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적당히 높은 온도의 수증기로 땀구멍을 열어내고 따뜻한 물로 노폐물을 씻어내며 몸에 쌓인 피로감과 긴장을 풀어내는 것, 그게 바로 샤워고, 목욕이다. 단순히 위생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몸에 쌓인 피로감까지 풀어낼 수 있으니 건강과도 직결되는 문제라고 볼 수 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욕실 인테리어는 또 다른 방향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정신없던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따스한 욕조에 지친 몸과 마음을 누일 때 이보다 평온하고 행복한 순간이 또 있을까? 또한, 비가 주룩주룩 내리고 온몸이 찌뿌둥한 날에는 찜질방도 아닌, 우리 집 욕실이 최고라고 느껴질 것이다. 이처럼 지친 몸과 마음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욕실은 언제나 아늑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조성하는 것이 좋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도 즐겁고 행복하지만, 때로는 나 스스로를 진정시키고 고독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조용한 공간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사색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혹은 책을 읽거나 무엇이든 좋다.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을 위한 소박한 쉼터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나만의 공간'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