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2018년 큰 주목을 받았던 국내 거실 인테리어 10

2018년의 달력도 이제 한 장 남짓 남은 이 시점, 올해 큰 주목을 받았던 국내 거실 인테리어 10을 돌아볼 것이다. 이번 해의 트렌드와 분위기에 맞는 거실 포인트 가구들을 살펴볼 수도 있고,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인기가 있었던 인테리어 특징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겠다. 올해를 마무리하면서 거실에서 가족들과 둘러앉아 즐거웠던 일들을 추억해보고 기억해보도록 하자. 오늘의 가족사진을 내년의 거실 인테리어에 더해 장식하는 것도 좋겠다.

2018년 12월 10일

이국적인 느낌의 북유럽 거실 인테리어 21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실용적이지만 숨어 있는 포인트를 찾게 만드는 매력을 준다. 모던하고 깔끔한 색상으로 장식한 거실에 포인트가 되는 색감이나 패턴들을 추가해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든다. 최대한 불필요한 장식을 제외하려고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를 내면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인테리어를 선호한다.

2018년 11월 28일

효과적인 거실 정리법, 거실 책장 21 아이디어

추운 겨울 저녁, 부드러운 조명의 색감 아래서 아늑한 이불 속으로 들어가 새콤달콤한 귤을 먹으며 좋아하는 책을 읽는다면 그것이 바로 행복일 것이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하지 않던가. 책을 많이 읽을수록 풍부해지는 경험과 지식으로 고민거리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거실의 분위기를 책장으로 장식해 지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같은 책장이라도 색감과 디자인은 천차만별.

2018년 11월 21일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인테리어, 작은 거실 편

거실은 일종의 쇼룸과도 같다. 그 집에 사는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이 가장 뚜렷하게 드러나는 동시에, 그의 취향과 지난 시간들이 마치 발자국이 찍힌 듯 은연중에 녹아 들어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하지만 거실 공간이 작은 상황에서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거실에 담아내는 것에 한계가 있다. 그 제한된 공간에 맞게 무엇을 유지하고 무엇을 더하며, 무엇을 뺄 것인지는 당신이 선택할 몫이다.

2018년 11월 17일

감각적인 거실 인테리어를 위한 펜던트 조명 20

조명의 변신은 무궁무진하다. 조명의 디자인, 색감, 재료에 따라 방에 미 치치는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그렇기에 조명을 선택할 때에는 더욱더 신중을 가해야 한다. 원하는 집안의 분위기를 먼저 생각해보고 그 후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장식해보자. 조명은 단순히 어두운 방안을 밝히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 펜던트 조명을 조명의 역할을 하면서 인테리어의 역할도 하는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특한 아이디어이다.

2018년 11월 12일

감각적인 분위기를 위한 필요조건, 거실 아트월 20

단순하게 벽지로 거실을 장식하는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거실 벽또한 감각적으로 예술적으로 꾸미는 인테리어가 대세이다. 어렵게만 들리는 아트월, 오늘의 기사를 통해 차근차근 알아보자. 엄청난 준비물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기존의 거실 벽에서 사소한 포인트들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조금씩 신경을 더 써주면 완성이다. 가구의 인테리어로 벽을 장식할 수도 있고, 벽지대신 타일을 선택해서 거실을 꾸밀 수 도 있다.

2018년 10월 20일

가을 단풍의 색감으로 물들인 아늑한 가을 거실 인테리어 20

바람이 선선해 지고 있다는 것은 가을이 점점 깊어져 간다는 뜻. 가을을 지나 겨울을 맞이할 집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다채로운 색감의 가을을 담은 인테리어와 쌀쌀해 지는 날씨를 대비하여 바꾼 가구 배치와 인테리어등에 대해 알아보자. 가을만의 느낌을 듬뿍 수놓아 놓은 거실에 따사로운 가을 햇밫을 받으며 누워 있을 상상에 벌써 미소가 지어지는 기분이다. 가을에도 온 가족이 화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득하다.

2018년 10월 17일

헤링본 바닥으로 감각을 더한 국내 아파트 거실 15

북유럽 인테리어가 큰 인기를 누리면서 헤링본 바닥은 워너비 바닥재 패턴으로 늘 손꼽힌다. 청어(Herring)와 뼈(bone)라는 단어가 결합한 헤링본(Herringbone)은, 본래의 의미 그대로 '청어의 뼈'를 뜻한다. 직사각형이 일정한 각도를 유지하며 사선으로 맞물리는 장식 패턴을 일컫는 단어로써, 그 모양이 마치 촘촘하게 엇갈려 나가는 청어의 뼈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다.

2018년 10월 07일

비움의 미학. 미니멀 인테리어로 꾸며진 아파트 거실 20

미니멀 하다. Minimal, 아주 적은 최소한의 라는 의미를 갖고있다. 최소한의 가구를 가지고 예산에 맞게 우리 가족의 보금자리를 준비하는 것도, 최소한의 인테리어를 가지고 집 안의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디자인 하는 것 모두 중요하다. 과유불급, 지나친 것은 미치지 못한 것과도 같다. 한 순간의 욕심에 너무 많은 인테리어들을 사서 집안 이곳 저곳에 올려 두었다면, 이제는 모든 것을 정리해 볼 시간이다. 마침내 비움으로서 완성하는 삶.

2018년 09월 29일

작지만 강하다. 소형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 18

미니멀 라이즈,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요즘 작지만 커다란 행복을 줄 수 있는 무언가를 찾는 것은 중요하다. 소형 아파트라고 낙담해 있었다면 하나의 포인트를 주어서 작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우리 가족만의 거실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가족들의 취향을 파악해보고, 포인트를 줄 부분을 파악해보자. 행복한 우리 집, 대화를 통해서 더 아름답게 꾸밀 수 있을 것이다.

2018년 09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