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DR OFFICE 한옥 사무실, 쿠나도시건축연구소 쿠나도시건축연구소 상업공간 회사
< >
PDR OFFICE 한옥 사무실, 쿠나도시건축연구소 쿠나도시건축연구소 상업공간 회사

PDR
Office 프로젝트는 한옥 공간구성의 기본 단위인 칸(間)의 재해석에서 시작되었다.

‘칸의 확장과 정착’

기존 한옥의 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평면 배치 확보를 요청한 PdR의 요구에 따라 최소한의 기둥을 제외한 모든 부재요소들의 결합과 중첩의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로 인해, 완벽한 OPEN PLAN을 갖는 동일 레벨의 평면계획이 완성되었으며 기존 중정공간과 지하 주차장까지 실내 공간을 확장하여 사용면적을 최대한 확보 하였다.

‘장면과 장면의 결합’

창방 • 허리보 • 하방의 해체를 통해 새로운 비례를 갖는 칸과 FRAME이 등장하였다. 각각의 FRAME 이면에 새로운 비례를 기반에 둔 기능적 장치 요소를 적용하였다. 지상과 지하 공간을 연결 하는 철제 장과 계단은 두영역의 연속성을 강조하였고 철제 장 후면의 흑경을 통해 내부 공간의 확장성을 표현하였다.

PdR Films(Pièce de Résistance)는 TV 커머셜, 뮤직비디오,디지털 컨텐트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포괄하는 영상물 제작 프러덕션이다. 한옥의 제한적 공간 요소를 탈피한 이들의 새로운 오피스가 대중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주는 FRAME을 전해 주리라 기대해 본다.

비슷한 사진

호미파이 - 시공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4.5

호미파이 어플로 다양한 사진들을검색하세요!

무료 어플 다운받기
아뇨,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