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아름다운 우리 집 꽃밭, 정원 디자인 가이드라인 8

꽃밭은 예쁜, 아름다운, 기분 좋은 등의 긍정적인 단어와 어울린다. 각양각색의 아름다움 색감들이 왁자지껄 어울리는 소란스러움에서 우리는 위안을 얻고 활기찬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오늘은 우리 가족만의 꽃밭을 만들 수 있는 정원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8가지로 나누어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이 주택을 원하는 이유는 가족 구성원만이 누릴 수 있는 멋진 정원을 꾸밀 수 있기 때문이다.

2018년 10월 29일

결실의 계절, 가을에 시도할 수 있는 텃밭 아이디어

마법같이 가을의 다가옴을 알리는 9월이 시작되면 논밭에서 고개를 떨군 벼는 노랗게 익은 성숙함을 드러낸다. 그뿐만 아니라 곳곳에 위치한 우리의 강산에서는 여름의 뜨거웠던 정취를 차분히 가라앉히는 오색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가을은 결실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사실, 기나긴 추운 겨울을 제대로 준비해야 하는 또 다른 시작의 시기이기도 하다.

2018년 10월 28일

서울 조경 전문가가 선보인 아름다운 정원 디자인 아이디어 7

단독주택 디자인에서 정원과 마당은 빼놓을 수 없는 외부공간이다. 더 나아가 오늘날 주택시장의 정원은 번잡한 도심에서 자연을 만나는 공간이자, 바쁜 일상에서 한숨 돌릴 수 있는 쉼터로 인식된다. 그래서 최근 아파트는 저마다 아름다운 정원을 꾸며 거주자에게 쾌적한 외부환경을 제공한다. 물론 이렇게 꾸민 정원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공간이 된다.

2018년 08월 03일

아름다운 정원을 갖춘 국내외 주택 8

아름다운 정원이 딸린 큰 전원주택. 모두가 한 번쯤 꿈꿔본 적 있는 집일 것이다. 아름다운 꽃과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정원. 귀촌 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답답하고 같은 모양의 아파트가 아니라, 자신의 생활 스타일에 맞게 만들어진 자신만의 공간을 꿈꾸는 것이다.

2018년 07월 19일

옥상 정원을 만들 때 놓치지 말아야 할 6가지 사항

예전의 옥상 녹화 작업은 상업용 건물등을 중심으로 콘크리트 건물에 국한되어 진행되곤 했으나,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기술과 상품들이 개발되면서 개인 주택과 목조 건물 등, 그 범위를 점차 넓혀가고 있는 추세이다. 옥상 정원, 옥상 테라스, 하늘 정원 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도심의 녹색 휴식처로 사랑받는 공간. 건물 위에 정원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옥상 녹화 작업에 주목해 보자.

2018년 06월 11일

우리 집 정원 어떻게 만들까, 단독 주택 정원 아이디어

단독 주택을 꿈꾸고, 계획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거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게 있다. 바로 정원이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내 손으로 가꾸는 정원을 두고 사는 삶을 바라며 단독 주택을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그런데 말은 쉬운데 한 번도 가꿔보지 않은 정원을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 꿈과 희망이 계획과 실천이 되는 순간 설렘을 느낄 수도 있지만, 동시에 커다란 부담감과 스트레스도 함께 올 수 있음을 잊지 말자.

2018년 03월 17일

하늘과 맞닿은 도심 속 오아시스, 옥상정원

과밀하게 진행된 도시화로 우리는 녹지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다. 콘크리트와 아스팔트가 지배하는 도심 환경은 녹지 부족으로 도시 열섬화, 대기오염 등 심각한 환경문제를 일으키는 데 영향을 미친다. 서울 역시 예외는 아니다. 특히 서울은 유휴지가 많지 않아 녹지 공원을 조성할 땅을 확보하기 쉽지 않다.

2018년 03월 16일

생동감과 평화로움을 함께 선사하는 비오톱의 매력

비오톱(Biotope)이라는 단어를 아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 듯 하다. 우리에게 알려진 것이 오래되지 않아 여전히 생소한 단어지만, 최근에 비오톱은 조경이나 환경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누구나가 사용할 수 있는 용어가 되었고 더 나아가 일반적으로 사용됨에 따라 주택에 도입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비오톱은 생물들이 서식하는 생태정원이다. 흔히 연못과 같이 물이 있는 공간만을 연상하기 쉬우나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2018년 01월 19일

도심형 작은 정원에 이상적인 정원 디자인 15

다채로운 꽃과 식물은 언제나 지루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존재가 된다. 꽃을 심고 가꾸는 데는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비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집을 꾸미는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꽃과 식물을 심을 장소다. 이왕이면 커다란 정원에 풍성한 식물을 가꾸는 것이 좋겠지만, 아쉽게도 도심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 공간은 제한적이다. 하지만 실망하지는 말자.

2018년 01월 01일

오후에 끝내는 간단한 정원 아이디어 9

방대한 자연미를 담아내기 힘든 작은 도시 정원은 계절이나 시즌에 따라 포인트를 살리는 사람의 손길이 필요하다. 오늘은 작은 아이템 변화로도 신선한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간단한 9가지 가드닝 아이디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아이디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오후 시간을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게 작업을 마칠 수 있다는 점이다. 큰 비용과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전문 정원사에게 도움을 청할 필요 없이 아름다운 정원을 완성하는 방법.

2017년 12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