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가족을 위한 공간 설계, 모던한 개성을 담은 양평군 전원주택

이미 짜인 구조에 거주자가 맞춰가야 한다. 아파트를 주거 공간으로 선택했을 때 우리가 해야 될 일이다. 하지만 일률화된 혹은 획일화된 모습이 아니라 가족의 생활 습관에 맞춘 공간을 새롭게 창조해내고 싶다면 위드하임에서 선보이는 전원주택에 집중해보자. 양평에 위치한 오늘의 주택은 시원하게 펼쳐진 전망과 모던한 외관이 모던한 외관을 특징으로 한다.

2019년 01월 21일

일상의 활력과 휴식을 위한 공간, 카페와 사무실 라운지 디자인

요즘처럼 휴식과 치유의 의미가 중요한 적도 드물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몸과 마음이 지치게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이 휴식이다. 사랑하는 가족과 그리고 같은 정서를 공유할 수 있는 친구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 서로 마음을 털어놓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봄 직하다. 그럼 이를 위한 공간도 빠질 수 없다. 바로 이번 기사에서 소개하는 두 공간은 모두 일상의 활력과 휴식을 위한 자리다.

2019년 01월 20일

마음까지 치료하는 공간, 한의원 리모델링 비포 애프터

병원 인테리어는 청결한 이미지와 더불어 전문가에 대한 신뢰감을 높여주는 단정 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필요로 한다. 여기에 환자의 긴장감을 없애줄 수 있는 평온하고 친근한 스타일링 아이디어 역시 빠질 수 없다. 한의원의 경우라면 세련되고 시크한 멋스러움보다는 최대한 자연스러운 색과 질감을 강조하는 것이 이미지 메이킹에도 유리할 것이다.오늘은 서울의 수리 및 리모델링 전문가 건축일상에서 작업을 맡은 한의원 리모델링 프로젝트 두 가지를 소개한다.

2019년 01월 20일

30년의 역사를 담아내다. 서울 건축가가 제안하는 노후를 위한 단독주택

시기에 맞는 공간의 변화는 필요하다. 아기자기한 신혼부부의 집은 자녀의 탄생으로 인해 일차적으로 새롭게 변화하게 되고, 시간이 흐른 뒤 자녀가 모두 출가한 후에는 부부만을 위한 다시 공간을 재정비할 시기를 필연적으로 맞이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을 염두에 두고 오유에이에서 선보이는 단독주택에 대해 살펴보자. 오늘의 집은 서초동의 조용한 주택가 삼거리에 위치한다. 30년 가까이 된 건축주의 집은 그간의 역사를 고스란히 기억하고 있다.

2019년 01월 19일

가족의 여유로운 일상을 위한 집,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단독주택

대개 넓은 면적의 단독주택에서는 작은 부분을 놓치기 쉽다. 예컨대 가족의 일상을 꼼꼼하게 반영하지 않은 집은 금세 불편하고 어색한 공간이 될 수 있다. 방과 방 사이를 오가는 동선, 가족의 사생활을 고려한 공간배치 등이 중요한 이유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만나는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의 단독주택은 섬세한 디자인 아이디어와 건축가의 세심한 손길이 돋보이는 집이다.

2019년 01월 19일

우아한 감성과 빛을 담다, 경기도 남양주시 단독주택 리모델링

주택 리모델링은 과거 공간을 섬세하게 이해하는 데서 시작한다. 이전의 흔적을 얼마나 유지할지, 새로 들어올 거주자의 취향과 개성은 어떻게 표현할지도 관건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만나볼 단독주택 리모델링을 눈여겨볼 법하다. 한국의 디자인 전문가 Avant Design Group에서 손길을 더한 단독주택은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우아한 감성과 빛을 담아낸다. 간결한 형태에 자연의 숨결을 불어넣는 재료를 가미하는 아이디어도 좋다.

2019년 01월 18일

잔잔한 감동이 머무는 집. 대구 침산동 34평 아파트 인테리어

신축 아파트를 리모델링 하는 경우라면 큰 구조변경이나 주방 피팅, 욕실 재설비 등의 큰 공사는 사실상 필요하지 않다. 바닥 마감이나 타일 시공, 도배 및 전기 시공 등을 중점으로 집을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하는 작업에 집중하는 것이 여러모로 효율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오늘 소개하는 34평 아파트 인테리어 사례는, 바로 이런 디테일한 디자인과 스타일링 작업을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줄 만한 프로젝트 중 하나다.

2019년 01월 18일

흥겨운 질서를 담아낸 서울 성북구 정릉동 오피스텔 건물 디자인

내실이 없으면 빈껍데기 취급 당하기 십상이다. 하지만 겉모습 또한 꽉 찬 속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사실 내실과 외실,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 때문에 건축학에서 파사드 디자인은 공간 설계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로 치부된다. 처음 마주하는 건축물의 첫인상을 결정짓는다. 때에 따라서는 건물 자체의 가치나 철학을 대변하면서 다시 바꾸기 쉽지 않은 이미지를 머릿속에 각인시켜버린다.

2019년 01월 17일

담백한 주택 외관 디자인이 매력적인 국내 단독주택 3

단독주택은 아파트와 달리 실내외 공간을 모두 신경 써야 한다. 예를 들어 마당과 정원이 있는 집이라면, 계절과 지역에 알맞은 식물을 심어 언제나 싱그러운 기운을 더하는 편이 좋다. 또한, 마을 풍경과 어우러지는 주택의 외관 디자인도 놓쳐선 안 된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기사를 통해 만나볼 세 가지 단독주택은 외관 디자인을 눈여겨보자. 한국의 건축사무소 8sky design에서 완성한 집은 모두 담백한 외관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2019년 01월 17일

호텔 같은 휴식공간을 이뤄낸 51평 송도 아파트 리모델링

5분 이내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있는 도심 속 아파트는 우리에게 편안함을 준다. 하지만 뒤집어 생각해보면 자연과 함께 하는 싱그러움 없이 콘크리트 건물 속에 둘러싸인 빡빡한 생활과 익숙해져야 한다는 말을 의미하기도 하지 않을까. 편리함과 힐링의 키워드, 두 가지 모두를 잡고 싶다면 제시카디자인그룹에서 선보이는 아파트 리모델링에 대해 알아보자. 부부와 7세, 4세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다.

2019년 01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