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jeon의 욕실 디자이너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욕실 디자이너 in 대전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안전하고 평화로운 도시, 대전

대전은 대한민국 중부에 위치한 충청권, 제 1의 도시다. 약 150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어 5번째 인구 규모를 자랑한다. 대전은 국토 한복판에 위치했기 때문에 수도권과 영, 호남의 도시를 잇는 고속도로와 철도가 모두 이곳을 지난다. 대전의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국내의 주요도시에는 3시간 이내로 모두 도달할 수 있으며 청주공항까지도 1시간이 채 되지 않아 굉장히 편리하다.

또한, 대전은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꼽을 때 빼놓을 수 없는 도시다. 비교적 좋은 치안과 평화로운 자연환경 덕분에 광역자치단체 중에서는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뽑히기도 했다. 탄탄한 교육환경과 과학 인프라, 정부 행정기관이 집중되어 있는 대전은 높은 삶의 질에 대한 새로운 비전으로 다시 주목 받는 추세다.

대전의 날씨와 기후에 맞춘 욕실 디자인 아이디어

대전의 기후는 '남부 내륙형'으로, 서울과 비슷한 여름날씨와 비교적 더 따뜻한 겨울날씨를 가졌다. 전형적인 분지 지형이라는 특성과 여름에 강우가 집중되는 기후를 갖췄지만 다른 내륙지방에 비하면 자연재해 발생률이 낮은 편에 속한다. 

대전의 날씨와 기후에 맞는 욕실 인테리어란 어떤 것이 있을까?

강우량과 대전은 강설량이 다른 도시에 비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욕실의 습기 조절이 관건이다. 폐쇄적이고 습한 욕실을 깔끔하고 쾌적하게 관리하기 위해선 환기와 통풍을 자주 시켜서 내부를 건조시켜주는 것이 이상적이다. 하지만 비나 눈이 오는 날이 잦은 대전에서는 여러모로 관리가 쉽지 않을 수 있다. 습기를 잘 관리하지 못하면 지속적으로 곰팡이가 발생하여 가족들의 건강과 욕실의 미관을 위협하기 때문에 적절한 욕실 인테리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곰팡이 제거법은 링크의 기사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한 가지 아이디어는 바로, 서구형 건식 욕실이다. 물을 사용하는 공간을 샤워부스나 욕조로 제한한 뒤, 나머지 공간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건식 욕실은 최근 한국에서 욕실 인테리어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공간을 분리시킬 때는 욕실에 커튼을 치거나 샤워부스를 마련하는 방법이 있다. 물을 사용하지 않는 공간에는 러그 같은 패브릭 제품들을 사용하여 습기를 제거하고 따뜻한 욕실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대전의 욕실 디자인에서 신경 쓰면 좋은 것은?

대전은 최근, 대규모 도시재생사업 및 주거환경정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중에서 눈여겨볼만한 것은 그린 리모델링사업이다. 대전광역시는 기존의 건물을 리모델링할 때,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는 비율에 따라 일정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예를 들면 욕실에 창호 시스템이나 에너지 절약장치, 신재생에너지 설비 시설 등을 적용하고자 할 때 도움이 된다.

마찬가지로 대전의 환경녹지국 정책 중에는 물의 재이용 촉진과 지원, 물순환 개선에 관한 조례가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주거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대전의 건물에선, 적당량의 물만 소비하게 도와주는 세면대 수도 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정집에서는 그립을 눌러야 물이 나오는 샤워기 등을 설치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대전의 욕실 인테리어를 하기 전엔 어떤 것을 알아두어야 할까?

욕실 인테리어는 수도관이나 전기설비, 바닥과 벽의 타일 등을 다뤄야 하는 고난도의 작업이기 때문에 개인이 진행하는 셀프 인테리어가 어렵다. 어설픈 셀프 인테리어는 추후에 수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충분히 공부하고 가능하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 실제 거주하고 있는 집의 욕실을 새로 변신시키고 싶다면, 공사 기간 동안 욕실을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이 있으니 대체할 욕실을 미리 구해놓고 적당한 공사 일정과 기간을 선택해야 한다.

대전 욕실디자이너와 함께 인테리어를 진행한다고 해서 꼭 더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다. 경험이 풍부하고 뛰어난 전문성을 가진 대전 욕실디자이너는 자재의 유통이나 공사 경비와 관련해서 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만약 기존의 습식 욕실을 건식 욕실로 바꾸고 싶다면 공사의 규모가 좀 더 커져서, 공사 기관과 폐기물 처리 등에 관한 절차를 밟아야 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도록 하자.

욕실은 물과 전기를 다루는 공간인만큼, 재질과 배치, 설계에 따라 추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에 사후관리를 충실하게 보장하는 대전 욕실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전의 욕실 디자이너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대전은 명실상부, 남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 발달한 교통 덕에 주요 도시들과 교류가 쉬우며 과학과 문화, 행정의 중심 도시로서 뛰어난 인재들이 모여들고 있다. 이 곳의 욕실 디자이너는 다양한 지역의 문화와 트렌드를 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한다. 

대전 욕실 디자이너의 뛰어남은 대전의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와도 관련이 있다. 별다른 자연재해가 일어나지 않으며 치안이 좋고 1년 내내 평화로운 대전은 '주거 공간'이 가져야 할 첫 번째 조건을 충족하는 도시다. 이 곳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은 대전의 환경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있으며, 의뢰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그 이상적인 공간을 실현시킬 능력을 갖고 있다. 욕실이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임을 생각해보면 대전의 욕실 디자이너가 가진 특별한 장점을 쉽게 유추할 수 있다.

대전의 욕실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의 비용은?

그렇다면 욕실 인테리어의 실질적인 비용은 얼마나 들까? 욕실 인테리어 비용은 형태와 공사 규모, 자재, 그리고 공사 기간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인건비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결국 자재의 선택과 욕실의 규모에 달려있다 할 수 있겠다. 2018년 기준 대전의 욕실 리모델링 평균 비용은 160만 원에서 250만 원 사이로 산출 되었다. 수입산이라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중국산이나 국산이라고 반드시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이 아니니 욕실 사용자의 동선과 취향에 맞는 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인 견적을 위해 유리하다.

완벽한 욕실을 위한 대전의 욕실 디자이너를 찾는 방법은?

믿을만한 대전 욕실 디자이너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대전의 주택은 1990년대 대규모 아파트 단지 개발을 시작으로 서구에 있는 신도심으로 집중되는 현상을 보였다. 따라서 서구나 유성구 같은 인구 밀집 지역에서 먼저 욕실 디자이너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택가가 많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욕실 디자이너들은 그만큼 풍부한 경험과 신뢰도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정 단지를 정해놓고 그곳을 중점적으로 활동하는 전문가들도 있으니, 리모델링 경험이 있는 이웃에게 추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전의 욕실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할 땐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곳이 가장 이상적이며, 신생 업체의 경우 구체적인 시공 사례와 후기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대전의 욕실 디자이너를 찾는 더 간편한 방법은 바로 homify를 이용하는 것이다. 글로벌 건축, 인테리어 플랫폼 homify는 대전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프로필과 실제 시공 사례를 제공한다. 인테리어에 담긴 이야기와 과정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관심이 있다면 바로 견적을 문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