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주택의 차고지에 관한 기사다.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차고는 차를 납입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하지만 차고를 단지 주차하는 용도로만 써야한다고 생각했다면 조금 더 상상력을 더해보는 것이 좋다. 차고 디자인 중에서는 건물과 일체화 된 빌트인 차고, 취미방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 쇼룸과 같은 세련된 디자인 등 그 스타일이나 사용법이 매우 다양합니다.
옛부터 동양 문화권에선 공간과 장소가 가진 기운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왔다. 이런 전통은 현대까지도 이어져 기운을 전문적으로 읽는 전문가가 남아있다. 흥미로운 것은 땅이 가진 그 본연의 기운 외에도, 건물 내부의 인테리어에 따라 좋은 기운을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이다. 오늘 기사에서는 이처럼 실내의 기운을 정화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구 배치 방법들을 소개한다.
단독주택에서는 마당에 작은 텃밭을 가꾸거나 테라스를 조성할 수 있어 좋다. 직접 기른 과일과 채소를 수확하는 즐거움과 가족이 함께 모이는 시간은 단독주택을 더욱 값진 곳으로 만든다. 물론 외부공간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풍요로운 일상을 완성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예컨대 이번 기사에서 소개하는 일본의 단독주택은 그런 디자인 아이디어를 잘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