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아파트 17평형 리모델링 ( 다락과 고양이),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모던스타일 거실 MDF
H 아파트 17평형 리모델링 ( 다락과 고양이),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모던스타일 거실 MDF

10년정도 된 오래된 80/59 m2 공급24평 / 전용면적 17평정도의 작은 아파트 리모델링 프로젝트이다. 오래된 복도식 아파트의 기본적인 평면의 형태를 취하고 있었다. 건축주는 발코니 확장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의뢰 하였었다. 내부의 마감은 지어진 이후에 한번도 리모델링을 하지 않아 서 천장과 부분적으로 벽의 마감의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였다.

먼저 천장부분을 보수하기 위해 천장을 보수하다가 보니 우연히 천장마감 위에 공간이 1.6m 정도의 숨겨진 공간을 발견하게 되었다., 처음 생각한 예산을 고려하면서도 최대한 효율적인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공간감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천장의 높이를 확장하는 디자인을 건축주 에게 제안하였다. 수평적 공간의 확장보다 수직적 공간의 확장을 제안하여 보통의 아파트 공간에서 가질 수 없는 유니크 한 거실의 높이를 가지며, 최대한 넓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다.

기본적인 내부 마감은 최대한 공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 하였으며. 벽면, 천장과 바닥은 밝은 튼의 재료와 원목가구들로 마감하였으며 수직적공간의 확장으로 생긴 다락공간을 통한 수납은 물론, 거실 쪽으로 열린 책상을 디자인 하여 낮은 다락공간에서 거실 쪽으로 열린 작은 서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책상은 다락 공간의 난간 역할인 동시에 거실의 조명으로도 활용 되어진다. 마침 건축주와 함께 살고 있는 고양이도 굉장히 이공간을 좋아하는 것 같았다.

우연한 발견으로부터 시작된 이 공간을 통해 여러 재미있는 삶의 풍경들이 생겨나길 바란다.

컬러: 그레이
재료: MDF
비슷한 사진

호미파이 - 시공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4.5

호미파이 어플로 다양한 사진들을검색하세요!

무료 어플 다운받기
아뇨,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