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보통의 한국 가정에서는 시원하게 물을 뿌려가며 세제로 욕실 청소하는 모습이 낯설지 않다. 샤워하는 중에 겸사겸사 세면대 청소도 하고 바닥도 닦아낸다는 말에 큰 이질감을 느끼는 사람도 별로 없을 듯하다. 하지만 어느 때부터인가 '건식 욕실'이라는 단어가 대중들의 귀에 익기 시작했다. 해외여행을 갔다가 욕실 바닥에 물이 차서 물을 퍼내느라 고생했다는 우스갯소리도 이제 옛말이 되었다.
아늑한 느낌과 은은한 분위기가 감도는 침실 인테리어는 전체적인 톤과 가구 디자인 및 소품 등 다양한 요소가 합을 맞춤으로써 완성된다. 하지만 간접 조명 하나만 잘 활용해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약간 어두운 상태를 유지하는 침실은 심리적인 안정감을 불러일으켜 몸과 마음의 피로를 쉽게 필어주고 숙면을 취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단조로운 집에 생동감을 더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가장 눈에 확 띄는 방법은 아예 구조 자체를 바꿔 버리는 것이다. 비용이 좀 더 들지만 효과는 정말 좋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꼭 생각해볼 만하다. 오늘은 집을 구성하는 여러 구조 중에서 '스킵 플로어' 구조를 만나볼 것이다. 스킵 플로어(skip floor)란, 건물 안에서 각 층계마다 반 층 정도의 차이가 있는 높이로 설계하는 방식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