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최근 주택시장에서는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스로 간단하게 조립하고 배치할 수 있는 가구나 다양한 설비를 직접 고치는 데 필요한 공구 등 수많은 상품이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하지만 처음 도전하는 인테리어는 그리 간단하지 않을 것이다. 예컨대 단순한 가구 배치를 넘어서 전문성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더욱 셀프 인테리어가 복잡하게 다가오기 마련이다.
주방과 다이닝룸은 단순히 식사를 위한 공간을 넘어서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족의 시간과 감정을 하나로 모아준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현대에 들어서는 공간적인 제약을 이유로 실용성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이 일반화되면서, 비슷한 성격을 가진 이 두 가지 영역이 하나로 결합되어 다이닝 키친이라는 형태로 자리 잡았다.
북유럽 인테리어가 특별한 이유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라이프 스타일이 밀접한 관계 선상에 놓여있기 때문이 아닐까. 즉, 단순히 눈에 보이는 시각적 아름다움을 넘어서 공간 속에 담긴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향유한단 점에서 북유럽 인테리어는 남다른 가치를 지닌다. 2016년엔 안락함을 뜻하는 덴마크의 ‘휘게(Hygge)’ 라이프 스타일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면, 2017년과 더불어 다가올 새해에는 스웨덴이 제안한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