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패시브홍보관: 로이하우스의 주택 | 호미파이 & homify
< >
용인 패시브홍보관: 로이하우스의  주택
< >
용인 패시브홍보관: 로이하우스의  주택
< >
용인 패시브홍보관: 로이하우스의  주택
해당 프로젝트가 마음에 드시나요?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견적요청을 통해 살펴보세요!
해당 프로젝트가 마음에 드시나요?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견적요청을 통해 살펴보세요!

30년 전통의 (주)한보엔지니어링과 건설법인 (주)HB 로이건설에서 2015년 3월, 실제 거주공간인 체험형 패시브하우스가 경기도 용인에 들어선다. (주)한국패시브건축협회(회장 최정만)에서 패시브건축 예비인증(난방에너지요구량 14kWh/m2a)을 했으며, 시공 중 기밀테스트와 준공시점에서 본 인증 테스트를 통과하였다.

패시브하우스는 단열과 기밀의 성능을 높여 에너지를 아끼는 친환경 건축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용인홍보관은
국내에 지어진 패시브하우스와 차별성을 두기위해 (주)한보엔지니어링의 특허제품 고단열패널인 HIP-z(High Insulated Panels)로 지어지는데, 외단열이 가지는 단열성과 벽체의 구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공법으로 지어진다. 그러므로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건축비로 패시브하우스를 지을 수 있는 기회를 향후 제공할 예정이다. 벽체뿐만 아니라 패시브 시스템창호인 88mm PVC 창호(Ug=0.70 W/m2K 이하)와 폐열회수환기장치 등의 사용으로 고단열, 고성능 주택의 필수제품군을 주택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나도 단독주택에 살고 싶다’고 하는 예비건축주들이 많아졌다. 이 소박할 수도 있는 소망은 인터넷 검색과 발품을 부지런히 팔면서 전문가그룹의 검증을 통해서 시작된다. 그러고나서도 정작 누구와 같이 시작할 지 망설여진다. 그렇다면 이제 절친한 이웃집 문턱을 넘나들면서 따뜻하고 친환경적인 경험을 이곳에서 누리면된다. 여러분이 지을 집의 기준을 여기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특별한 체험은 집의 하드웨어적인 부분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일명 스마트로이)적인 부분으로 진화 중에 있다. 고단열, 고성능 주택은 이제 기본이며 보다 자연에 가깝고 사람에 가까운 집을 만드는데 있다. (주)HB 로이건설의 홈페이지와 네이버카페 ‘패시브와 제로에너지하우스’를 통해서 문의 및 체험형 패시브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진행될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을 통해서는 보다 객관적인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비슷한 사진
Comments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