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Park Gardens 주택: Prime Architecture의  침실
South Park Gardens 주택: Prime Architecture의  침실
South Park Gardens 주택: Prime Architecture의  침실

런던의 빅토리안 하우스는 대부분 1837 – 1901 년 빅토리아 여왕시대에 지어진 건물들로 영국의 주거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건축 양식 입니다. 정부는 이러한 역사적 배경과 도시의 조직을 중요시 여겨 허물고 새로운 건물을 짓기 보다는 레노베이션이나 증축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설계한 런던의 주택은 1886년에 지어진 빅토리안 하우스의 증축과 레노베이션 이었습니다. 기존의 주택은 전형적인 빅토리안 양식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젊은 은행가에서 일하는 부부는 아파트에 살고 있었는데 아기가 태어나면서 주택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평면을 보시면 거실, 주방, 식당의 각각의 방으로 나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주거는 현대의 주거 방식을 선호하는 젊은 가족에게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건축주는 조금더 가족이 함께 모여 생활하는 공간을 원하여 설계의 중심은 1층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내부벽을 모두 허물어 하나의 넓은 공간, 그리고 아기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built-in 가구등을 모두 사이드에 배치하게 되었습니다. 가든쪽으로의 증축을 통해 뚜렸한 경계는 없지만 불확실한 거실과 주방/식당의 경계가 만들어 졌습니다. 하나의 넓은 공간을 더욱 극대화 하기 위해 오픈공간은 바닥을 낮추어 기존의 2.6m 의 층고에서 3.2m의 층고로 만들어 공간감 뿐 아니라 뒷 정원과 같은 레벨로 설계가 되어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최소한으로 느끼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현대생활, 그리고 건축주에게 적합한 공간을 제공해 주면서도 빅토리안 하우스의 모습을 간직하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주택의 앞부분에는 독립된 또 하나의 거실을 유지하여 모던 클라식의 모습으로 사랑방으로 꾸며졌습니다.

또 하나의 중점은 증축 부분의 외부 마감이었습니다. 100년이 넘은 기존벽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을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빅토리안 하우스는 두개의 벽난로를 가지고 있는데 사랑방의 벽난로는 유지하고 오픈공간의 벽난로는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없어지는 벽난로의 벽돌을 증축에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함께 세월을 이겨낸 벽돌로 인해 기존 주택과 같은 벽돌의 색감과 재질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컬러: 멀티 컬러
재료: 엔지니어드 우드
비슷한 사진
Comments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