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rooms

매거진

와인 애호가를 위한 필수 아이템, 와인잔 걸이 인테리어

와인의 감미로운 맛과 향을 즐기는 사람들은 와인을 보관하고 마시는 데 필요한 가구와 도구 및 소품을 구비하고 관리하는 데도 섬세한 관심을 기울인다. 와인을 어떻게 보관하고 마시는 지에 따라 와인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릴 수도, 떨어트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와인 그 자체 뿐만 아니라 와인을 따라 마시는 와인잔도 마찬가지다. 물기가 남아 있는 쉽게 얼룩이 생기곤 한다.

2019년 07월 23일

멋진 뷰 포인트가 있는 루프탑 활용 아이디어 15

도시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뷰의 이점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플러스가 된다. 옥상을 어떻게 꾸며보면 좋을까. 테이블과 의자 그곳을 비추는 조명만 있어도 멋진 우리 가족만의 카페로 변신할 듯하다. 혹은 가림막 없이 내리쬐는 햇볕을 온전히 받을 수 있는 환경은 정원으로 꾸미는 데에도 최적의 환경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오늘은 멋진 루프탑이 있는 공간을 살뜰히 살펴보자.

2019년 07월 22일

나만의 쇼윈도, 드레스룸 꾸미기 15

가지런히 수납된 옷들과 장신구, 그리고 아끼는 신발까지 나만의 완벽한 드레스룸을 꿈꾸는 이가 적지 않다. 온전히 나 자신의 취향이 드러나는 곳, 어떤 형태의 드레스룸이더라도 사실 정리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이다. 다양한 형태로 볼 수 있는 수납의 여러 활용도부터 드레스룸을 꾸밀 수 있는 부가적인 요소들을 낱낱이 살펴보자. 나만의 쇼윈도, 드레스룸을 꾸밀 시간이다.

2019년 07월 14일

죽은 공간 되살리기. 계단 밑 공간 활용 아이디어 15

분명이 눈 앞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없는 존재가 될 수도 있는 공간이 있다. 흔히 '데드 스페이스'라고도 불리는 계단 밑 틈새. 높이가 낮고 기울어져있기까지 한 이 계단 밑의 공간은 디자인에 따라 그저 허공으로 흩어질 수도, 혹은 이색적이고 실용도까지 높은 알짜 공간이 될 수도 있는 유연한 자투리 공간 중 하나다.

2019년 07월 13일

평범함은 거부한다. 스타일이 살아있는 현관 장식 15

집 안에 들어서는 순간, 처음 마주하는 이미지가 그 집의 첫인상을 좌우한다. 관점에 따라서는 자칫 선입견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가구나 장식, 컬러 등을 모두 자제해 깔끔하고 중립적인 느낌을 강조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하지만 반대로 특별한 표정이나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어떤 디자인과 컬러, 조명을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현관 장식 포인트.

2019년 07월 11일

더 넓게 더 아름답게, 아파트 발코니 확장 인테리어 사례 10

아파트 실내 공간을 더 넓게 확보하고 싶다면 발코니로 시선을 돌려보자. 수직 공간이나 외부에서 사용 면적을 만들어 내기 힘든 아파트 특성상. 실질적으로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영역은 발코니가 유일하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그 면적만큼 거실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거실의 전망이 외벽으로 직접 맞닿게 되어 시야가 넓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2019년 07월 08일

당신이 원하는 대로, 라운지로 변신한 발코니와 베란다

바쁜 일상 중 잠시 머리를 비우고 온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여기에 숨을 돌려주는 맑은 공기와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화사한 햇빛이 함께 한다면 힐링 효과는 더욱 커지지 않을까. 힐링 공간이라고 해서 딱히 크고 고급스러울 필요는 없다. 햇빛이 잘 들고 잔잔하게 바람이 흐르는 곳,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발코니나 베란다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2019년 07월 07일

획일함에서 벗어난 각양각색의 서재 인테리어 16

중심을 차지하는 책상과 책장 그리고 그 주위를 채우는 수많은 책들, 서재를 떠올린다면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이다. 정형화된 모습 속에서 안정감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오늘은 그 반대로 우리 가족만의 특성을 이해한 서재 인테리어에 대해 집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음악이나 그림, 혹은 게임과 같은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 활용도 좋고, 사용하지 않는 데드스페이스나 공용공간을 차지하는 면적을 나눠 새롭게 영역을 창출해보는 것…

2019년 06월 30일

녹색 힐링 공간, 플랜테리어가 있는 발코니 15

베란다와 발코니를 넓은 개념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크든 작든, 계절을 크게 타지 않고 유연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플랜테리어를 접목해 보길 추천한다. 편안한 가구와 햇빛이 잘 드는 위치, 아늑함을 주는 바닥 소재 등도 중요하지만 마음을 편안하게 녹여주고 휴식의 의미를 부여하는 마지막 포인트라 하면 역시, 작지만 싱그러운 녹색 식물이 아닐까.

2019년 06월 29일

정갈한 옷차림을 위한, 현관 거울 인테리어 15

엘리베이터를 안에서도, 버스 안에서도 거울로 매무새를 확인한다. 길을 걷다가도 반짝이는 쇼윈도에도 다시 한번 모습을 비춰본다. 거울은 언제 어디서든 유용하고 필요하다. 누구의 시선에도 구애받지 않은 나만의 프라이빗 한 공간을 나서기 전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시간, 오늘은 정갈한 옷차림을 위한 현관 거울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자. 현관에서 거울 인테리어는 꽤 큰 비중을 차지한다.

2019년 06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