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모든 인테리어는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는 것으로 시작한다. 주택 한 채를 구성하는 다양한 영역 중에서 공적인 성격이 강한 거실은 온 가족의 디자인 의도를 담아내면서 아름다움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요령이 중요하다. 예컨대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도록 바꾸는 아이디어는 어떨까? 아니면 하나의 거실을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하는 방법도 생각할 수 있다.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것. 하나는 일, 다른 하나는 청소가 아닐까? 더군다나 미세먼지의 집중 공격지인 도심지에 거주하고 있다면 매일매일 청소해도 부족함을 느낄 것이다. 하루를 몽땅 투자하여 대청소를 해보아도 깔끔한 건 그때뿐, 이틀이 지나면 이내 곧 집은 원상복귀의 길에 접어들기 마련이다.
인테리어에서 공간 구획을 결정한 뒤 하게되는 일이 마감재의 선택이다. 마감재는 차지하는 면적이 넓은 만큼 인테리어에 큰 영향을 준다. 그 중 바닥재는 색상과 질감뿐 아니라 촉감, 보행성, 내구성이 고려되어야 하며, 공간의 용도,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친환경성, 흡음성, 단열성 등의 기준이 작용하기도 한다.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서 각 목적과 필요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