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지붕 바로 아래와 주 생활공간의 천장 사이에 있는 자투리 공간은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지붕 아래에 있는 다락방 하면 많은 사람이 어둡고 지저분해 귀신이 나올 법한 공간을 떠올리기 쉽다. 이는 애매한 지붕의 형태 때문에 실사용 면적이 작고 동선이 짧은 공간의 특징이다. 따라서 박공지붕을 가진 주택이나 전통가옥에는 지붕 아래 공간이 창고로 전락하기 쉽다.
돌이나 나무 혹은 식물 등, 천연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오랜 세월 이어져 왔다. 그 가공 기술이 발달되어 응용 범위나 방법이 넓어지고 다채로워 졌지만 소재 특유의 이미지는 보편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되어 온 편이다. 누군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거나 혹 다른 누군가에게는 겉치레 없이 편안한 기분을 유도하거나.
1960년대 뉴욕에서 처음 등장한 미니멀리즘이라는 개념은 예술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이었다. 꼭 필요한 것들로만 이루어진 단순함이 현재 놓여 있는 것에 대해서만 깊게 생각하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것이다. 예술의 한 방식으로 시작하여, 오늘날에는 많은 것들에 미니멀리즘이 접목되어 우리에게 간결함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그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우리의 주거 공간과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와의 만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