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won의 욕실 디자이너 | homify

1 욕실 디자이너 in 수원

서비스 지역

일상 속 매력과 즐거움이 가득한 수원의 욕실 디자인

수원은 한자로 물 수에 근본 원을 쓴다. 그 이름으로 미루어보아 수원은 예로부터 물이 많았던 고장일 터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여전히 수원에서는 물을 사용한 원예와 농업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 비율은 이전보다 적지만, 현대의 수원시민도 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셈이다. 수원시는 오래전부터 서울의 위성도시를 담당하던 곳이다. 호남과 영남을 오가는 이라면 누구나 수원을 거쳐 가기 마련이고, 서울과 수원을 출퇴근하는 이들도 많다.

수원에는 120만여 명의 인구가 함께 살아간다. 바쁜 도시인의 일상 속에서 많은 이들이 휴식과 여가를 위한 공간을 찾는다. 물론 수원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온천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물 좋은 고장 수원의 주택에서 휴식과 여유를 만끽하는 건 어떨까? 아파트에서도 편안하고 아름다운 욕실을 마련할 수 있다. 일상 속 매력과 즐거움이 가득한 수원의 욕실 디자인을 만나보자.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는 어떤 프로젝트를 도와줄까?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가 도와줄 수 있는 프로젝트는 다양하다. 특히 수원시엔 인구를 수용하는 23만 호의 주택이 있다. 이는 다른 주거유형과 비교하면 압도적인 비율의 주거공간이다. 아파트가 많은 영통구, 장안구 등 지역에서는 욕실 디자이너의 역할이 더욱더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아파트 생활공간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가족의 개성을 담아 욕실을 완성한다.

그뿐만 아니라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는 다양한 위생 설비의 전문가다. 어느 욕실이나 세면대, 욕조, 수도꼭지 등 디자인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이때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는 인근의 위생설비 제조 전문가와 함께 일한다. 여기에 미적 감각을 더해 예비 건축주의 생활방식과 취향에 맞춰 욕실을 꾸민다. 물을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타일 시공과 방수 공사에도 손길을 더한다.

오늘날 수원의 산업구조는 약 35만 명이 상업과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모습이다. 따라서 공공시설의 공용욕실이나 상업시설의 위생 공간에도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의 도움이 필요하다. 공간의 성격과 주제에 맞춰 욕실을 꾸밀 때 더욱 역할이 중요해진다. 문화 및 교육 시설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는 것도 물론이다. 그만큼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는 생각보다 많은 일을 돕는 전문가다.

수원의 지리 조건과 기후에 맞춘 욕실 아이디어는?

수원은 주변이 백운산과 칠보산 등으로 둘러싸인 구릉지 도시다. 그리고 다시 도심에는 팔달산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산이 많은 도시에서는 경사진 지형을 따라 집을 짓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지형에 맞춰 개방적인 욕실을 디자인할 수도 있다. 반대로 수원 중심가와 남쪽의 평야는 고밀도 주거환경과 원예농업의 배경이 된다. 만약 이웃집과 욕실이 마주 보는 배치에서는 폐쇄적인 입면으로 욕실을 구성하게 된다. 내부에 커다란 거울을 두거나 천창을 내 공간에 개방감을 부여하는 것이 좋다.

수원의 여름철 평균기온은 25도로 높은 편이다. 반면 한겨울에는 영하 2도로 기온이 떨어진다. 전형적인 경기 남부 지방의 기후다. 따라서 사계절 날씨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욕실을 주목해야 한다. 습도가 높은 여름에 빛과 바람을 풍부하게 끌어들이는 커다란 창을 활용하자.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환기설비를 강화할 수도 있다. 물론 겨울에는 바닥이 따뜻하도록 욕실에 바닥난방을 시공해도 좋다.

수원의 욕실을 디자인한다면 꼭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어느 곳이나 건축물은 건축법과 지방 조례의 영향을 받는다. 욕실은 사실 주택에서 가장 작은 면적을 할애하는 공간이지만 생각보다 신경 쓸 곳이 많다. 예를 들어 욕실에서 지하수를 사용하는 건물이라면, 수원시 지하수 조례에 따라 몇 가지 지킬 점이 있다. 지하수 개발과 이용 등 굴착 공사비가 2천만 원을 초과하는 공사에서는 굴착 공사비의 10분의 1을 이행보증금으로 예치해야 한다.

