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이전 버전입니다.
호미파이 홈페이지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사용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아이콘을 누르시면 무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추운 겨울이 가고, 꽃 피는 봄이 오면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기 위해 새 단장을 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롭게 향긋하게 꾸미고, 그뿐만 아니라 집 안도 생기가 도는 봄의 컬러로 치장하기 바쁘다. 봄이면 생각나는 화려하고 향긋한 꽃들. 봄에만 볼 수 있는 생화나 패턴들로 가득 꾸민 인테리어는 집안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든다.
실내 공간에 식물을 배치하면 삭막하고 차가워 보이는 공간을 싱그럽고 화사한 분위기로 바꿔준다. 실내 식물은 특히 환기를 자주 할수 없는 겨울철에 밀폐된 공간의 탁한 공기를 순환시키고 유해물질을 흡수해 공기를 정화해주는 능력이 있다. 가족들이 오래 머무는 생활공간인 거실에 실내 식물을 배치하면 전자파를 차단하고, 습도를 조절하면서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거실은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손님을 접대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그만큼 집안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한다. 이 때문에 이런 넓은 공간을 채우기 위한 거실 가구의 선택은 중요한데, 가구의 형태와 색상에 따라 거실의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한 배치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