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나만의 조용한 힐링 공간, 평화로운 중정 인테리어

남의 시선은 괘념치 않고 조용하고 편안하게 힐링하고 싶은 이에게 오늘 소개할 중정 인테리어는 많은 영감을 불어넣을 것이다. 중정은 작은 크기지만 집 내부에 위치해 있어 행인의 시선은 차단하면서 온전히 나만의 휴식에 전념할 수 있는 공간이다. 중정 설계는 계획 중이지만 어떻게 꾸며야 좋을 지 모른다면, 이제부터 찬찬히 이 기사를 살펴보도록 하자. 

2017년 07월 22일

여러 가지 감성이 우아하게 어우러지는 38평 아파트 인테리어

오늘 기사에서는 국내의 인테리어 업체, 화이트랩 디자인에서 작업한 38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집으로 들어서는 순간 마주치는 현관 인테리어에서부터 이 아파트의 특별한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무드와 부드러운 감성, 톡톡 튀는 센스를 모두 갖춘 오늘의 인테리어는 여백과 공간에 대한 남다른 이해를 통해 일반적인 아파트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제공한다.

2017년 07월 22일

데드 스페이스를 끝장내는 선반 활용법 5

이제는 무작정 큰 집을 원하지 않는다. 적절한 규모, 혹은 아주 작은 집에서도 생겨나는 데드 스페이스를 적극 활용하여 현재의 주거 공간을 최대한 잘 사용하기를 바라는 사람이 많아졌다. 오늘 homify에서는 데드 스페이스를 끝장내 버릴 수 있는 선반 활용법 5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당신의 고정관념은 오늘의 아이디어 북을 통해 산산조각 날 것이다!

2017년 07월 21일

별자리로 알아보는 나만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12

새해의 첫날, 1월 1일이 다가오면 우리는 재미 삼아 별자리 운세를 보곤 한다. 정확한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걸 알지만, 그래도 희망찬 새 출발을 위해서라면 그 결과의 신빙성이 어떻든 그저 믿고 싶어지는 것이 우리 마음이다. 별자리 성격은 더욱 신기하고 흥미롭다. 마치 누군가 내 얘기를 그대로 써놓은 것처럼 나와 나의 별자리 성격이 딱 들어맞는다.

2017년 07월 21일

세련된 외관과 넓은 생활공간이 돋보이는 집, 교항리 단독주택

유행에 뒤처지기 싫은 것이 대부분 사람 마음이다. 이러한 경향은 옷이나 작은 생활용품에만 국한되지 않고, 더 나아가 주택 디자인에서도 똑같이 나타난다. 예컨대 오래전 지은 단독주택은 당시의 생활방식과 유행을 반영한 탓에 이제는 어딘가 촌스럽게 다가갈 수 있다. 그래서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공간을 강조하면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디자인 아이디어가 중요하다.

2017년 07월 21일

경남 사천시의 조형미 넘치는 53평 전원주택

오늘 homify에서는 경남 사천시에 위치한 53평 전원 주택을 소개하고자 한다. 국내 전문가 (주)그린홈예진이 디자인한 오늘의 주택은 연면적 175.99㎡(53.23평)으로, 조형미 넘치는 외관을 선보인다. 외장재로 화이트 컬러의 스타코와 에코브릭 타일 벽돌을 사용하여 클래식한 주택의 질감을 뽐내는 가운데, 조형미 넘치는 외관 디자인으로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오늘의 주택! 이제부터 그 매력을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자. 

2017년 07월 21일

소중한 나만의 휴식 공간. 소박한 매력의 미니멀 스타일 테라스

아름다운 자연을 늘 가까이서 즐기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공기가 좋은 산에서 여유를 즐기거나 아름다운 꽃, 나무를 감상하고 새소리를 들으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건 수많은 현대인의 이상이다. 하지만 현실에선 날을 잡고 교외로 나가지 않으면 자연은 멀기만 하다. 오늘 기사에서는 이러한 현실적인 한계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작은 미니멀 테라스를 도입한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2017년 07월 21일

자연스러운 멋이 일품, 중립적인 색상으로 채운 52평 아파트

아주 짙지도 않고, 완전히 흰색도 아닌 팔레트 중간 언저리 즈음에 있는 부드러운 색감들이 있다. 중립적인 색상으로 불리는 이런 색상들이 실내 공간을 채우는 중심 색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강한 색감들이 주는 톡톡 튀는 분위기, 개성 넘치는 느낌이나 흰색 혹은 검은색으로 통일시킨 간결한 공간의 느낌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랑한다.

2017년 07월 21일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조립식 목조 주택

집을 지을 때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시간과 자본이 상대적으로 적은 조립식 주택은 내 집 마련을 꿈꾸는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우영에코홈은 이러한 조립식 주택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집을 지었다. 내부 소재는 나무의 질감을 살려 마치 오두막에 사는 듯한 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외관은 모던하고 세련되게 마무리했다.

2017년 07월 20일

습기에도 끄떡없다, 여름철 인테리어 필수 체크 리스트 7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그토록 기다렸던 여름이 다가오면 그 기쁨도 잠시, 이내 곧 장마철 걱정이 들기 마련이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로 유명하다. 게다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장마까지 더해지면 본격적으로 습기와의 전쟁에 들어서야 한다. 장마철 습기는 주거 공간을 습하고 쾌쾌하게 만들어 곰팡이가 무럭무럭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주범이기 때문이다.

2017년 07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