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층평면도 호림건축사사무소
>
1층평면도 호림건축사사무소

대지위치 : 세종시 고운동 1-1생활권 D4-32
대지면적 : 337M2 용도 : 단독주택 / 건축규모 : 지상2층 건축면적 : 108.16M2 / 연면적 : 148.72M2 주차대수 : 2대 구조 : 철근콘크리트 외벽마감 : 청고벽돌/리얼징크 설계/감리 : 호림건축사사무소(010-8431-6551, blog.naver.com/jlett)

대지는 세종시 도시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전면 2면이 보차도로에 접해있고 나머지 2면은 인접대지와 접해있다.
건축주 구성원은 젊은 부부와 자녀 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편분은 외부에 출장이 잦은 편이고 아내분은 외국국적으로 국내 경험이 많지 않으며 건축주가 사무실 첫 방문부터 집 짓는데 전혀 고민 없이 설계 의뢰를 한 케이스 이었다. 여러번의 미팅을 거친후 설계의 방향이 잡혀갔다. 정방형 건축부지의 대각선 방향으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그 쪽으로 시선이 열려있는집, 주로 아내가 집에 있으면서 머물 거실영역을 도로로부터 프라이버시 방해 받지 않는 주택, 디자인 측면에서 1층과 2층의 형태가 다른 주택 등 그 주요 방향이 정해졌다. 그 이후는 건축가에게 일임하여 진행됐다. 이 주택의 프로그램은 거실/주방 영역이 2층에 떠 있으며 거실은 대각선 방향의 공원을 조망하기 위해 각이 꺽여있다. 그래서 생각지도 못한 효과가 생겼는데 거실 쇼파에 앉아 있으면 마치 전망대에 올라 앉은 기분이 든다. 또한 주방은 테라스와 연결된다. 1층은 크게 방영역과 게스트룸 영역으로 구분된다. 게스트룸은 2층거실에 의해 일부 필로티를 형성한다. 방 영역은 내집 마당을 조망하고 필요에 따라 아이들이 성장하여 방을 나누게 될 경우를 고려하여 건식벽체로 구획되었다.

비슷한 사진

호미파이 - 시공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4.5

호미파이 어플로 다양한 사진들을검색하세요!

무료 어플 다운받기
아뇨,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