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돌이나 나무 혹은 식물 등, 천연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오랜 세월 이어져 왔다. 그 가공 기술이 발달되어 응용 범위나 방법이 넓어지고 다채로워 졌지만 소재 특유의 이미지는 보편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되어 온 편이다. 누군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거나 혹 다른 누군가에게는 겉치레 없이 편안한 기분을 유도하거나.
땅바닥을 대신해 소파나 의자가 주는 편리함은 생각보다 크다. 만일 소파를 놓기에 애매한 크기이거나 소파와 텔레비전만이 자리한 거실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윙 체어를 생각해보자. 꽤나 실용적이면서 과하지 않은 포인트를 주기에도 적절하다. 대칭적인 구도로 안정감을 부여하는 것은 어떨까. 오늘은 살짝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윙 체어에 역할에 대해 살펴보자.
처음부터 의도한 미니멀한 콘셉트와 허전한 듯한 비어있는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다. 뭔가 알 수 없는, 전체적으로 허한 느낌이 든다면 복도를 공략해보자. 숨어있는 공간으로의 재발견을 통해 인테리어를 섬세하게 마무리를 지을 수도 있다. 오늘은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복도 인테리어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본다. 간단하게 액자로 채우는 것부터 수납공간 혹은 책상을 놓아 아예 서재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