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heon의 건축가 | homify

24 건축가 in 인천

서비스 지역

국제적 도시로 부상하는 인천, 그리고 인천의 건축가

인천 건축가를 찾을 때에 인천의 지역적 특색과 기후 환경을 잘 아는 사람을 찾게 된다면 원하는 건축을 짓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해안가에 단독 주택을 지으려고 하는 데, 어떤 시공법이 정확한지 자세히 알고 있는 건축가와 함께 한다면 더욱 일을 손쉽게 해나갈 수 있다. 특히 인천은 지역적으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그에 따라 현재 많은 사람들이 건축을 하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인천은 지역적 특성상 상업지구와 거주 지구가 분리되어 있어서 그에 따른 건축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본인이 거주할 집인지 아니면 투자가치가 있는 집을 지을 것인지에 따라서도 건축내용이 달라진다. 덧붙여 어떤 종류의 건축물을 원하는지에 따라서도 내용이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인천은 현재 지리적 특성과 더불어 국제적 도시로 발달하는 과정에 있다. 그에 따라 도시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데, 이러한 상황은 건축에 있어서도 해당된다. 건축은 지역의 문화를 담고 역사를 담아낸다. 그리고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준다. 실제로 사람들의 거주양식이 변화되고 인터넷과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인하여 다양한 건축법이 생겨나고 있다. 앞서 말한 것 처럼 인천의 지역적인 특색, 기후적 특색, 목적에 따른 특색에 따라서 알맞은 건축물을 건축하고 건축할 때 고급화되고 그에 알맞은 제대로 된 건축을 원할 것이다. 그를 실현해주고 도와줄 인천 건축가를 homify에서 찾아보도록 하자.

건축 설계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인천의 지리적 특징

인천은 지리적으로 한반도 중앙부에 위치하여 서해안에 있는 항구 도시이다. 더불어 서울과 근거리에 위치하여 여러모로 이점이 많다. 서울내의 건축은 거리상의 이유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지만 실질적으로 실행하게 되었을 때 비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은 반면, 오히려 인천은 서울과 근거리에 있다는 장점을 비롯하여 위치에 따라 바다를 경관으로 하는 건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덧붙여 인천은 여러 섬들이 이어져 있어서 해안 근처의 단독 주택으로 시작하여 도심의 아파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서울과 근거리라는 장점에 더하여 경기도로도 이동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다는 지리적 특징이 인천에 건축을 했을 때의 장점이다.

특히 서해안을 끼고 있는 항구도시라는 점과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하여 더욱 더 세계적으로 부상할 수 있는 요소를 가진 도시이다. 인천의 지리적인 면을 고려했을 때 건축해온 상황을 살펴본다면 인천은 바다를 흙으로 덮어 땅을 만들고 그 위에 건물을 지은 이색적인 도시이기도 하다. 인천 송도와 인천국제공항을 떠올려보면 이해가 쉬워진다. 그래서 위치에 따른 건축설계와 시공이 중요한 지역이기도 하다. 내가 거주하는 현재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중인 다양한 분야의 homify 전문가를 한눈에 살펴보자. 

건축 설계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인천의 기후적 특징

기후적으로도 해안에 위치하여 바다안개 영향이 있고 해양성 대륙성 기후의 영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강우량 및 적설량이 적당하여 건물이 기후로 인해 노후될 확률이 낮으며 인천의 기후적인 이점으로 인천은 휴양지로서의 역할도 한다. 이러한 지역적 특징에 따라 인천에서의 건축은 다양한 건축 문화를 실현시킬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그리고 항구도시와 국제공항이 있어서 인천에 건축을 하였을 때 다양한 문화를 품을 수 있으며 투자로서의 가치도 높아질 수 있는 요소들을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다양한 장점들이 숨어 있지만 인천에 건축계획이 있는 사람이라 한다면 반드시 기후적인 부분을 잘 고려하여 건축을 좋을 것이다. 예를 들어, 건축을 할 때 많은 양의 누설 방지에 적절한 바닥 및 벽 마감재를 사용하는 지에 대한 것을 잘 알고 있는 건축가와 한다면 기후적인 측면에서도 적합한 건축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상적인 재료 사용뿐 아니라 앞서 말한 것처럼 지리적 상황에 맞추어 건축을 하게 된다면 여러가지 득이 될 수 있는 건축을 진행해 갈 수 있다. 이와 같은 업무를 원활히 도와줄 수 있는 인천 건축가들을 homify에서 찾아보자.

인천의 건축적 특징

인천에서 건축을 할 때에도 인천의 어느 지역에 건축을 하느냐에 따라서 건축 계획이 많이 달라진다. 인천 안에서도 해안 근처의 도시 또는 신도시 등을 중심으로 건축하는 건축물들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인천은 앞으로도 서울과 함께 발달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은 곳이다. 오늘날 인천공항, 경인선, 경인고속도로 등 교통시설이 전국과 이어지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인천에 건축을 할 경우 교통적 측면에서 확실히 많은 장점이 있다.

