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nishing decoration

매거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친환경 카페트 청소법

세탁기로 간편하게 빨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러그와 달리, 거실 바닥에 넓게 깔고 사용하는 카페트는 세탁을 하는 일이 결코 쉽지가 않다. 청소기로 자주 먼지를 빨아들여 사용 기간을 늘리는 것은 가능하겠지만, 그것만으로는 섬유 사이 사이에 세세하게 껴 있는 먼지와 얼룩, 그리고 냄새를 확실하게 잡는 것은 불가능 하다. 카페트를 세탁하는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것 외에, 일상 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카페트를 세탁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2021년 02월 07일

2021년 팬톤 컬러, 생생한 노란색과 평온한 그레이를 활용한 인테리어

팬톤이 2021년의 컬러를 발표했다. 무채색인 ‘얼티밋 그레이’와 밝은 ‘일루미네이팅’ 컬러는 인내심과 세상이 지닌 새로운 희망을 나타낸다. 전 세계가 힘들었던 2020년 한 해를 보낸 뒤 맞는 새해에 대한 희망이 담겨있는 선택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새로운 트렌드가 될 생생한 노란색과 평온한 그레이 색상의 따뜻하고 낙관적인 이미지는 우리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그레이와 옐로우톤으로 장식한 인테리어를 살펴보며 새로운…

2020년 12월 11일

연말 분위기 물씬 풍기는 현관 인테리어

어느덧 한 해가 가고 다시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그 말인 즉 이제 설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집을 꾸며볼 시간이 왔다는 뜻입니다. 만약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더욱 설레게 할 현관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찾고 있었다면 주목하세요. 오늘 기사에서는 일상적인 공간을 특별하게 꾸미는 크리스마스 현관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반짝이는 조명과 크리스마스 트리 또는 기타 여러 장식으로 사랑스러운 현관을 꾸며보세요.

2020년 12월 02일

햇빛 없이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 기르기

실내에서 식물을 기르면 습도, 온도 조절에 도움이 되고 공기 정화, 화학물질 흡수 등 사람에게 이로운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아는 사실일 것이다. 각각의 식물마다 가지는 특징과 장점이 다르고, 그들이 가진 기능은 실내에 꼭 식물을 배치해야 하는 이유가 된다. 하지만 실내에서 식물을 기를 때는 야외에서 식물을 기르는 것보다 습도나 기온, 채광 면에서 식물에 불리한 조건이 존재한다.

2020년 10월 24일

만사형통 현관 풍수 인테리어

아무리 좋은 명당이라도 출입구가 막혀 있으면 실내로 기가 흘러들어 갈 수 없다. 현관은 집의 얼굴이자 기의 흐름을 받아들이는 관문이다. 현관을 밝고 가지런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이다. 최대한 불필요한 짐을 줄이고 깔끔하게 정돈하여 기의 흐름을 원활히 해주는 것이 좋다. 현관은 집 안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다. 현관의 상태가 집의 운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관만 보고도 사람의 성격을 판단할 수 있다고 한다.

2020년 09월 30일

대나무를 활용해 동양풍 고전 분위기를 연출하는 방법

자연친화적이고 전통적인 분위기의 공간을 원한다면 주목. 오늘 기사에서는 시원한 느낌의 대나무를 이용하여 실내를 꾸미는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대나무는 특유의 차가운 성질 때문에 여름에 사랑받으며 마디가 있고 길게 뻗은 형태로 인해 절도있는 느낌을 준다. 따라서 대나무를 활용해 가구를 만들거나 인테리어를 꾸미면 보다 실용적이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대나무를 소재로 활용할 뿐 아니라 화단에 심어 장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20년 09월 24일

패셔니스타를 위한 팁: 옷을 인테리어 장식처럼 수납하는 9가지 방법

인테리어를 좋아하는만큼 옷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편인가요? 그렇다면 주목하세요. 오늘 기사에서는 패션과 인테리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세련된 수납 아이디어 9가지를 소개합니다. 멋진 패턴이나 디자인의 옷을 감각적으로 전시해 놓으면 집을 마치 편집샵처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마구잡이로 쌓아올린 옷장 대신 트렌디한 수납 아이디어를 통해 집을 꾸며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이 감각적인 수납 방법을 하나씩 알아봅시다.

2020년 09월 18일

옷장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7가지 방법

옷장은 마치 책상처럼 잠깐만 방심해도 어질러지기 쉽다. 티셔츠와 바지, 치마, 카디건, 재킷, 속옷, 양말 등 다양한 종류의 옷가지와 패션 잡화들이 즐비한 옷장과 드레스룸을 잘 관리하기 위해선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옷장은 가득 차 있지만 입을 옷이 없다고 느끼거나 원하는 옷을 꺼내기 위해 옷장 전체를 헤집어야 한다면 조금 더 체계적인 옷장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2019년 06월 07일

풍수 인테리어, 길한 물건 vs 흉한 물건 8

알아두면 좋은 풍수 인테리어. 오늘은 집 안에 복을 불러들이는 길한 물건과 좋은 기운을 막아서고 가족들의 기를 흩어버리는 흉한 물건을 정리해 보도록 한다. 길한 물건은 최대한 기존의 인테리어에 접목해 새롭게 스타일링 하고, 흉한 물건을 방치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깔끔해 정리해 마음의 짐을 덜어내도록 하자. 길한 물건이라고 해서 마련하기 어렵거나 비싼 물건이 아니며, 흉한 물건들 역시 포기하거나 치워두는 것이 어려운 물건이 아니다.

2019년 05월 27일

꽃을 그림처럼 담아내다, 서울 디자이너가 제안한 화병 디자인

꽃으로 공간을 장식할 때는 특별한 장치가 필요하다. 꽃이라는 자연물을 실내 공간에 박제하기 위한 화병이 바로 그것이다. 잘 만들어진 화병은 꽃 없이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예술품이 되기도 한다. 화병 디자인의 중요성과 수요는 전 세계에서 출토되는 유물들만 보아도 잘 알 수 있다.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인간은 늘 꽃을 가장 아름답게 장식하기 위해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화병을 만들어왔다.

2019년 02월 0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