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s

매거진

서로 다른 마감으로 두 가지 얼굴을 가진 목조주택

단번에 눈을 사로잡는 화려함이 아닌, 두고두고 머릿속을 맴도는 은은한 매력과 오랜 시간 동안 질리지 않는 편안한 아름다움을 마주했을 때의 순수함 감동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한국의 건축가 위드하임은 안팎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라인과 스타코와 벽돌로 두 가지 마감을 선택하여 순간적으로 시선을 끄는 이미지보다는 한 번 더 한번 더 뒤돌아보게 만드는 순수한 매력으로 마음을 끌어당기는 집을 완성했다.

2020년 04월 04일

인테리어 온라인 컨설팅에 대한 모든 것

주택 설계나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에는 신경쓸 점이 너무나 많다. 공간의 컨셉과 스타일, 예산, 면적 등 다양한 조건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인테리어 작업은 초심자에게 너무 큰 벽으로 느껴진다. 하지만 막상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려 해도 쉽지가 않다. 방문 상담은 시간과 선택에 대한 부담감이 커 압박으로 다가올 수 있으며 꼼꼼히 비교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는 것이 바로 인테리어 온라인 컨설팅이다.

2020년 04월 01일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양평 전원주택

디자인은 사용자의 요구나 의도에 맞춰 가장 합리적인 이유를 찾는 과정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생활방식을 고려하지 않은 공간은 그저 불편하고 어색한 공간이 되기에 십상이다. 또한, 기능과 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공간은 사용하는 데 여러 어려움을 느낀다. 오늘 기사에서는 한국의 건축 전문가 위드하임에서 2019년에 시공한 양평의 목조주택을 소개한다. 화려하진 않지만 단아하고 실용적인 단독주택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2020년 03월 27일

탁 트인 전망을 가진 북유럽 스타일 목조주택

한적하고 평화로운 곳에서 단란한 단독주택을 짓고 가족들과 오손도손 살아가는 삶은 생각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행복한 꿈이다. 그래서일까? 최근 한국에서는 물과 바람이 좋으며 서울과 근접해 있는 경기권에 단독주택을 짓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위드하임에서 연천군 단독주택 단지에 지은 2층 목조주택을 소개한다.

2020년 01월 22일

아름다운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는 국내 소형주택 12선

주택 외관 디자인은 집의 얼굴을 만드는 과정이다. 건축가는 외관 디자인을 통해 처음 건물을 접하는 사람에게 어떤 표정으로 인사를 건넬지, 수많은 집이 모인 도시의 풍경을 어떻게 만들지 결정한다. 여기에 더해 거주자의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면서 풍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디자인도 중요하다. 최근 국내 주택시장에서는 규모를 줄인 소형주택을 주목한다. 물론 규모가 작다고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놓칠 수는 없다.

2019년 12월 11일

개방적인 정면으로 펼쳐진 전경을 담아내다, 양평군 도곡리 목조주택

경기도 양평군은 수려한 자연과 주변 도시의 높은 접근성이 장점이다. 그래서 양평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서울로 출퇴근하는 사람부터, 은퇴 후 양평의 자연과 더불어 여유로운 일상을 만끽하는 이들까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물론 주택 디자인에서 이러한 장점을 잘 살린다면 더욱더 좋을 것이다. 그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하는 양평군 양서면 도곡리의 목조주택은 어떨까? 주택 설계 및 시공 전문가 위드하임에서 완성한 전원주택은 커다란 발코니와 창문을 정면에…

2019년 11월 12일

드림하우스의 기준을 제시하는 한국형 단독주택 아이디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 도시인 중 대다수는 언젠가 한적한 단독주택에서 여유로운 삶을 영유할 날을 꿈꾼다. 넓은 마당과 시원한 전망을 가진 단독주택은 북적북적한 아파트와는 비교도 될 수 없을 만큼 아늑하고 여유롭다. 그렇다면 한국의 환경과 조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단독주택은 어떤 모습일까? 오늘 기사에서는 드림하우스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기준을 제시해줄 수 있는 한국의 단독주택들을 소개한다.

2019년 08월 08일

가족의 보금자리, 완벽한 잡을 위한 단독 주택 아이디어 15

삶이 지칠수록 더욱 생각나는 초록 초록한 환경, 누구나 전원주택을 한 번쯤 꿈꿔보기 마련이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위해서, 혹은 편안하고 안락한 노후를 위한 집을 위해서, 이유는 달라도 좋은 집을 짓어야 한다는 목적은 같을 듯하다. 오늘은 우리 가족의 완벽한 주택 생활을 위한 집을 알아보자.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도화지일수록 시작하기 막막한 법이다. 첫 시작에 앞서 그 걸음을 함께 해보자.

2019년 07월 18일

찝찝한 장마철이 무드있는 날들로 변신할 수 있는 인테리어

한여름의 무더움이 찾아오기 전 우리에게 먼저 찾아오는 불청객, 습한 장마철. 더운 날씨에 축축한 습도가 더해진 공기에 불쾌지수가 높아진다. 장마철에 시원하게 떨어지는 장대비가 활기찬 여름을 시작을 알려주지만, 습기와 곰팡이로 불쾌한 냄새와 알레르기 및 질병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빗방울이 떨어지는 소리를 들으며 실내에서 차분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간이기도 하다.

2019년 07월 15일

도심에서 즐기는 카페같은 단독주택, 동암재

일반적으로 현대인들은 경제적인 책임과 사회 구성원으로 많은 사람과 활동하고 다양한 관계에 얽히게 된다. 그래서인지, 우리는 단란하고 온전히 나의 공간에서의 쉼을 바란다. 이 모든 요소를 충족 시켜 줄 단독주택은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단독주택의 모습은 어떠한 모습을 띠는가? 도심에서 떨어져 초록 배경을 띄는 자연 속에 오롯이 지어진 주택은 정신을 맑게 하고 쉬어감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2019년 07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