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niture

매거진

아이 방 가구 선택 및 배치 가이드 Q&A 9

아이의 방은 어른 방과는 다르다. 어른 방이 스타일링과 쾌적한 수면 환경에 집중한 단순 침실의 개념이라면, 아이 방은 놀이와 학습, 수면을 위한 복합 공간이자 연령에 따라서는 안전장치가 있어야 하고 성장에 맞는 변화가 필요한 곳이기도 하다. 하나의 공간에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도록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구의 몫이다. 아이 방에 필요한 가구를 골라내고 조합하며 배치하는 것이 까다로운 이유는 바로 이런 복잡한 아이 방의 특성에서 시작한다.

2019년 04월 19일

창의력 쑥쑥 놀이기구, 유아용 책상 선택 기준 7

유아기의 아이들은 따로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 눈떠 있는, 경험하는 모든 순간이 학습이 되고 배움이 된다. 놀이 시간도 마찬가지이다. 책상 앞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친구와 함께 블록 쌓기를 하고, 저녁 먹기 전 어질러진 물건을 정리하는 모든 경험이 학습이자 배움이다. 때문에 자녀가 어느 정도 성장하면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 본인만의 영역을 구분 지어주는 것이 필요한 이유를 여기서 찾아볼 수 있다.

2019년 04월 19일

소중한 아이를 위한 선택, 어린이 미니 책상 의자 세트

크기가 작은 유아용 책상과 의자는 아이가 잡고 일어나기 시작하는 시기부터 본격적으로 학업을 시작하는 나이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용도로 함께하는 일상 가구 중 하나다. 아이가 일찍부터 바른 자세로 앉아 놀이와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파트너이자, 자기 주변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학습장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소재, 어떤 디자인, 어떤 구성의 가구가 우리 아이를 위한 최선이 선택일까.

2019년 03월 23일

안락한 공간을 위한 우리 집 거실 소파 스타일 10

거실에서 심장부는 소파이다. 널찍이 비워진 공간이 많더라도 거실에 들어선 순간 우리의 발걸음은 자연스레 소파로 향하게 된다. 푹신한 쿠션감에 편히 몸을 기대에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텔레비전을 보면서 하루의 피로를 풀어버리는 상상을 즐겨보자. 그 자체로도 꽤나 행복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머릿속에서 어떤 스타일의 소파를 떠올릴 수 있을까.

2019년 03월 16일

어디서든 빛나는 인테리어 아이템, 사이드 테이블 디자인 4

창가에서 커피 한잔을 마실 때, 소파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 침대에서 책 한 권을 읽을 때. 문득 여기에 뭔가 빠진 것 같다는 허전함이 들곤 한다. 허공에서 갈 길을 잃은 손과 그 손에 불편하게 들려있는 무언가를 과연 어디에 둬야 할지 난감했던 기억이 있다면, 사이드 테이블을 인테리어에 끌어들여 보는 것은 추천한다.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에 거점을 둔 가구 및 액세서리 전문가 PLUSTAN.

2019년 03월 13일

내 아이를 위한 맞춤형 책상. 다용도 멀티 가구 '스노우 책상'

아이에게는 아이의 몸에 맞는 옷이 필요하다. 맞지 않는 옷을 우겨 입을 경우 체온을 유지하고 몸을 보호하는 등의 기본적인 기능성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는 것은 물론, 오히려 움직임을 제한해 위험한 상황을 유발하기도 한다.가구도 마찬가지다. 아이에게 맞지 않은 가구는 아이에게 가구로서의 기능성을 제공하지 못하고 오히려 아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아이에게 편리하고 아이에게 안전하며, 다양한 용도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가구.

2019년 02월 02일

기본이 되어주는 간결함, 현대적인 세련미를 담은 테이블 디자인

테이블은 단지 물건을 올려놓는 기능 이외에 공간 디자인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둥근 모양부터 사각이거나 기하학적인 형태까지 다양하고, 컬러와 소재 또한 다채롭게 매치해볼 수 있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작은 디테일에서 완성된다는 공식을 떠올려본다면 어렵지 않게 공간 디자인에서 테이블이 차지하는 비중을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오늘은 플러스탠에서 선보이는 테이블에 대해 알아보자. 'plus+standard'.

2019년 01월 15일

꿈이 자라는 공간, 연령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용 가구

아이 관련 제품은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교체율이 높다. 때문에 잠깐 쓰고 버리니 비싼 것을 살 필요가 없다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아이들이 어릴 때 사더라도 연령 제한 없이, 커서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꽤나 높은 효율성을 덤으로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토끼네집에서 선보이는 오늘 살펴볼 유아용 책상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책을 보고 놀이를 하는 책상이나 밥을 먹는 식탁으로도 활용해보자.

2019년 01월 09일

아담한 공간에 어울리는 최적의 가구 디자인 아이디어 6

공간의 규모가 작을 때는 가구 배치가 더욱더 어렵게 느껴진다. 원룸이나 오피스텔처럼 아담한 공간을 떠올려보자. 이러한 생활공간은 조금만 가구를 채워 넣으면 금세 비좁고 불편한 곳이 되곤 한다. 게다가 시간이 지나 물건이 쌓일수록 점점 어수선한 모습으로 다가온다. 그래서 효율적인 가구 배치 아이디어로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2019년 01월 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