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nishing decoration

매거진

옷장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7가지 방법

옷장은 마치 책상처럼 잠깐만 방심해도 어질러지기 쉽다. 티셔츠와 바지, 치마, 카디건, 재킷, 속옷, 양말 등 다양한 종류의 옷가지와 패션 잡화들이 즐비한 옷장과 드레스룸을 잘 관리하기 위해선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옷장은 가득 차 있지만 입을 옷이 없다고 느끼거나 원하는 옷을 꺼내기 위해 옷장 전체를 헤집어야 한다면 조금 더 체계적인 옷장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2019년 06월 07일

풍수 인테리어, 길한 물건 vs 흉한 물건 8

알아두면 좋은 풍수 인테리어. 오늘은 집 안에 복을 불러들이는 길한 물건과 좋은 기운을 막아서고 가족들의 기를 흩어버리는 흉한 물건을 정리해 보도록 한다. 길한 물건은 최대한 기존의 인테리어에 접목해 새롭게 스타일링 하고, 흉한 물건을 방치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깔끔해 정리해 마음의 짐을 덜어내도록 하자. 길한 물건이라고 해서 마련하기 어렵거나 비싼 물건이 아니며, 흉한 물건들 역시 포기하거나 치워두는 것이 어려운 물건이 아니다.

2019년 05월 27일

꽃을 그림처럼 담아내다, 서울 디자이너가 제안한 화병 디자인

꽃으로 공간을 장식할 때는 특별한 장치가 필요하다. 꽃이라는 자연물을 실내 공간에 박제하기 위한 화병이 바로 그것이다. 잘 만들어진 화병은 꽃 없이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예술품이 되기도 한다. 화병 디자인의 중요성과 수요는 전 세계에서 출토되는 유물들만 보아도 잘 알 수 있다.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인간은 늘 꽃을 가장 아름답게 장식하기 위해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화병을 만들어왔다.

2019년 02월 03일

좋은 일만 가득한 우리 집, 풍수 인테리어 가이드 20

새로운 집을 이사가면서 좋은 기운을 듬뿍 받으려 한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의깊게 살펴보자. 이사를 가지 않아도 새로운 해를 맞이 하는 12월, 좋은 일 가득한 내년을 위해 풍수지리에 신경을 써보는 것은 어떨까. 현관부터 거실, 주방, 침실까지 풍수를 고려한 인테리어로 가득하다. 작은 희망이라도 바라는 일이 있다면 한 번 쯤은 시도해 볼 만 하다.

2018년 12월 29일

아담의 갈비뼈, 특별함이 있는 식물 몬스테라 파헤치기 7

식물에도 각각의 개성이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외형이 독특한 식물은 장식 효과가 높은 플랜테리어를 원할 때 유용하게 활용되곤 한다. 오늘은 평범하지 않은 형태와 사이즈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식물 아이템, 몬스테라 (Monstera)를 소개한다. 힌트를 주자면, 몬스테라의 별명은 '아담의 갈비뼈'다. 그 특이한 별명에서 엿볼 수 있듯이 다양한 면에서 예상치 못한 매력을 발산하는 유쾌한 파트너 식물이다.

2018년 12월 26일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국내 방 문 디자인 21

예상했던 것 보다 까다로운 문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평상 시에 별 다른 생각 없이 수 백번, 수 천번을 만나왔기에 편안하게 마주했던 사용하던 문과는 달리 새로운 문을 디자인하는 것은 굉장히 섬세한 센스를 요하는 일이다. 섬세한 센스를 요구하기에 조합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한다. 문의 디자인부터, 문의 재질 색감, 문 손잡이등의 외관적인 모습과 문의 용도, 문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 들까지 다양한 범주에서 문 디자인을 작업할 수…

2018년 12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