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호텔처럼 깨끗하게 정돈된 깔끔한 집! 보기엔 좋을지 몰라도, 깔끔한 우리 집을 만들기 위해 해야할 집안일에는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물론 이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가족들의 건강과 청소가 끝난 후 정돈된 우리집을 보면 뿌듯한 마음에는 비할 수가 없다. 이에 더하여, 집안일로 칼로리를 소모함으로써 출렁거리는 지방과 작별을 고할 수 있다면 오히려 청소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지 않을까? 아직도 칼로리…
추석도 지나고 날씨가 슬슬 추워져 간다. 낮에는 아직도 덥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요즘 날씨에 떠오르는 것들이 있다.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나오는 붕어빵과 군고구마 장사부터 빠져나오기 싫은 따뜻한 전기 매트까지. 이처럼 계절의 변화에 따라 유독 생각나는 것들이 있다. 그리고 이런 변화는 단순히 물건에서 그치지 않고 인테리어에도 이어진다.
거실은 일반 가정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드나드는 곳이자 외부인에게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기도 하다. 잠시 머물거나 방문하는 손님을 포함한 외부인에게 거실의 이미지는 집안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가장 많은 사람이 오가는 거실을 예술적 감각이 넘치는 아트 갤러리처럼 꾸민다면, 방문객은 집주인의 문화적 소양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집과 사람에 대해서도 좋은 인상을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