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rooms

매거진

능률이 오르는 책상 위치 선정하기

사무실이나 서재, 공부방, 작업실 등 집중과 몰두가 필요한 공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구가 책상이다. 공부하는 책, 업무를 위한 서류,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들을 올려놓고 거주자의 시선이 항상 닿는 곳이기 때문에 그 구조와 기능이 중요하다. 책상의 소재와 색상 등 외관을 비롯하여 책상의 높이, 부가적인 기능까지 골고루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2021년 01월 18일

색다르게 연출하는 겨울 벽난로 아이디어

추운 겨울 공간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아기자기한 벽난로는 모든 사람들의 로망일 것입니다. 오늘 기사에서는 안전하면서도 세련되고 아름다운 벽난로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벽난로는 그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인테리어 요소지만 주변에 몇몇 소품이나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추가하여 더욱 눈에 띄고 감각적인 벽난로를 꾸밀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완벽한 벽난로 인테리어로 겨울철 더 따스한 추억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2020년 12월 01일

현관 인테리어, 이것만은 반드시 피하자 7

현관은 오랜 시간 머물며 생활하는 공간은 아니지만 모두가 매일 통과하는 곳이자, 손님에게는 집의 첫 인상을 결정시키는 곳이므로 인테리어 역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현관은 거실과 같은 다른 생활 공간보다 면적이 작고 그 용도가 분명한 만큼 실용성을 분명히 지키는 안에서 인테리어 스타일을 만들어내야 한다. 오늘 기사에서는 현관 인테리어를 점검하거나 계획할 때 지양해야 할 일곱 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본다.

2020년 10월 21일

따라하고 싶은 예쁜 서재 인테리어 모음

우리는 어릴 적부터 한 번 쯤은 나만의 서재를 갖고 싶은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천장까지 닿을듯한 높은 책장이 있는 클래식한 서재 인테리어에 더하여, 최근들어 다양한 목적과 스타일로 서재를 꾸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책 보는 공간을 넘어서 취미 생활이나 휴식 공간으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는 서재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제부터 homify가 소개하는 따라하고픈 예쁜 서재 인테리어를 보며 영감을 얻어보도록 하자. 

2020년 10월 19일

운동 효율을 높이는 홈짐 컬러 인테리어

운동을 하는 것보다 피트니스 센터에 가기까지가 더 어려워 회원권을 구입하고도 자주 가지 않게 된다면 차라리 집 안에 나만을 위한 운동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나의 체형과 운동 스타일에 맞는 몇 개의 기구를 준비하고 개인 취향에 맞춘 인테리어를 한다면 남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용 피트니스 센터보다 훨씬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2020년 10월 17일

공간에 새로운 가능성을 부여하는 지하실 리모델링

지하실은 보통 방치되거나 실용성 있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하실은 부가적인 공간이라는 인식 때문에 보통 다용도 공간이라는 이름을 붙여 사용하지만, 공간에 구체적인 용도를 부여하지 않으면 인테리어의 방향성을 잡기도 어렵고, 적절한 인테리어 디자인 없이는 활용도도 낮을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런 지하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햇빛이 들지 않는다는 지하실의 단점을 중정이나, 천창 등을 통해 극복하거나 예를 들어 운동 공간, 홈…

2020년 10월 10일

집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발코니 인테리어

정원과 연결되는, 혹은 멋진 전망을 담고 있는 주택 발코니는 많은 사람들의 로망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더욱 올려낼 수 있는 활용 아이디어는 어떤 것이 있을까. 화분을 놓고 꽃밭을 만들어보거나 소파와 쿠션을 배치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자녀가 있다면 놀이방도 고려해보면 좋을 듯하다. 오늘은 취향과 개성에 다라 다방면으로 꾸밀 수 있는 주택 발코니 아이디어를 알아보자.

2020년 06월 22일

지붕 밑을 밝고 화사한 분위기로 만드는 채광 창 아이디어

지붕 바로 아래와 주 생활공간의 천장 사이에 있는 자투리 공간은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지붕 아래에 있는 다락방 하면 많은 사람이 어둡고 지저분해 귀신이 나올 법한 공간을 떠올리기 쉽다. 이는 애매한 지붕의 형태 때문에 실사용 면적이 작고 동선이 짧은 공간의 특징이다. 따라서 박공지붕을 가진 주택이나 전통가옥에는 지붕 아래 공간이 창고로 전락하기 쉽다.

2020년 05월 26일

집 안에 나만의 영화관을 만드는 방법

무더운 여름이나 혹독한 추위의 겨울을 빼면 일 년에 바깥으로 나가 좋은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날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나가더라도 두 시간짜리 영화를 보기 위해 준비하고 기다리는 시간은 그보다 훨씬 길게 잡아야 한다.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면 우리 집 영화관, 홈시어터를 꿈꿔보자. 많은 장비와 고가의 비용으로 마니아들만 한다는 생각은 옛말이다.

2020년 05월 22일

우리 집 아담한 공간에 맞춘 열두 가지 드레스 룸 아이디어

의식주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다. 음식을 먹으며 건강을 챙기고, 편안한 공간에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한다. 여기에 더해 날씨와 기후 그리고 환경에 따라 다양한 옷으로 신체를 보호한다. 특히 우리의 주거공간 안에는 음식과 옷을 위한 공간도 존재한다. 예컨대 다이닝 룸과 주방처럼 음식과 식자재가 머무르는 공간이 있다.

2019년 11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