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경건한 멋짐이 흐르는 서울 서초동 예배 공간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내면의 울림을 듣는 곳. 예배 공간이다. 오롯이 나 자신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경건함과 소리 없는 아우성이 스쳐 지나간다. 제로스퀘어(zerosquare)에서 선보이는 서초동 예배 공간을 살펴보자. 오늘의 공간은 법무법인 빌딩 안에 마련되어 있다. 조용하고 대화가 오고 가는 장소는 무직한 무게감이 잔잔히 흐른다. 특별히 시선을 잡아끄는 화려한 수단은 배제되었지만 엄숙함이 흐는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속에는 세련됨이 묻어있다.

2018년 12월 18일

나만을 위한 하늘, 루프탑 테라스 21

테라스를 방치해 두고 창고로 사용하고 있었더라면 이제는 새로운 카페같은 디자인의 루프탑 테라스를 꿈꾸어 보자. 많은 준비를 하지 않아도 괜찮다. 휴대간편한 우드 테이블과 우드 의자만 있다면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다. 루프탑 테라스만의 장점을 살려 야경을 즐길 수도 식물을 키워 내추럴한 분위기를 자랑할 수도 있다. 여름에는 많은 손님들을 초대해 다 같이 맑은 하늘 아래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이다.

2018년 12월 02일

오랫동안 머물고 싶어지는 펜트하우스의 조경디자인

조경이란 회화, 조각, 산업디자인, 건축, 토목, 도시계획등 의 분야와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조경은 예술이자 기술이고 사회적 수요의 산물이며, 심미성과 기능성과 공공성은 조경의 기본적 특성이자 조경이 지향해야 할 이념이라고 할 수 있다. 환경은 인간에게 선험적으로 주어진 생존조건의 총화이며, 인간은 유사 이래로 환경과의 상호관계를 지속해왔다.

2018년 12월 01일

반드시 숙지해야 할 아파트 발코니 확장공사 단계와 절차 7

건축법 시행령에서 발하는 발코니란, ‘건축물의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는 완충공간으로서 전망이나 휴식 등의 목적으로 건축물 외벽에 접하여 부가적으로 설치되는 공간’을 말한다. 즉, 우리가 흔하게 말하는 아파트 베란다는 건축법상으로는 베란다가 아닌 발코니로 적용하는 것이 옳다. 2006년 1월 1일부터 발코니를 확장하는 것이 합법화되면서, 아파트 발코니의 구조를 변경해 거실이나 침실 등 생활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급증했다.

2018년 11월 18일

수납과 인테리어를 모두 고려한 현관 신발장 아이디어 21

신발로 가득 차서 정신이 없는 신발장, 신발 정리를 미루고 또 미루고 있다면 주목해볼 아이디어들이 있다. 신발장 하나로 좁은 현관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공간을 넓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신발장을 단순히 신발을 넣는 공간이라고 정의하기보다는 신발을 넣으면서 거울을 볼 수 있는 곳, 신발을 편안한 게 앉아서 신을 수 있는 의자 등으로 함께 생각해보자.

2018년 10월 31일

가을 겨울에도 베란다에서 잘 자라는 채소와 식물 9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움츠러드는 것은 비단 사람뿐만이 아니다. 집 안에서 곱게 자라던 식물들도 잎을 떨구고 성장을 멈추며 월동 준비를 시작할 시기다. 좋은 날씨에 싱싱한 채소를 공급해 주던 당신의 작은 베란다 텃밭도 새봄을 맞이하기 위해 휴식을 준비한다. 하지만 모든 식물이 가을과 겨울 동안 잠드는 것은 아니다. 몇 가지 채소와 관상용 식물 들은 한겨울에도 냉해를 입지 않고 나름의 운치를 자랑하거나 가정에 신선한 채소를 공급해 주곤 한다.

2018년 10월 29일

가을을 표현하는 20가지 방법, 가을을 위한 발코니 인테리어 20

여름의 싱그러운 색으로 물들었던 모든 풍경에 가을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색으로 덮어 집을 장식해보자. 특히 나만의 특색을 담아 장식할 수 있는 베란다 디자인에 공을 들여서 작업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따사로운 색감에 취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표현하면서 한편으로는 조금 쌀쌀해진 가을바람을 대비하여 따뜻하게 준비하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가을의 색을 담은 가을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오늘의 기사를 통해 알아보자.

2018년 10월 28일

실용성과 감각적 인테리어를 한번에. 베란다 수납 아이디어 20

다양한 잡동사니들이 굴러다니는 베란다를 어떻게 정리해야 좋을지 고민 중이라면 관심 있게 읽어볼 만한 기사이다. 오늘은 감각적인 나만의 공간을 갖기에도, 실용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에도 좋은 베란다 수납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선반을 만들어 서재 같은 분위기를 만들 수도 있고, 편안한 침대나 매트리스를 더해 휴식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보다 효율적인 아이디어들이 가득하다.

2018년 10월 24일

특별한 공간을 만드는 베란다 바닥 아이디어 20

자그마한 힐링 공간을 원한다면 베란다의 새로운 활용은 어떨까. 작은 창고로 쓰거나, 쓰지 않았던 베란다는 앞으로 화사하게 바뀌게 될 것이다. 특히 베란다의 바닥에 관심을 한번 가져보자. 베란다 바닥을 우드로 바꾸어 내추럴한 느낌을 살릴 수도, 그 위에 인조 잔디를 장식해 아이들의 놀이공간을 만들어 줄 수도, 간편하지만 푹신한 매트를 깔아 나만의 서재를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2018년 10월 23일

집 속의 카페, 아파트 서재 인테리어 20

서재는 단순히 책을 보관하는 공간만이 아니다. 적절한 장식과 주변환경을 구성해서 이룰 수 있는 나만의 비밀공간, 아늑한 개인적인 공간이 될 수도 있다.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작업 성과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긴장을 쉽게 이완시키기 위한 밝은 파스텔 톤을 선택하기도 하고, 서재의 재료 타입에 따라 바뀌는 분위기를 위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할 것이다.

2018년 10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