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집에 대한 로망이 있냐고 묻는 말에 많은 사람이 안뜰 혹은 파티오 공간을 언급한다. 실내 정원이기 때문에 앞마당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주택 밖에서는 전혀 드러나지 않는 가족만의 비밀스러운 정원이기 때문일까. 안뜰은 집 안 분위기를 향상하고,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무척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그런데도 안뜰을 쉽사리 꾸미지 못하는 이유는 비용 때문이다.
처음 독립한 모든 이들은 저마다 아름다운 꿈을 품고 자신만의 아늑한 공간을 꾸민다. 하지만 처음부터 모든 것이 완벽할 수는 없는 법이다. 모두 실패를 거듭하며 드림 하우스는 현실에서 멀어져 간다. 게다가 그 집이 신혼집이라면 두 사람의 의견을 조정하고 서로 맞춰야 하므로, 더욱 자신이 바라던 집과 다른 모습이 되기에 십상이다.
혼자서 아무도 없는 집으로 귀가하는 것만큼 외롭고 쓸쓸한 것은 없다. 타인의 집을 방문할 때도 누군가 집 앞에까지 나와서 환영 인사를 해준다면 마치 자신이 귀빈이 된 듯한 생각에 마음이 따뜻하고 기분이 좋아진다. 그러나 언제 누가 올지 알고 온종일 밖에서 방문객을 기다릴 것인가? 우리가 호텔이나 백화점 등에 가면 기분이 좋은 것은 입구에 늘 누군가가 서 있어 반갑게 인사를 하며 환영해 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