축가 FAREFORMEABITATE는 15평 규모의 전형적인 도심 소형 아파트 프로젝트를 통해 소형 아파트에 대한 기존의 이미지를 완전히…

2017년 03월 25일

한강을 바라보는 그 자리, 테라스형 공동 주택. 한남 라 테라스

한국을 대외에 홍보할 때 많이 붙는 수식어 중 하나가 다이내믹(dynamic: 역동적인)이다. 사회, 문화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사실은 지형적으로도 한국은 역동적이다. 내륙 어딜 가도 멀리 산이 눈에 담기고, 발을 딛는 땅은 평평하다가도 언덕으로 이어지곤 한다. 수도이자 손꼽히는 고밀도의 대도시인 서울도 마찬가지다. 굴곡진 땅 위로 산이 있고, 강이 있으며 많은 사람이 모여 산다. 밀도가 높은 시장인 만큼 공동 주택은 꼭 필요하다.

2017년 03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