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angju의 목공 전문가 | 호미파이 & homify

0 목공 전문가 in 광주

서비스 지역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호남권의 중심, 광주

전라남도 중앙에서 북쪽으로 치우쳐 있는 광역시인 광주는 면적 501㎢를 차지하는 호남지방의 최대 도시이다. 산지 지역과 평야 지대의 접촉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약 146만 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호남지방의 행정, 군사,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지 기반을 이루어 온 광주는 행정 및 기업이 집중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드넓은 호남평야의 곡창지대와 임해공업지대 및 수산업 지역을 배후지로 가지고 있어 호남권의 경제 중심지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광주의 목공 전문가는 무슨 일을 할까?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아파트를 포함한 많은 건축물이 빠르게 세워지면서 새집증후군과 같은 불쾌한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어린 아이들의 피부병, 호흡계의 문제를 일으키는 증후군을 피하기 위해서 요즘은 친환경 건축 자재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다양한 친환경 소재가 존재하지만, 쉽게 공급할 수 있으며 피톤치드 효과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주는 목재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목재를 이용해서 주택을 설치하고 목재 구조물로 인테리어 작업을 시행하는 자를 목공 전문가라고 한다. 

광주는 제조업에 종사하는 인구 19%를 제외한 인구 대부분이 상업과 서비스 산업에 종사하는 전형적인 소비 도시의 모습을 띠고 있다. 바쁘고 빠르게 돌아가는 광역시 역할을 하는 광주의 목공 전문가는 목재 건축물보다는 목재를 사용하여 인테리어 효과를 내는 데에 힘을 쏟고 있다. 목재 건축물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시멘트와 철근 건축물 보다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기후에 따라 많은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산업 도시에는 효율성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광역시인 광주에서는 목재는 실내 인테리어 자재로 많이 사용하여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내부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그렇다면 광주의 목공 전문가는 어떠한 인테리어 요소를 만들기 위해 목재를 이용하고 있을까? 

먼저, 목공 전문가는 건축물의 뼈대를 잡는다. 예를 들면, 없던 벽을 만들어 공간을 생성하거나 기본적인 문틀, 문 설치, 천장 몰딩을 한다. 가볍고 가공과 시공성이 우수하고 열전도율이 낮으며 보온성과 방한성이 우수한 목재는 실내 공간에서 필요한 행거, 책장, 선반 같은 부속 가구를 목재로 가공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제공하기도 한다. 목재는 재료마다 다른 뚜렷한 패턴, 색 및 질감을 가져 평온한 시골집이 투박하고 빈지티한 인테리어 부터 깔끔한 현대적인 느낌의 내부를 표현할 수 있는 개성있는 인테리어 자재로 사랑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소박하고 아늑한 자연적인 요소를 나만의 공간에 연출할 수 있다. 그러므로 빠르고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자재이다. 하지만, 목재는 시멘트와 철근과 다르게 숨을 쉬는 자재이다. 자외선, 수분, 곰팡이 등의 외부적인 요소는 목재의 상태와 외관에 해를 끼친다. 이러한 요소는 기후와 관련되어 불가피하다. 광주의 기후 특성은 서해안형과 내륙형의 중간으로 대체로 서해안형에 가까운 특성을 가진다. 비교적 더위와 추위의 차가 적어 온화한 편이지만 광주의 목재도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 정도의 뒤틀림, 부패와 변형이 생기기 마련이다. 또한, 은은한 목재의 색이 회색으로 변하는 황변현상이 진행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적절한 유지 관리가 중요하다. 실내에 사용되는 목재에서 목재 표면에 스테인, 바니시, 오일 같은 마감재를 바르기도 한다. 이는 표면을 보호하고 표면에 은은한 광을 내기도 하여 모던한 느낌을 연출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진다. 

광주 목공 시공시 비용은 얼마나 들까?

광주에서 목공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전문가에게 시공 요청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간단한 수리 작업이나,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가미하기 위해 목공 시공이 필요하다면 셀프 작업이 가능할 수 있다. 하지만, 건축물의 틀을 만들거나, 없던 공간을 만들고 공간의 풍미를 더 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빌리는 것이 효율적이다. 광주에서 목공 전문가를 고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건비를 추가로 고려해야 한다. 필요한 목공구를 가진 기술 좋은 목공 전문가는 일당 25만 원 정도이며, 반품은 12만 원 정도를 예상해야 한다. 공구를 가지고 있지 않은 전문가는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지만, 꼼꼼한 작업이 필요한 목공은 정확한 수치 재기가 가능한 목공구와 오래된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에게 요청하는 것이 오히려 더 경제적일 수 있다. 또한,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높아 시공 예상 일수가 늘어날수록, 비용적인 부담이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비용 측정 시 시공 일수를 정하는 것도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인건비를 제외하고 고려해야 하는 것은 목공 자재 비용이다. 이 비용은 시공의 목적, 형태, 자재의 선택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그러므로 광주에 위치한 많은 목공 전문가와 상담하여 합리적인 예산을 계획해보아야 한다. 

광주에서 목공 시공을 할 때 어떠한 팁이 있을까?

목공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목공 전문가뿐만 아닌 다른 건축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할 경우가 있다. 실내 인테리어를 작업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내부적인 요소만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큰 틀을 작업한다면 단열, 방수 등 건축물이 기본적으로 충족되어야 하는 기능들과 연관 지어서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부엌의 싱크대를 수리한다고 생각해보자. 목재 싱크대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부엌의 타일, 싱크대 수도 배관과 같은 다른 영역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으니 다양한 각도에서 인테리어를 계획하자. 또한, 목공 시공은 마감 작업도 시작 단계만큼이나 중요하다. 깔끔한 공정처리를 포함한 마감 작업도 필수로 확인되어야 하는 단계이다. 

어떻게 광주에서 목공 전문가를 찾을 수 있을까?

광주에서 전문적인 기술력과 예술적인 안목을 갖춘 목공 전문가를 찾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 한다. 하지만, homify 에서는 간단하게 나의 근처 위치에 있는 전문가를 누구보다 발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목공 전문가를 찾을 때는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의 느낌을 잘 연출해 줄 수 있는 전문가의 전 이력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한데, homify에서는 몇 번의 클릭으로 많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목공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싶어 목공 전문가를 찾는다면, 다른 분야의 전문가의 의견을 물어보는 과정이 필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주방의 식탁을 목재로 제작한다고 가정하자. 그렇다면, 주방의 많은 인테리어 요소 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주방 분위기를 통일할 수 있기 때문이다. homify는 다양한 건축물 전문가의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편안하게 검색과 간단한 방법의 상담으로 나만의 집을 건축 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이미지를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나만의 꿈같은 공간을 빨리 현실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