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소형주택 디자인은 집의 규모를 줄이는 대신 일상 속 여유를 즐기는 데 초점을 맞추는 편이 좋다. 예를 들어 넓은 부지에 작은 집을 짓고 마당에 텃밭을 가꾸거나 테라스를 만드는 건 어떨까? 아니면 도심 속 작은 집을 알차게 꾸미는 디자인 아이디어도 좋다. 물론 자연과 어울리고 싶은 마음이라면 푸근한 분위기를 살려 집을 완성하는 방법도 있다.
다른 실내 공간과 마찬가지로 주방도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고, 그에 맞춘 다양한 디자인이 있다. 하지만 어떤 게 제일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주방의 경우 요리 동선과 거실 및 다이닝 룸과의 연계 동선을 세심하게 고려해 디자인하는 편이 좋다. 그래야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효율적이지 못하면 아무리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이 아름다워도 쉽게 애착을 잃고 싫증을 느끼게 된다.
여유 있고 발달한 사회일수록 일보다 취미생활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경향이 있다. 자신만을 위한 공간과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며 여가를 보내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고된 일과를 견디는 궁극적 목적이 아닐까. 오늘 소개할 집은 일본의 한적한 교외에 위치한 젊은 부부의 단독주택이다. 이 젊은 부부의 취미는 턴테이블과 스케이트보드 타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