인천의 신도시들의 경우,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 등 국제적이고 도심의 모던함을 지니고 있어서 다양한 문화 및 건축물 그리고 도시의 세련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신도시에 새로이 들어서온 아트 센터 나 새로 짓는 건물들은 최고급 및 최신 설계 공법이 많이 적용되었다. 특히 요즘에는 예술적인 측면도 고려한 건축물들이 많이 들어서는 추세이다. 그에 따라 점차 예술 도시의 느낌이 나도록 하는 경향도 엿볼 수 있다.

반면에 오래된 구식 건물을 리모델링하거나 새로 건축할 경우도 존재할 것이다. 예를 들어 인천 중구청의 경우를 생각해보자. 이 곳은 1883년 인천항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건립되어 일본 영사관으로 쓰였다. 1932년경 리모델링 공사에 착공하여 전체적으로 모더니즘한 건축 양식을 보여준다. 이러한 건축 양식은 요즘에 잘 볼 수 없는 것이지만 리모델링하여 아직도 옛날의 느낌을 살려서 중구청사로 사용한다. 이처럼 새로 지어 올려 신식의 느낌이 나는 건축물 뿐 아니라 과거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현재에 쓰기 편한 건축이 필요하기도 하다.

또한, 건물을 새로 지을 때에는 그에 따른 건축법이나 가성비 측면을 생각해야할 것이다. 그에 따른 건축가를 찾아야할 것이다. 물론 건축가에게 지나치게 의지하는 것보단 예비 건축주로써 건축법 기본 지식을 갖춰두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그렇다면 상황과 자신에게 맞는 건축가를 어떻게 찾아야 할까?

인천에서 건축가를 찾는 법

인천에서 건축가를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건축사협회를 이용하는 방법이나 공공기관을 찾아보는 방법등이 있다. 그리고 대부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찾는 경우도 많다. 그런 경우에는 homify에서 지역별로 다양한 건축가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참고하기 좋다.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건축가 뿐 아니라 참신한 아이디어 가득한 신인 건축가들도 있으니 자기가 원하는 디자인과 환경에 따라 건축가와 소통할 수 있다.

인천에 건축을 준비할 때 체크해보면 좋은 점들

1) 대략적인 설계비 범위 책정 

마지막으로 건축을 준비할 때 확인해보면 좋은 점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첫번째는 설계비 책정이다. 설계비는 변동이 가장 많은 항목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건축 설계를 준비할 때부터 준비가 가장 많이 필요한 항목이기도 하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항목이다. 그렇기에 다양한 건축가와 소통하고 상담하여 진행하기 전에 대략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그 대략적인 설계비 계획에서 +- 가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 준비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2) 서류 체크 

그 다음에 한 단계 더 진행이 된다면 도면 및 공사내역서를 다양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두번째는 건축법을 건축가와의 소통 및 상담으로 확인해두도록 하자. 원하는 디자인의 건축과 지형이 알맞지 않거나 지형이 알맞다고 해도 건축법 상으로 설계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3) 건축가와의 계약 

세번째는 건축가와의 계약시 신중을 기하도록 하자. 계약업체가 직접 시공하는 여부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지고 내용이 달라지기도 함으로 그 부분을 미리 상담과 소통을 통해 조율할 수 있도록 하자. 그리고 미리 자재들이나 보수 부분 및 완료일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

인천의 대략적인 건축 예산 견적

타 도시와 마찬가지로 인천에서도 어느 지역에 건물을 건설하느냐에 따라 건축 예산에 차이가 난다. 인천시 남동구에 100평대 3층 규모의 주택을 짓는다고 예를 든다면, 면적 당 공사비는 380만 원에서 500만 원 사이로 책정된다. 또한, 가장 기본적인 설계비와 공사비뿐만 아니라 건축인허가비, 조경 공사비, 건축물 취득세 등 예산에 포함해야 할 부분이 많다. 미연의 실수를 방지하고 싶다면 시작부터 끝까지 믿을 수 있는 건축가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건축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집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원하는 집을 건축하기를 꿈꾼다. 그러나 그것조차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자신의 시간과 돈, 그리고 정성을 쏟아서 만들 자기만의 집을 짓는 데 원하는 방향대로 흘러가지 않고 전문가와의 정확한 상담이 이뤄지지 않으면 정말 답답할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원하고 건축을 위해 건축가를 찾는 것이다. 자기에게 딱 맞는 알맞은 생활공간을 만들고 자기가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그에 합당한 건축가를 찾고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도록 하자. 인천의 건축가를 homify에서 검색하면 나에게 알맞은 건축가를 찾을 수 있고 원하는 건축 및 인테리어 정보도 많이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정보와 수많은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한 내가 원하는 집을 제대로 건축할 수 있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