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텀트리프로젝트 No.2 ( TUMTREE PROJECT No.2), SUPER PIE DESIGN STUDIO SUPER PIE DESIGN STUDIO 상업공간 바 & 카페
< >
텀트리프로젝트 No.2 ( TUMTREE PROJECT No.2), SUPER PIE DESIGN STUDIO SUPER PIE DESIGN STUDIO 상업공간 바 & 카페

기 획 – SUPER PIE DESIGN STUDIO/ 박 재 우(PARK JAE WOO)

설 계 – SUPER PIE DESIGN STUDIO/ 박 재 우(PARK JAE WOO)

시 공 – SUPER PIE DESIGN STUDIO + KIRIN DESIGN/ 허윤정, 허묵 (HEO YOON JUNG,

HEO MOOK)

위 치 – 대구시 동구 동부로 149 대구 신세계백화점 1F

면 적 – 135 m2

바 닥 – 테라조타일, 원목마루

벽 체 – 인조석, 도장

천 장 – 도장

사 진 – 진 성 기 / SOULGRAPH ( JIN SUNG KEE)

작품설명

Concept /비움은 채움이다

첫 번째 텀트리 프로젝트는 복합 문화공간 이었다면, 두 번째 텀트리 프로젝트는 café 기능에 중점을 둔 Minimal한 디자인 공간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전체공간은 mass감이 주된 concept이다. 화이트 컬러의 천장과 벽, 그레이 컬러의 폴리쉬한 대리석소재로 bar를 마감해 차분하면서도 절제된 인상을 주지만, 디자인 가구의 은은한 색깔에서 오는차분한 컬러감과 하이엔드 커피기기의 존재감이 돋보이는 예사롭지 않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싶었다.

이번 공간은 대구 신세계백화점 1층에 자리하고 있는데, 1층에는 명품브랜드와 화장품 브랜드가 자리하고 있기에, 차분하면서 은은한 minimal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또한 어떠한 구조물이나 장식을 최대한 배제한 채 유명 디자인조명과 가구들로 완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동대구역에 자리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이라 공간에 특별한 재미를 두고 싶어 한쪽 벽면에 모형기차가 달릴 수 있게 디자인 하였다.

이처럼 텀트리 프로젝트 No.2 는 군더더기 없이 minimal하게 꾸며진 공간에 하이엔드 기기와 각자 히스토리가 있는 명품가구 및 조명을 더해 Café가 자리하고 있는 백화점의 1층 자리에 활기를 더했다. 텀트리의 첫 번째 공간과도 마찬가지로 두 번째 공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런 방해 없이 기획부터 설계, 시공까지 믿고 맡겨주신 클라이언트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비슷한 사진

호미파이 - 시공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4.5

호미파이 어플로 다양한 사진들을검색하세요!

무료 어플 다운받기
아뇨,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