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동주택 : zerosquare의 거실 | homify
< >
신봉동주택 : ZEROSQUARE의  거실
< >
신봉동주택 : ZEROSQUARE의  거실
< >
신봉동주택 : ZEROSQUARE의  거실
해당 프로젝트가 마음에 드시나요?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견적요청을 통해 살펴보세요!
해당 프로젝트가 마음에 드시나요?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견적요청을 통해 살펴보세요!

신봉동주택(2018 용인 수지구)

Shinbong-dong house – residential space

site- suji-gu, Yongin, Gyeonggi-do

interior-ZEROSQUARE

styling-ZEROSQUARE

landscape-URBANYARDS


건축면적- 244.87m²

완공- 2018.08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자연과 넓은 마당이 있는 주택에서의 여유로운 삶. 누구나 한번쯤은 꿈꿨을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의뢰한 건축주 또한 바쁘고 치열한 업무와 일상에서 살짝 벗어나 자연과 가까운 주택에 사는 꿈을 가지고 있던 분이었다. 그 꿈이 실현되는 공간을 구현해야하는 숙제가 주어졌다. 누군가의 꿈을 이루는 공간으로 신중해야했다.

이 신봉동주택은 건물의 규모만큼 7인이라는 대가족이었다. 집의 규모처럼 여러개의 방과 프로그램들이 존재했고, 각자의 다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면서 한 집이라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했다.

지하1층은 마을을 품을 수 있고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소박하고 작은 기도실, 1층은 응접실, 주방, 다이닝룸, 마스터룸, 마스터화장실, 서재, 막내방, 화장실 2층은 오픈형 주방과 화장실, 첫째딸방+화장실, 둘째방, 쌍둥이방, 쌍둥이공부방, 3층은 가족전용 패밀리룸이 (여기에 다락이 2개 더 있었다.)

공사 전 방문했던 현장의 첫인상은 좋은 마감재들과 디테일들로 매우 잘 지어진 집이라고 느껴졌다. 크고 대칭적인 창들로 들어오는 빛과 앞에 보이는 마당이 좋은 느낌을 주었다. 그러나 꽤 오랜기간 비어있던 공간은 매우 차가운 느낌이 들었다. 이 차가운 느낌을 따뜻한 우리집이라는 분위기로 바꿔야 하는 숙제가 생겼다.

워낙 고급자재를 사용했던 고급주택이라 살릴 수 있는 것들은 살리고자 했지만 세월의 흔적이 남아 결국 다 살아남지 못하고 철거되었다. 철거를 하고 난 후 마감에 가려져 있던 높은 층고와 지붕의 모양들이 드러났다. 우리는 이 확 트인 느낌들을 유지하기로 했다.

지하부터 2층까지 총 4개층인 신봉동주택은 지하에 작은 교회가 마련되어있고 1층은 커뮤니티 모임이 많은 건축주를 위한 곳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여럿이 모일 수 있음과 동시에 부부만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2층은 자녀들을 위한 공간으로 모던하고 따뜻한 오크톤의 나무들이 아늑하게 느껴지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3층은 온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 다락방으로 꾸며졌다.

http://zerosquare.kr

https://www.instagram.com/zerosquare_official/

비슷한 사진
Comments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