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USE DAM, 디자인그룹 콜라보 디자인그룹 콜라보 모던스타일 거실
< >
HOUSE DAM, 디자인그룹 콜라보 디자인그룹 콜라보 모던스타일 거실

HOUSE DAM

DESIGN GROUP COLLABO : www.dgcollabo.com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

대지면적 : 225.40m2

건축면젹 ; 95.23m2

연면적 : 165.00m2

구조 : 경량목구조

사진작가 : 전명은

주택은 경기도 광교 신도시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택지 개발지구 내에 위치한 주택들은 아파트 생활을 오래 한 후 주택을 짓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주택에 대한 환상과 많은 괴리감이 있다.

아파트 생활에서 주변과의 간섭인 층간소음은 사라졌으나 인위적인 택지 분할과 지구단위계획에서 제한한 담의 규제는 또 다른 사생활 침해가 생겨났는데 그것은 주위의 시선 이였다.답답한 아파트 공간을 벗어나 개방감 있는 주택에 살기를 원했던 건축주와 대지가 가지고 있는 상반된 조건을 해결하기 위해 주택을 시선으로부터 보호하는 오픈된 레이어가 필요했다.

그 레이어는 담이라는 형태를 차용하여 해결하였다.

첫 번째로 일층의 정원은 레벨차이가 있는 대지의 형태와 진입로의 난간을 이용하여 낮은 담을 만들었고, 지구단위계획에 의해 규제되어 있어서 난간이 담의 역할을 하게 만들었다.

난간은 외부의 시선으로부터 일층의 정원을 보호하고 가족이 모이는 장소보다는 바라보는 정원이 되었고, 또 다른 외부 공간인 이층의 데크는 가벽의 형태를 띄고 있는 담을 만들어 주위의 시선을 보호하여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거나 담소를 나누는 공간을 만들었다.

가벽은 이번 주택의 컨셉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개방감있는 공간과 사생활 보호라는두가지 측면을 해소시켜주었다.

더불어 일층 정원을 중정의 느낌을 담아내어 주는 역할을 하고, 일부구간에 개구부를두어 외부의 풍경이 하나의 그림처럼 느껴지는 느낌을 만든다.

비슷한 사진

호미파이 - 시공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4.5

호미파이 어플로 다양한 사진들을검색하세요!

무료 어플 다운받기
아뇨,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