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집을 완성하는 하모니, 공간별 다른 컨셉이 있는 인테리어

집 안에는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여러 개의 공간이 공존한다. 이 모든 영역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 하나의 목소리를 완성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바로 공간 디자인의 영역이다. 하지만 하나의 목소리라는데 치중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단음으로 이어나가는 것은 다소 지루하지 않을까. 단음으로 시작하지만 이내 화음으로 이어지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내도록 지휘하는 것 역시 공간 디자인의 역할이다.

2018년 12월 18일

클래식에 빠져보자. 품격이 느껴지는 아파트 인테리어

오늘은 곡선을 다채롭게 활용한, 우아함이 집안 곳곳에 녹아들어 있는 클래식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만나보자. 대만 타이중시의 실내 건축가 화랑실내설계(禾廊室內設計)에서 작업을 맡은 이 집은, 기교를 한껏 드러낸 화려함과 섬세한 컬러 감각이 어우러진 클래식 스타일로 단숨에 눈을 사로잡는다. 우아함을 기반으로 하는 당당한 표정이 매력 포인트지만 무거운 느낌은 들지 않는다.

2018년 12월 17일

누구나 아는 그 편안함. 강원도 34평 아파트 인테리어

오랜 시간이 지나고 흔들리지 않을, 편안한 분위기의 내추럴 모던 스타일에 도전해 보자. 리스크를 안고 가는 과감한 도전보다는, 쉽게 질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오래 유지하는 인테리어를 선호한다면 서울시의 실내 건축가 리인홈인테리어디자인스튜디오의 34평 아파트 프로젝트를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멋을 강조하고 기본 스타일에 집중에 집중한 인테리어로, 가벼운 터치만으로 변화를 주기에도 수월한 디자인이다.

2018년 12월 14일

대비 혹은 조화, 다양한 표정이 공존하는 아파트 인테리어

하나의 파노라마처럼, 다양한 이미지가 끊임없이 이어지며 지루할 틈이 없는 집. 그럼에도 산만하거나 다양한 요소들이 충돌하는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하나로 녹아드는, 그런 멋진 집을 만나보자.바르셀로나의 실내 건축가 EGUE Y SETA팀은 질감과 색감, 모든 것이 대비와 조화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역동적인 아파트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친근한듯하면서도 시크하고, 심플한가 싶으면 눈이 반짝 뜨일만한 화려함으로 강하게 치고 들어온다.

2018년 11월 25일

새로운 영감의 원천,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인테리어

이국적인 인테리어는 분명 우리의 생활 방식이나 동선, 레이아웃에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 하지만 자칫 틀에 박힐 수 있는 고정적인 스타일과 분위기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는 영감의 원천이 될 수 있다는 것도 분명한 사실이다. 색다른 공간 접근 방식과 스타일링 포인트, 컬러 매칭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는 멋진 외국 인테리어 사례를 살펴보고 당신의 공간에 접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2018년 10월 09일

서울 건축가가 완성한 다가구 주택, 은평뉴타운 깍지집

은평뉴타운 한옥마을 인근 단독주택용지에 세 가구가 사는 다가구 주택이 새로이 자리를 잡았다. 서울의 건축가 보편적인 건축사사무소에서 작업한 이 주택은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익형 다가구 주택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거주 공간을 제공한다. 모든 가구에 남향의 거실이 있으며 동향으로 나 있는 창문과 옥상 테라스에서는 북한산을 조망할 수 있다.

2018년 08월 24일

싱글로 멋지게 사는 법. 실과 멋 모두를 갖춘 소형 아파트

'혼자 사는 작은 집'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당신의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인가. 의외로 많은 사람이 원룸을 떠올리거나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데만 급급한, 말 그대로 생존형 거주지를 대답하곤 한다. 오늘은 이런 편견을 완벽하게 깨줄,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놓치지 않는 멋진 1인 형 소형 아파트를 만나보자.

2018년 08월 23일

자연미가 가득한 가정집. 지중해 스타일 리노베이션 주택

어린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감미로운 시간, 그 풍경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줄 아늑한 보금자리를 소개한다. 일본 시가현의 건축가 ALTS DESIGN OFFICE에서 작업한 아담한 이층집은 어디를 둘러보아도 사르르 녹아내릴 듯한 부드러운 공기가 감돈다. 장식이나 선명한 색감 대신 최대한 자연스러운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어른도 아이도 언제나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사랑스러운 가정집이다.

2018년 08월 19일

시간이 지날수록 매력적인 38평 아파트 인테리어

화려한 모습으로 단숨에 시선을 빼앗아 버리는 아름다움이 있는가 하면, 마치 스며들듯이 미처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이에 마음을 사로잡는 잔잔한 아름다움도 있다. 단기전에는 전자가 강하지만 장기전에는 후자가 강한 경우가 많다.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다. 모노톤 중심의 미니멀 모던 스타일은 처음에는 다소 단조롭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쉽게 질리지 않고 두고두고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깊이 있는 매력이 있다.

2018년 08월 19일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담백한 매력. 용인 48평 아파트 인테리어

질리지 않는 담백한 느낌으로 아파트를 인테리어 하고 싶다면, 우드의 비율이 높고 밝은 톤의 심플한 모던 스타일 디자인을 추천한다. 자극적인 색이나 장식으로 특정 부분에 집중하기 보다는 시선을 넓고 고르게 펴줌으로써 집 전체를 편안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스타일링이 적당하다.국내 인테리어 디자이너 JMDESIGN에서 작업한 48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사례에 주목해 보자.

2018년 08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