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nishing decoration

매거진

옷장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7가지 방법

옷장은 마치 책상처럼 잠깐만 방심해도 어질러지기 쉽다. 티셔츠와 바지, 치마, 카디건, 재킷, 속옷, 양말 등 다양한 종류의 옷가지와 패션 잡화들이 즐비한 옷장과 드레스룸을 잘 관리하기 위해선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옷장은 가득 차 있지만 입을 옷이 없다고 느끼거나 원하는 옷을 꺼내기 위해 옷장 전체를 헤집어야 한다면 조금 더 체계적인 옷장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2019년 06월 07일

풍수 인테리어, 길한 물건 vs 흉한 물건 8

알아두면 좋은 풍수 인테리어. 오늘은 집 안에 복을 불러들이는 길한 물건과 좋은 기운을 막아서고 가족들의 기를 흩어버리는 흉한 물건을 정리해 보도록 한다. 길한 물건은 최대한 기존의 인테리어에 접목해 새롭게 스타일링 하고, 흉한 물건을 방치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깔끔해 정리해 마음의 짐을 덜어내도록 하자. 길한 물건이라고 해서 마련하기 어렵거나 비싼 물건이 아니며, 흉한 물건들 역시 포기하거나 치워두는 것이 어려운 물건이 아니다.

2019년 05월 27일

꽃을 그림처럼 담아내다, 서울 디자이너가 제안한 화병 디자인

꽃으로 공간을 장식할 때는 특별한 장치가 필요하다. 꽃이라는 자연물을 실내 공간에 박제하기 위한 화병이 바로 그것이다. 잘 만들어진 화병은 꽃 없이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예술품이 되기도 한다. 화병 디자인의 중요성과 수요는 전 세계에서 출토되는 유물들만 보아도 잘 알 수 있다.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인간은 늘 꽃을 가장 아름답게 장식하기 위해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화병을 만들어왔다.

2019년 02월 03일

좋은 일만 가득한 우리 집, 풍수 인테리어 가이드 20

새로운 집을 이사가면서 좋은 기운을 듬뿍 받으려 한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의깊게 살펴보자. 이사를 가지 않아도 새로운 해를 맞이 하는 12월, 좋은 일 가득한 내년을 위해 풍수지리에 신경을 써보는 것은 어떨까. 현관부터 거실, 주방, 침실까지 풍수를 고려한 인테리어로 가득하다. 작은 희망이라도 바라는 일이 있다면 한 번 쯤은 시도해 볼 만 하다.

2018년 12월 29일

아담의 갈비뼈, 특별함이 있는 식물 몬스테라 파헤치기 7

식물에도 각각의 개성이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외형이 독특한 식물은 장식 효과가 높은 플랜테리어를 원할 때 유용하게 활용되곤 한다. 오늘은 평범하지 않은 형태와 사이즈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식물 아이템, 몬스테라 (Monstera)를 소개한다. 힌트를 주자면, 몬스테라의 별명은 '아담의 갈비뼈'다. 그 특이한 별명에서 엿볼 수 있듯이 다양한 면에서 예상치 못한 매력을 발산하는 유쾌한 파트너 식물이다.

2018년 12월 26일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국내 방 문 디자인 21

예상했던 것 보다 까다로운 문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평상 시에 별 다른 생각 없이 수 백번, 수 천번을 만나왔기에 편안하게 마주했던 사용하던 문과는 달리 새로운 문을 디자인하는 것은 굉장히 섬세한 센스를 요하는 일이다. 섬세한 센스를 요구하기에 조합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한다. 문의 디자인부터, 문의 재질 색감, 문 손잡이등의 외관적인 모습과 문의 용도, 문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 들까지 다양한 범주에서 문 디자인을 작업할 수…

2018년 12월 24일

아파트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8

괜스레 설레고 기분이 들뜨는 크리스마스 시즌이다. 이 시기만큼은 아무리 심플함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도 화려하고 반짝이는 장식들에 마음이 뺏기지 않을까. 일 년에 단 한 번, 특별한 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줄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로 연말을 아름답게 장식해 보자.오늘은 아파트에서도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8가지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장식을 둘 자리가 없거나, 시야가 좁아 기존의 인테리어와 부딪혀 부담스러울 것이라 생각했다면 주목해 보자.

2018년 12월 16일

우리 가족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벽난로 아이디어 8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음식이 간절하다. 물론 보온 성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함께 갖춘 겨울옷도 꼭 필요하다. 우리의 주거공간도 마찬가지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매서운 겨울을 편안히 보낼 수 있는 따뜻한 생활공간이 중요하다. 뜨끈한 아랫목에 온 가족이 모이는 즐거움을 떠올려보자. 그럼 해외에서는 어떻게 추운 계절에 대비했을까? 유럽을 비롯한 수많은 지역에서는 전통적으로 벽난로를 난방에 활용한다.

2018년 11월 26일

실내공간을 완성하는 마법, 여덟 가지 벽지와 도배 아이디어

실내공간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바닥에는 마루나 타일 같은 바닥 마감재를 시공해 공간을 완성한다. 그리고 벽에는 벽지를 붙이거나 페인트칠로 인테리어를 연출한다. 천장도 마찬가지로 벽지나 페인트를 시공한다. 물론 종종 마감재 없이 거친 표면을 그대로 드러내는 실내공간을 만나게 될 때도 있다. 하지만 어딘가 허전하게 느껴진다면 마감재를 시공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2018년 11월 06일

깨끗한 일상에 실용성을 더하는 방법, 여덟 가지 타일 디자인

우리 일상에서 타일은 곳곳에 숨어있다.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은 물을 자주 사용하는 욕실이다. 습식 욕실이 대부분인 한국에서는 욕실 바닥과 벽을 타일로 마무리하는 곳이 많다. 다음은 주방에서 타일을 찾아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물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타일은 위생적인 실내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디자인 요소다. 구조물에 물이 닿을 때 생기는 손상을 막고, 벽의 오염을 방지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2018년 10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