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won의 목공 전문가 | 호미파이 & homify

0 목공 전문가 in 창원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최대의 공업단지를 자랑하는 계획도시, 창원

경상남도의 중부 남단에 위치한 창원은 마산시와 진해시가 자율통합한 대한민국 최대의 기초지방자지단체이다. 창원시의 면적은 약 743.77㎢로 경상남도의 7%에 불과하지만, 약 108만 명의 인구로 경상남도 전체의 33.6%의 인구를 자랑하는 작지만 힘 있는 도시이다. 

1970년 이전의 창원은 산업 기지 촉진법에 의한 대한민국 최대의 기계 공업 단지 조성에 따른 산업 기지 배후 도시로 영향력을 미쳤지만 1970년 이후에는 호주 캔버라를 모델로 작성된 창원 계획 신도시 설계가 확장되면서 부산에 소재하고 있던 경상남도청이 창원으로 이전하면서 산업 도시와 행정 중심 도시를 모두 가진 지역 중심 도시로 성장하였다. 계획도시인 창원은 토지 용도 계획과 지구 단위 계획 기준에 따라 산업 단지와 주거 지역이 정확하게 구분되어 있어 다양한 건축물 형태를 살펴볼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주거 지역에는 아파트 대단지와 주택 단지가 균형 있게 분포되어 있으며 주택 단지에는 아스팔트 및 철근으로 설계된 주택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담은 목조 주택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최근, 창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창원 도심에 도시 재생 선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연적인 요소를 사용하여 벽화, 조형물을 다양한 설치를 통해 매력적인 공간으로 방문객을 적극적으로 유혹하고 있다. 즉, 창원은 활발한 상업적인 인프라가 많이 존재하는 동시에 자연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공원이 많이 있어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시이다. 

창원에 위치한 목공 전문가는 무슨 일을 할까?

숨 가쁘게 돌아가는 사회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을을 치유하기에 적합한 곳은 어디일까? 바로 따뜻한 햇볕을 받은 푸른 생명력이 가득한 자연일 것이다. 많은 현대인이 차가운 콘크리트 라이프 스타일에 지쳐 조금씩 자연과 가까워지기 위한 큰 노력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건축물의 뼈대가 철근보다 목재를 더 많이 사용하여 목재 건축물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아직 목재는 콘크리트나 브릭에 비해 약하다는 선입견이 강하지만 목재 건축물은 타 공정에 비해 마감 공사가 용이하며 단열이 강한 장점도 가져 많은 수요가 있다. 또한, 목재로 사용되는 나무의 색감, 질감이 다양하여 개성 있는 나만의 건축물을 세울 수 있다. 선입견에서 벗어난다면 조금 더 다양한 선택과 조합이 가능해져 오늘날의 목공 전문가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창원의 연령별 인구를 살펴보면 15~64세의 생산 가능 연령층이 65세 이상의 고령층 보다 약 4배가 더 높다. 이 생산 가능 연령층은 생산 활동을 하면서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창원은 상대적으로 타 도시보다 많은 전원주택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창원에 위치한 목공 전문가는 어떠한 일을 할까? 이들은 보통 건설 현장에서 업무를 보고 건축에 필요한 수공구나 목공 장비 등을 이용하여 건축물의 목재 골조를 구성하고 거푸집을 제작 및 설치를 하여 건축물 건물에 대한 내외부를 마감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즉, 건축물의 골조를 완성하는 작업의 책임이 있는 목공 전문가의 실력에 따라 배관, 전기 등 추가 작업의 완성도도 달라질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목공 전문가는 인테리어 현장에서도 목재로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창원에서 목공 전문가와 함께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비용은 얼마나 들까?

목공 전문가와 함께 작업을 진행하는 총비용은 시공 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총비용의 의미는 전문가의 일별로 계산되는 인건비용과 전문가가 사용할 자재 비용을 포함한 것이다. 창원 목공 전문가의 인건비는 하루 약 22~24만 원 정도이다. 이에 따라, 모든 목공 시공 현장에 대해 관리, 감시 및 지시의 큰 책임을 맡은 목공 반장의 일당은 보통 목공 전문가의 일당보다 1.5배가 높다. 이유는 목공 장비이다. 깔끔한 마감이 필수인 목공 작업은 기술력을 물론이고 목공 장비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인건비는 물가 상승률과 인건비 상승에 따라 계속해서 변동이 따르며 자재의 비용은 건축주의 선택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MDF부터 원목부터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니 건축물의 형태 및 평수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창원에서 목공 시공을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목공 전문가는 목공 시공과 함께 목자재의 관리를 해야 한다. 숨을 쉬고 있는 나무를 가공하여 만든 목자재인 만큼 여러 환경적 요소에 의한 수축 팽창 같은 변형이 쉽기 때문이다. 이 환경적 요소는 일회성이 아닌 오랫동안 자극이 되어 생기는 요소인데, 이것은 바로 수분량과 온도를 포함하는 기후를 뜻한다. 목재의 수축 팽창은 나무의 흡습성 조성 성분인 셀룰로오스, 헤미셀룰로오스, 리그닌과 수분의 화학적 결합에 따라 일어나 사용되는 도시의 기후에 맞춰 알맞은 방법으로 목재를 보관 및 관리해야 한다. 그렇다면 창원의 기후에 따라 목공 전문가는 어떻게 목재 관리를 해야 할까? 

창원이 기후는 연평균 14.9도 정도이며 우리나라 기후구분에 따르면 남해안형에 해당한다. 진해만과 접해 있어 겨울에도 난류가 유입되어 대륙성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내륙보다 기온의 연교차가 작은 해양성 기후의 특징을 가진다. 또한, 산업화의 영향으로 여름철 기온과 습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그러므로 수분에 민감한 목재를 보관하는 장소에는 상대습도를 인공적으로 50~60% 사이로 맞추는 것이 좋으며, 비와 눈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피해주어야 한다. 즉, 목공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질 좋은 목재를 사용하기 위해 목공 전문가에게 어떻게 자재를 보관하고 있는지부터 물어보는 것이 좋다. 

창원에서 목공 전문가를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계획도시 창원은 활성화된 공업 단지를 배경으로 많은 생산 가능 연령층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이다. 바쁜 현대인이 많은 도시인 만큼 간편한 온라인 검색으로 최대한 많은 정보를 한곳에 모아둔 플랫폼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정신없이 흘러가는 일과에서 잠시 시간을 가져 편안하게 homify로 목공 전문가를 찾고 비교해 보는 것은 어떨까? 또한,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잘 맞는 목공 전문가를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전 작업 이미지와 고객 리뷰를 확인해 보는것이 효율적인데 homify에서는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창원에 위치한 목공 전문가와 온라인 무료 상담도 가능하니 바쁜 현대인에게 이보다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까? 또한, 젊은 생산 가능 연령층의 시민이 많이 거주하는 창원에게 실내 인테리어는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이다. homify에 공유된 다양한 공간의 인테리어 이미지를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저장할 수 있어 시간이 날 때마다 나만의 공간을 현실화시켜 볼 수 있는 homify의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해보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