또한, 재미있는 점은 수원시 화장실 문화 전시관 설치 및 운영 조례처럼 독특한 지방 조례도 갖춘 점이다. 여기에 더해 수원시 물순환 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단독주택, 공동주택, 공공시설 등 건축물을 신축, 증축, 개축 또는 재축하는 경우에 빗물 이용시설을 권고한다. 모두 수원에서 욕실을 꾸미고 싶은 이들에게 지역의 여건을 잘 아는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가 필요한 이유다.

욕실을 디자인할 때 사용 기간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자신 소유 아파트가 아닌 경우에는 이동이 잦을 수 있다. 따라서 지나치게 많은 예산을 들여 욕실을 꾸미는 것보다, 위생과 효율성을 생각해 욕실을 완성하는 편이 낫다. 그리고 욕실 디자인에는 사용자의 신체 치수나 활동 범위를 반영해야 한다. 집에 노약자가 거주한다면 손잡이나 미끄럼방지 시설을 설치할 수도 있다.

수원의 아파트 욕실에서 도전할 만한 디자인 아이디어

최근 주택시장의 한 가지 흐름은 낡은 욕조를 대신해 샤워부스를 설치하거나, 온 가족이 함께 활용하는 별도의 세면대를 시공하는 것이다. 수원의 아파트 욕실에서 이에 도전한다면 기존 건물의 현황을 세밀하게 파악해야 한다. 특히 8만여 호가 함께 거주하는 수원시 영통구에서는 계단식과 복도식을 비롯한 다양한 아파트를 만날 수 있다. 단지의 배치 형식과 단위세대별 평면에 따라 욕실을 알차게 꾸미자.

대개 복도식 아파트는 욕실이 내부를 향한다. 따라서 한정적인 공간을 알차게 사용하고, 작은 공간에 맞춰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 밖의 권선구와 장안구에도 모두 12만 가구에 가까운 수원시민이 아파트에서 생활한다. 만약 평범한 아파트 욕실 디자인에 질렸다면 색다른 디자인에 도전할 수도 있다. 욕조 자리에 사우나를 설치하거나,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큰 욕조를 꾸밀 수 있다.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와 행복이 가득한 공간에 도전하자.

수원에서는 전체 급수 사용량의 70% 이상이 주거용이다. 미래를 생각해 수자원을 절약하고 알뜰하게 사용한다면 주택에서 물 사용을 줄이는 것이 필수다. 만약 세면대의 하수를 변기로 이어지게 시공하거나, 빗물을 이용하는 욕실 디자인 아이디어도 시도할만하다. 아파트 욕실뿐만 아니라 주방에서도 여러 절수 장치를 통해 물을 아껴 써보자.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를 만나기 전에 생각할 점은?

욕실 디자인에는 생각보다 큰 비용이 든다. 수많은 이들이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하자와 불편함이다. 따라서 욕실 디자이너를 만나기 전에 혼자 욕실 디자인에 도전하는 예비 건축주라면, 자신이 원하는 공간이 셀프 인테리어로 가능한지 고민하자. 그리고 욕실 디자이너를 만나기 전에 꿈꾸는 욕실의 모습을 그려보는 것도 좋다.

수원에서 아파트 뒤를 잇는 주거공간은 다세대주택이다. 장안구에만 1만 8천여 세대의 다세대주택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러한 주거공간의 욕실에서는 다채로운 평면에 맞춰 공간을 꾸미는 것이 좋다. 특히 소규모 건설사와 시공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만들게 되는 만큼, 옥상이나 테라스에 오로지 가족을 위한 노천탕 등을 꾸밀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를 고용할 때 드는 비용은?

주택 프로젝트에서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예산과 비용이다. 사실 건축은 일반적인 재화보다 큰 예산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다. 작은 규모의 욕실을 디자인한다면 적어도 200만 원에서 300만 원 사이를 생각하는 건 어떨까? 여기에 더해 설비를 고쳐야 한다면 예산이 늘어날 수도 있다. 예산이 부담스러운 건축주라면 전체 인테리어에서 욕실을 따로 시공하는 방법도 있다.

만약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를 만나고 싶다면 바로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전문가를 찾아보자. 그들의 주소와 연락처를 알아보고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를 선택하자.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에게 무료 상담을 받으며 예산을 절약하자. 때로는 수원의 욕실 디자이너가 직접 마감재와 위생 설비를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그만큼 예산을 아낄 수도 있을 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