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heon의 욕실 디자이너 | homify

5 욕실 디자이너 in 인천

서비스 지역

인천의 욕실 디자인

인천은 서해와 맞닿아 있고 인천 근처의 섬들이 인천 내에서 한 지역으로 편성되어 있다. 또한, 인천 공항과 항구가 있어 국제 도시로 성장하기에 안성맞춤인 도시이다. 서울과도 근접한 거리에 있어서 더욱더 국제적이고 독특한 문화를 서울과 공유하기 쉽다는 점도 인천의 특색 중 하나다. 

인천에 국제적인 문화가 살아 숨 쉰다는 것은 인천의 욕실 디자인에도 다양한 문화가 반영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인천의 이국적인 문화가 담긴 욕실 인테리어 및 홈스타일링을 시도해 보자. 욕실 디자인의 폭을 다양하고 넓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인천의 이국적 매력을 더하는 욕실 홈스타일링

인천에서 이국적인 욕실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거울을 활용하여 인테리어하는 것이다. 거울을 활용하여 좁은 욕실의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고 입체적인 느낌을 주어서 색다른 매력을 욕실에 만들 수 있다. 거울의 개수와 모양에 따라 스타일링을 해주면 한국 전통적인 욕실 모습이 아니라 해외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듯한 색다른 매력의 이국적인 욕실 홈 스타일링을 해볼 수 있다.

국제 도시 인천에서 선보이는 색다른 매력의 이국적인 욕실 디자인

반복적이고 똑같은 디자인의 욕실은 지루함과 단조로움을 더한다. 국제도시란 위상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문화가 반영된 욕실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자.

욕실 디자인에서 욕조 하나만 바꾸어도 욕실의 분위기 및 용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욕조들을 욕실 디자인에 시도해볼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히노키 욕조

첫 번째 소개할 욕조 디자인은 히노키 욕조다. 일본에서 들어온 욕조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지만 품격이 느껴지는 욕실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편백나무의 향이 은은하게 퍼져서 더욱 신선하고 친환경적인 느낌을 주는 욕조이다. 히노키 욕조를 들여놓으면 집안에 작은 온천이 생긴듯한 기분이 든다. 또한, 편백 향이 욕실을 향기롭게 해주어서 더욱 편안히 욕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일본의 한 온천에 놀러 온 듯한 이국적이고 아늑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히노키 욕조에 주목해보자. 

이동형 욕조

두 번째 소개할 욕조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유럽식 욕조이다. 대부분 아파트 욕조는 고정형으로 구성된다. 만일 고정형 욕조가 아닌, 이동형 욕조를 설치한다면 유럽의 이국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또한, 클래식 스타일 욕조의 부드러운 곡선이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소형 욕조

세 번째 소개할 욕조는 소형 욕조이다. 욕실의 공간이 크지 않은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욕조이다. 소형 욕조는 실용적이면서도 공간 활용이 필요할 때 추천하는 스타일의 욕조이다. 소형 욕조를 잘 활용하면 북유럽의 깔끔하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인천의 기후에 적합한 반건식 욕실 디자인

인천 주위에는 바다가 많다. 즉 해안가 지형인 것이다.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이면 일부 지역에 비바람이나 물에 잠기는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도 빈번하다. 해일과 수해를 대비하여 인천 해안가에 지어지는 아파트들은 1층은 주차장이나 다른 공간으로 비워두고 2층부터 건물을 지어 올리기도 한다. 그리고 건물 외관에 바닷 바람에 강한 마감재를 사용하기도 한다. 

습기의 영향을 받는 인천의 기후를 고려해본다면 인천의 주택 및 아파트엔 반건식 욕실이 어울린다. 바다의 영향으로 습도가 높아질 때에 욕실을 건조하게 유지한다면 위생이나 청결 측면에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100% 건식 욕실을 사용한다면 습도 조절에 따라 자재나 바닥재를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건식과 습식 욕실의 장점을 강조하고 단점을 축소시킨 반건식 욕실이 제격이다.

반건식 욕실의 장점은 습기가 낮아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곰팡이를 만드는 세균 번식이 적고 물때도 잘 생기지 않아서 청결하고 쾌적한 욕실을 만들기 좋다. 또한, 바닥에 물기가 없으므로 미끄러질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반건식 욕실을 사용하면서 욕실 내에서 공간 분리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욕실 일부는 파우더룸으로 사용하고 다른 분리된 면은 욕실로 사용하는 형식이다. 인천의 지리와 기후에 맞춘 욕실 디자인 아이디어로 반건식 욕실을 활용해보자.

인천의 욕실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의 비용은?

인천의 욕실 디자이너와 함께 욕실 인테리어를 진행할 땐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갈까?

인천 욕실 인테리어 공사의 비용은 평균적으로 180만 원에서 250만 원 정도로 예상하자. 비용은 공사의 규모와 기간, 자재의 선택에 따라 상당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믿을만한 전문 업체를 여러 군데 알아보는 것이 좋다. 대부분 욕실의 자재를 선택할 때 국산 자재를 많이 사용한다. 그 경우에는 저렴하게 180만 원부터 시작할 수 있다. 다만 부분적으로 중국산 자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믿을만한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해보면 이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 줄 것이다. 100% 국산 자재로 하되 그중에서 유명한 브랜드나 좋은 재료가 많이 사용되는 자재를 활용하길 원한다면 250만 원 정도는 예상하는 것이 좋다.

인천의 욕실 디자이너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인천은 국제적이고 다채로운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항구와 접하고 있어 외국 자재를 받아들이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이는 타 지역에 비해 다채로운 수입 마감재를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입 마감재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욕실 이미지가 확 달라질 수 있다. 스페인 풍의 타일을 활용하면 욕실에서 타일 하나만으로도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게 된다. 남부유럽의 열정을 욕실로 옮겨온 듯한 이 느낌을 수입 타일 하나로 연출해 볼 수 있다. 인천의 타일 시공 전문가들과의 상담을 통해 상세 정보 및 견적을 받아보자. 

인천의 욕실 디자이너들은 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욕실 디자인만 바라봐도 다양한 이국적인 양식의 디자인들을 보여준다. 특히 인천 욕실 디자이너는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고 아이디어화 시킨다는 측면에서 강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인천의 도시적 특징에 대한 높은 이해도는 다양한 문화와 환경에서 오는 이국적인 욕실 디자인 아이디어들과 한국 고유의 욕실 디자인을 적절하게 믹스를 시켜 편안함이 배가 된 욕실 디자인들을 보여줄 수 있다. 

homify를 통해 인천의 욕실 디자이너를 만나보자. 인천의 욕실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뿐 아니라 타 지역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를 함께 볼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의 욕실 디자인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