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rooms

매거진

현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심미성과 기능성, 징크 지붕 7

지붕은 생각보다 건물의 첫인상에서 큰 영역을 차지한다. 건물의 꼭대기에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이 아닐까. 다양한 지붕재 중에서도 징크 지붕은 깔끔하고 심플함을 선호하는 시대적 흐름과 함께한다. 살짝이 빛나는 은회색의 외관은 다양하게 펼쳐진 지붕 선택지에서 현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인다. 장점 또한 무궁무진하다.

2019년 04월 03일

덤으로 얻는 공간의 즐거움, 베란다 확장 아이디어 10

거실을 가장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몇 가지 해결책이 있을 순 있겠지만 가장 눈에 띄게 혹은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베란다 확장이다. 거실과 안방, 주방과 다이닝룸 등 각각의 공간을 구분 지어 시각적으로 나누는 것도 좋지만, 굳이 베란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 없다면 확장을 고려해보자. 거실과 맞닿아 있는 공간을 시원스레 넓힘으로써 각가지 아이디어를 실현시켜볼 수 있다.

2019년 03월 20일

우리 집 첫 이미지를 나타내는 현관 중문 인테리어 아이디어

첫인상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3초 만에 방향을 결정짓고 콘크리트처럼 알게 모르게 단단히 굳어진다. 마찬가지로 현관 중문은 들어오는 이를 맞이하는 입구이자 우리 집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유해 물질과 소음, 외풍을 막아준다. 현관 중문을 실용적, 디자인점 관점으로 중요히 접근해보자. 보다 효율적이면서 개성 넘치는 공간을 완성해볼 수 있다.

2019년 02월 18일

좋은 옷도 못 입게 만드는 의류 보관 실수 7

예쁘고 비싼 옷, 그저 옷장에 옷을 넣어뒀을 뿐인데 이유 없이 망가져 못 입게 되었다면 그 보관 방식을 다시 점검해 보아야 한다. 모든 옷에 맞춰 보편적으로 주의해야 할 보관법이 있는가 하면, 그 옷의 소재에 따라서 특별히 신경 써야 할 부분도 있다. 매일 사용하는 옷장은 물론, 몇달동안 한 자리에 보관해야 하는 계절 옷들 역시 주의해야 할 점이 모두 다르다.

2019년 01월 10일

새해 집 정리는 이렇게. 수납 공간 아이디어 19

새해가 다가오면서 새로운 시작을 위해 필요없는 물건이나 자주 안쓰는 물건, 좋아하는 물건들을 구분해서 정리해도록 해보는 것은 어떨까. 깔끔하게 공간을 정리할 수 있는 수납 아이디어를 다룬 오늘의 기사이다. 거실, 아이방, 다이닝 룸, 욕실까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수납공간을 마련해두었다. 특히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원룸의 작은 공간에서 어떻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면 좋을 지에 대한 아이디어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2018년 12월 31일

건강한 몸과 마음을 향해, 우리 집 홈 짐 인테리어를 위한 팁 7

건강한 몸과 마음은 오랜 시간 인간이 추구한 이상이다. 건강한 마음이야 책과 대화를 통해 얻을 수 있지만, 건강한 몸은 직접 몸을 움직이고 많은 것을 절제하는 생활습관에서 비롯된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추운 겨울이면 집 안에만 웅크리게 되는 경향이 있다. 물론 이럴 때는 집 근처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거나 체육관을 방문하는 방법도 있다.

2018년 12월 24일

좁아도 알찬 개성있는 복도 인테리어 아이디어 19

그냥 방으로 들어가는 통로라고 복도를 단정하기 보다는 공간하나 하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자. 오늘은 좁지만 알차게 들어있는 개성으로 꾸민 복도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현관부터 거실까지 가는 중문을 거치는 복도를 말하는 것일 수도 있고, 길이가 긴 집이라면 방과 방 사이의 복도를 말할 수 도 있을 것이다. 공간에 맞는 적절한 인테리어로 장식해보자.

2018년 12월 22일

고풍스러운 풍채를 선보이는 전남 순천시 국제 학교 디자인

학교는 교육을 받는 기관이다. 기능적인 목적에 더 많은 초점이 맞춰지긴 하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머무는 장소이니만큼 디자인 또한 포기할 수 없다. 인중헌 건축사 사무소에서 선보이는 순천에 위치한 국제 학교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 웅장한 풍채에서 느낄 수 있는 고풍스러움과 어느 한 곳 놓칠 수 없는 알뜰한 공간 활용을 만나볼 수 있다.

2018년 12월 20일

경건한 멋짐이 흐르는 서울 서초동 예배 공간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내면의 울림을 듣는 곳. 예배 공간이다. 오롯이 나 자신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경건함과 소리 없는 아우성이 스쳐 지나간다. 제로스퀘어(zerosquare)에서 선보이는 서초동 예배 공간을 살펴보자. 오늘의 공간은 법무법인 빌딩 안에 마련되어 있다. 조용하고 대화가 오고 가는 장소는 무직한 무게감이 잔잔히 흐른다. 특별히 시선을 잡아끄는 화려한 수단은 배제되었지만 엄숙함이 흐는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속에는 세련됨이 묻어있다.

2018년 12월 18일

나만을 위한 하늘, 루프탑 테라스 21

테라스를 방치해 두고 창고로 사용하고 있었더라면 이제는 새로운 카페같은 디자인의 루프탑 테라스를 꿈꾸어 보자. 많은 준비를 하지 않아도 괜찮다. 휴대간편한 우드 테이블과 우드 의자만 있다면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다. 루프탑 테라스만의 장점을 살려 야경을 즐길 수도 식물을 키워 내추럴한 분위기를 자랑할 수도 있다. 여름에는 많은 손님들을 초대해 다 같이 맑은 하늘 아래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이다.

2018년 12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